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세계 최대의 검색 업체 구글의 회장, 에릭 슈미트가 쓴 첫번째 저서가 곧 출간된다고 합니다. 에릭 슈미트와 함께 구글의 싱크탱크 "구글 아이디어" 소장인 제러드 코언이 함께 집필한 <새로운 디지털 시대, New Digital Age>가 오는 4월 23일 전세계 동시 출간된다고 하는데 오랜만에 볼만한 책이 나오는것 아닌가 생각되네요.

에릭 슈미트 새로운 디지털 시대

저자인 에릭 슈미트(Eric Schmidt)는 현재 IT업계를 주도하고 있는 구글의 CEO를 10년간 맡아 구글을 세계적인 IT 기업으로 키워낸 인물로 IT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다면 한번쯤 들어 보았을 것입니다. 구글을 창업한 세르게이 브린과 래리 페이지 대신 구글의 경영을 맡아 구글을 지금의 위치로 끌어 올렸으며 최근 래리 페이지에게 CEO 자리를 물려주고 회장직을 맡고 있죠. 오바마 미국 대통령의 과학기술 자문기구에서 자문관으로도 활동중입니다. 구글의 CEO로 일하기 전에는 노벨 CEO, 선 마이크로시스템스 CTO, 제록스 팔로알토 연구센터와 벨 연구소에서 근무했습니다. 

에릭 슈미트(Eric Schmidt)

공동 저자인 제러드 코언(
Jared Cohen)
은 에릭 슈미트만큼 알려진 인물은 아니지만 구글의 싱크탱크로 알려져 있는 구글 아이디어의 소장을 지내고 있고 대외협력위원회 선임연구원이며 최연소 국무부 자문관을 지낸 천재 지정학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 국무부 정책기획실에서 일했고, 콘돌리자 라이스 전 국무장관과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의 최연소 자문관으로 활동하며, 주로 중동, 남아시아, 대테러작전, 21세기 국정운영방안 등에 관해 자문했다고 합니다. 스탠퍼드대학교를 졸업한 후, 옥스퍼드대학교에서 대외관계 분야를 전공하여 석사학위를 받았다고 하는군요.

제러드 코언(Jared Cohen제러드 코언(Jared Cohen)

이렇게 대단한 사람 둘이 함께 쓴 <새로운 디지털 시대>는 사람과 국가, 비즈니스의 미래를 다시 썼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 책의 국내 출판을 맡은 "도서출판 알키"는 이 책을 아래와 같이 소개하고 있네요. 

미래에 가장 근접한 세계적 기업 ‘구글’의 회장이자, 현존하는 최고의 비즈니스 리더 에릭 슈미트가 첫 책을 출간한다. 구글의 싱크탱크인 ‘구글 아이디어’의 소장이자 최연소 국무부 자문관을 지낸 천재 지정학자 제러드 코언과 함께 쓴 이 책에서, 그는 당신과 당신의 가족, 우리의 사회가 맞게 될 미래의 모습을 현실적이고도 흥미진진하게 그려낸다.


저자들은 머리말에서 2025년이 되면 전 세계 인구 80억 명 대부분이 온라인에서 활동하게 될 것이라고 말한다. 이렇게 각 개인과 그들이 몸담은 계층과 사회, 전 지구가 디지털 기술로 인해 하나로 연결되면서, 어떻게 힘이 재분배될지, 그 과정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개념과 분야는 무엇인지, 새롭게 닥칠 위험과 도전은 어떠한 것인지를 다각도로 면밀하게 전망한다.

이 책은 그간 우리가 보아오던 미래예측서와 여러 가지 면에서 매우 차별적이다. 저자들은 세계의 성장 지역과 낙후 지역을 두루 돌아다니면서 관련 인물(심지어 아프리카의 전투 참전병까지)을 만나 직접 보고 느끼고 취재한 내용을 토대로, 다양한 분야의 이야기를 사실적이고 생동감 있게 들려준다. 또한 개인의 신원 문제에서부터, 테러와 혁명, 갈등 이후 국가 재건의 문제에 이르기까지, 우리의 삶과 사회를 둘러싼 크고 작은 모든 문제들을 균형 있는 시각으로 분석 및 예측하면서, 나름의 해법까지 던져준다. 현재 한국 사회에 시사하는 바가 큰 내용도 상당 부분 찾아볼 수 있어 더욱 주목할 만하다.

이들이 ‘디지털 기술로 인한 연결성의 확대’를 미래의 가장 중요한 특징으로 지적하는 이유는, 그것이 국가나 기득권층의 권력을 개인에게로 이양한다는 데 있다. 물론 권력이 개인에게 분배되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잡음이나 갈등은 어마어마하다. 하지만 우리의 미래가 궁극적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이 그쪽이라는 것에 대해, 이들은 강한 믿음을 갖고 있다. 이들의 예측은 무조건 낙관적이지만도, 비관적이지만도 않다. 하지만 이들이 건네주는 메시지는 다음과 같이 명확하다. “우리가 예측하는 미래는 인류 역사상 가장 빠르게 움직이며 가장 흥분된 시간과 도전으로 가득 찬 멋진 신세계다.”


이 책은 앞으로 10년안에 50억명이라는 엄청난 인구가 새롭게 인터넷에 연결될 것이며 이 50억명의 인구가 우리의 미래에 어떤 영향을 끼칠것인지, 이로 인해 어떤 미래가 도래할 것인지, 개인과 사회, 국가, 그리고 다른 다양한 관점에서 소개한다고 합니다. 

세계 최고의 검색 기업인 구글의 두 현인이 소개하는 내용이니 꽤 기대가 되는군요. 책이 나오는대로 읽어보고 그들의 얘기하는 내용을 곰곰히 헤아려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 책이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 알려주는 유투브 동영상을 소개합니다. 플레이 시간이 조금 길기는 하지만 에릭 슈미트와 제러드 코언이 이 책을 통해 무엇을 얘기하려고 하는지 자세히 설명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시간을 내서 동영상을 참고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