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지난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카메라의 외형 및 디자인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갤럭시 카메라의 각 부위는 어떤 모습인지, 또 어떤 역할과 기능을 하는지 살펴 보았는데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군요.

갤럭시 카메라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카메라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기능과 어떤 성능을 보여주는지 소개해 보겠습니다. 사용 기간이 조금 길었다면 조금 더 다양하게 갤럭시 카메라를 활용해 보았을텐데 여건상 그렇게 하지 못한 것이 조금 아쉽군요. 암튼 주어진 시간동안 갤럭시 카메라를 사용하면서 파악한 기능들과 갤럭시 카메라로 찍은 결과물을 간단하게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이번 포스팅에 소개하는 사진들은 모두 아무런 보정 작업 없이 리사이징만 했음을 알려드립니다.

광학 21배 줌 (Zoom)

갤럭시 카메라를 사용하면서 매우 유용했다고 생각한 것중 하나가 바로 21배 광학 줌 이었습니다. 갤럭시 카메라에 탑재된 렌즈는 23mm 광각 촬영이 가능하면서도 21배줌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매우 활용도가 높은 편이죠. 

갤럭시 카메라

개인적으로 줌렌즈를 매우 선호하는 편이지만 줌 배율이 높은 카메라로 찍은 사진이 촛점도 잘 맞고 선명하게 나오는 경우는 별로 많지 않았던것 같은데, 갤럭시 카메라는 21배 줌으로 당겨 찍은 사진도 촛점이 매우 잘 맞고 화질도 매우 만족스럽게 나왔습니다. 

먼저 저희 아파트 정원을 소개합니다. 늦가을 정취를 느낄수 있는 단풍이 정원 양쪽에 보이고 있죠. 줌없이 그냥 창가에서 보이는대로 찍은 사진입니다.


오른쪽 부분을 줌으로 당겨서 찍어 보았는데 아래와 같은 결과물이 나왔습니다. 


이번엔 정원 왼쪽입니다. 상당히 먼 거리이지만 줌 성능이 좋아서 꽤 선명한 결과물을 얻을수 있었습니다.


위 사진들은 21배 줌 기능을 최대로 사용하지 않고 그냥 편하게 찍은 사진입니다. 그래서 이번엔 21배 줌 기능을 최대로 활용해 보았습니다.


동네 골목길을 지나가다가 정면에 보이는 파란색 네모 부분을 21배 최대 줌으로 당겨 보았습니다. 파란색 네모 안에는 뭐가 있을까요?

아래 사진이 바로 위 사진에서 파란색 네모 부분을 갤럭시 카메라의 21배 줌으로 당겨서 촬영한 결과물입니다. 약 30여미터 정도 떨어진 곳의 모습을 촬영한 것인데 이정도면 갤럭시 카메라의 21배 광학줌 성능이 어느 정도인지 알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는군요.



갤럭시 카메라의 촬영 모드

갤럭시 카메라

갤럭시 카메라를 켜고 디스플레이를 보면 위와 같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카메라 앱을 실행시켰을때와 비슷한 모습임을 알 수 있죠. 한가지 다른점은 모드 버튼이 있는 것인데, 모드 버튼을 누르면 자동, 스마트, 전문가 모드가 나타나는데 그중에서 스마트 모드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총 15개의 촬영 모드가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갤럭시 카메라

모든 촬영 모드를 모두 사용해 보려고 했으나 여건상 그렇게 하지는 못했네요. 각각의 촬영 모드는 아래 사진을 보면 쉽게 정리가 될것 같습니다. 몇가지 모드는 갤럭시 S3나 갤럭시 노트2에도 적용된 기능으로 갤럭시 카메라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매우 반갑더군요.

갤럭시 카메라

갤럭시 카메라

갤럭시 카메라

갤럭시 카메라

갤럭시 카메라

갤럭시 카메라

갤럭시 카메라

갤럭시 카메라

갤럭시 카메라

갤럭시 카메라

갤럭시 카메라

갤럭시 카메라

갤럭시 카메라

갤럭시 카메라

갤럭시 카메라

위에 소개한 15가지 모드 중에서 몇가지 모드로 촬영한 사진을 소개합니다.

접사 모드

음식 촬영시 접사 기능 자주 사용하는데 이정도면 쓸만하지 않을까 생각되는군요.


화분에 자라는 작은 풀잎의 모습도 접사로 선명하게 촬영이 가능하죠.


그리고, 집집마다 하나 이상씩 있는 리모콘. 작은 먼지까지 선명하게 촬영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야간 모드

한밤중에 야간 모드로 찍은 주차장 모습입니다. 가로등 불빛을 받은 주변의 모습이 깨끗하게 잘 나온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아파트 모습도 잘 표현해 주고 있네요.


아파트 구석의 어두운 부분도 이정도면 만족스럽게 촬영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빛줄기 모드

이번에는 빛줄기 모드에 도전해 보았습니다. 빛줄기 촬영은 노출시간이 길어 삼각대가 필요한데 삼각대 없이 한번 찍어 보았습니다.


처음에는 손이 흔들려 제대로 된 결과물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두번째는 손바닥위에 올려 놓고 호흡을 멈춘뒤 찍었는데 아래와 같이 나오더군요.


그다지 예쁜 빛줄기는 아니지만 그래도 삼각대 없이 이정도 사진을 찍을수 있다는 것이 꽤 재미있더군요.

전문가 모드에서는 DSLR처럼 조리개 값, ISO 감도, 밝기, 셔터 속도 등을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카메라는 안드로이드 OS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처럼 각종 안드로이드 앱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꽤 매력적입니다.

구글 플레이를 통해 원하는 앱을 언제 어디서나 다운로드 할 수 있다는 것도 유용한 점이 되겠죠.

갤럭시 카메라

드롭박스(DropBox)를 통해 촬영한 사진을 실시간으로 업로드 해주는 것도 꽤 편리한 점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갤럭시 카메라

이상으로 짧은 기간이지만 갤럭시 카메라를 사용해 본 느낌과 촬영한 사진을 소개해 보았습니다. 전체적으로 갤럭시 카메라는 촬영 결과물이 생각보다 선명하게 나와 일상적인 용도로 사용하기에는 매우 훌륭한 카메라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화질도 미러리스 카메라 못지 않은 만족감을 주는 것 같더군요. 안드로이드 앱 사용으로 편의성과 활용도도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죠.

개인적으로는 꽤 만족스러운 갤럭시 카메라였는데 와이파이 모델이 없는것이 조금 아쉬운 점입니다. 현재 SK텔레콤 및 KT, LG U+등 통신 3사의 LTE 요금제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휴대하기 편리하고 어느정도 이상의 촬영 결과물을 원하며 사용하기 쉽고 활용도 높은 카메라를 찾는다면 갤럭시 카메라를 고려해 보는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