Bookmark and Share

얼마전 샤오미 Mi3를 간단하게 소개해 보았습니다. Mi3의 외형, 디자인, 카메라 기능 및 기본 UI를 소개했었는데 독특하기도 하고 마음에 드는 기능들이 몇가지 있어 추가로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Mi3 벤치마크 성능


샤오미 Mi3 벤치마크 결과


Mi3의 성능 확인을 위해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Antutu 벤치마크 테스트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테스트는 2번 진행했는데 첫번째 테스트에서 삼성 갤럭시S5보다 높은 성능이 나오더군요. 2번째 테스트에서는 첫번째보다 조금 낮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갤럭시S5 벤치마크 결과


참고로 갤럭시S5에서도 Antutu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약간의 차이로 갤럭시S5의 테스트 결과가 더 높게 나왔네요.

샤오미 Mi3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800을 사용하고 갤럭시S5는 스냅드래곤 801을 사용합니다. 물론 퀄컴 스냅드래곤 800과 801의 성능 차이는 미미하다고 알려져 있지만 Mi3가 이정도 성능을 보일줄은 몰랐습니다. 그런데, 벤치마크 테스트 결과를 보니 샤오미가 참으로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물론 Antutu 테스트 결과 또한 기기 성능을 100% 정확하게 평가한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벤치마크 테스트 결과, Mi3가 갤럭시S5와 대등한 성능을 보인다는 것은 그만큼 Mi3가 잘 만들어진 제품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는군요. 


Mi 홈스크린 테마


Mi 홈스크린 테마


샤오미의 자체 UI인 Mi UI는 홈스크린에 여러가지 테마를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홈스크린 테마를 변경하려면 Themes 앱을 실행시켜 원하는 테마를 선택하면 되죠.


Mi 홈스크린 테마


Themes 앱을 실행하면 손쉽게 적용할 수 있는 테마가 등록되어 있는 테마 마켓이 나타납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테마도 있지만 유료로 판매되는 테마가 더 많더군요. 멋진 테마도 많고 아기자기한 만화 캐릭터가 등장하는 테마가 특히 많았습니다.


Mi UI


앞서 살펴본 것처럼 Mi UI는 애플의 iOS를 많이 닮았습니다. 안드로이드처럼 홈화면과 별도의 앱 스크린으로 구분되어 있지 않고 iOS처럼 모든 앱이 홈화면에 배열되어 있고 홈화면은 iOS와 같이 앱이 늘어남에 따라 새로운 페이지가 생성되는 방식이죠.


Mi3 알림바 토글 레이아웃 스타일


Mi3 알림바 토글 레이아웃 스타일


Mi3만의 독특한 토글 항목이 추가된 알림바도 간단히 소개했었는데 토글 항목의 레이아웃 스타일은 위와 같이 2가지 형식 중에서 선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Mi3 알림바 토글 레이아웃 스타일


페이지 형식은 앞서 소개한 바 있는 위와 같은 스타일로 각종 설정 내용을 한눈에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습니다.


Mi3 알림바 토글 레이아웃 스타일

Bar 타입은 위와 같은 모양으로 각종 설정 내용이 아래쪽 4개의 아이콘으로 표시되는데 이 부분을 좌우로 스크롤하면 설정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Bar 타입은 설정 보다는 스마트폰의 상태와 각종 이벤트를 한눈에 보기 쉽게 되어 있죠. 


토글 항목의 레이아웃 스타일은 다른 스마트폰에서는 찾아 보기 힘든 내용이라 조금 자세하게 소개하긴 했는데 이 부분이 없다고 해서 크게 문제될것은 없을것 같고 여러가지 편의 사항중 하나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Mi3 FM 라디오 앱


샤오미 Mi3 FM 라디오샤오미 Mi3 FM 라디오


Mi3를 사용하면서 유용하게 사용한 기본 앱으로 FM 라디오가 있습니다. FM 주파수를 스캔해 라디오 방송을 들을수 있는데 다른 스마트폰에서는 이런 FM 라디오 앱을 찾아 볼 수 없어 매우 반갑더군요. 사실 방송사에서 제공하는 라디오 앱이 많이 있긴 하지만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해야 들을수 있는데 Mi3의 FM 라디오는 모바일 데이터 사용없이 들을수 있는 점이 좋은 점이라고 할 수 있죠. 


Mi 클라우드


Mi3 역시 다른 스마트폰처럼 클라우드 저장소에 동기화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Mi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연락처, SMS 메시지, 사진 등을 Mi 클라우드에 동기화할 수 있죠. 

샤오미 Mi3 Mi 클라우드


Mi 클라우드는 5GB의 무료 용량을 제공하는데 이것 역시 애플의 icloud와 같은 크기를 제공하는군요.

샤오미 Mi3 Mi 클라우드


Mi 클라우드에서 확인할 수 있는 사용자 정보 화면입니다. 임시로 사용중인 제품이라 전화번호는 등록되지 않았고 동기화를 아직 진행하지 않아 클라우드 용량도 5GB가 그대로 남아 있네요.

샤오미 Mi3 Mi 클라우드


휴대폰 찾기 서비스와 웨이보 연결 기능 등이 있고 MiCredit을 구입하면 위에 소개한 유료 테마와 클라우드 용량도 늘릴수 있습니다.


샤오미 Mi3


지금까지 2편에 걸쳐 샤오미의 Mi3에 대해 여러가지 내용을 살펴보았는데 예전과는 달리 더이상 얕볼수 없는 성능과 다양한 서비스를 가지고 있는 제품으로 생각됩니다. 디테일한 부분에 있어서는 아직 부족한 면이 조금 보이기는 하지만 따라잡는 것은 시간 문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샤오미가 부족한 부분은 글로벌 판매량과 인지도 등 브랜드 파워와 관련된 것이라고 생각되는데 이 부분이 보완되면 삼성이나 LG도 더 이상은 무시할 수 없는 강력한 상대가 되지 않을까 생각되는군요.


리뷰에 사용된 제품은 플래텀(Platum)으로부터 대여받았고 현재는 반납한 상태입니다.




'샤오미 (Xiaomi)'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샤오미 Mi3 - 외형, 카메라 및 기본 UI 리뷰  (0) 2014.06.27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