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지난주에 팬택이 새롭게 내놓은 스카이 베가 S5 (SKY Vega S5) 블로거 쇼케이스 있었습니다. 베가 S5를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자리라 참석을 했습니다. 베가 S5는 베가 넘버5에 이어 팬택이 내놓는 두번째 5인치대 스마트폰이죠. 전작인 베가 넘버5가 출시될 당시에는 아직 5인치대 스마트폰 시장이 제대로 열리지 않았었고 소비자의 니즈도 확실치 않은 상태였기 때문에 큰 반응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조금 다를것 같습니다. 갤럭시노트와 옵티머스 뷰가 5인치대 스마트폰 시장을 어느 정도 키워놓은 상태이고 커다란 화면을 가진 스마트폰을 필요로 하는 소비자들도 많기 때문에 5인치 제품을 다시 들고 나온것은 올바른 선택이라고 할 수 있죠. 


사실 국내 첫번째 5인치대 스마트폰을 내놓은 회사가 바로 팬택이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이번에는 도전자의 입장으로 신제품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아쉬운 점이 있긴 하지만 5인치 이상 대화면 스마트폰의 계보를 잇는다는 점에서는 긍정적으로 보아도 될 것 같긴 하네요. 서론은 이만 줄이고 팬택의 두번째 5인치 스마트폰 베가S5 쇼케이스 현장을 잠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베가 S5 쇼케이스가 열린 곳은 청담동 갤러리아 명품관 건너편에 위치한 갤러리 복합 공간 비하이브 카페입니다.

장소는 그리 비좁지 않은 곳이었지만 이날 참석한 블로거들이 워낙 많았고 
쇼케이스를 위해 카페 곳곳에 체험존을 마련해서인지 상대적으로 비좁은 느낌도 들더군요. 그만큼 베가S5에 대한 관심이 많았던 것 아닌가 생각되네요.

이날 마련된 체험존은 베가 S5의 뛰어난 그립감을 확인할 수 있는 블라인드 테스트 존과 미니 윈도우, 오브젝트 트래킹 포커스 기능 등 각종 편의 기능을 확인할 수 있는 익스피어리언스 존, 베가 S5의 화면을 각종 기기와 공유할 수 있는 스크린 링크 존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베가S5의 장점을 두루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블로거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 준비를 해놓음으로써 다양한 피드백을 받을수 있게 한 것은 좋은 시도라고 생각됩니다. 이로 인해 베가S5의 다양한 면을 체험할 수 있고 그만큼 제품의 다양한 면이 부각될 수 있으니까요.


타사 제품과 베가S5의 화면을 비교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곳도 있었는데 베가 S5의 5인치 IPS 화면의 밝고 선명한 화면을 확인할 수도 있었죠. 디스플레이 세팅은 모두 최고 밝기로 설정해 놓아 공정한 조건에서 진행되었는데 베가S5가 가장 밝고 선명한 화면을 보여주더군요.


이날 쇼케이스 현장에는 많은 팬택 임직원들이 자리해 베가 S5 시연을 도와 주었고 블로거들의 질문에 대답을 해주었습니다. 

이날 체험존 중 가장 인기 높았던 스크린 링크 존에는 많은 블로거들이 몰려 뜨거운 취재 경쟁을 벌였습니다. 얼핏 보면 MHL과 비슷한 기능이지만 와이파이 기술을 이용하기 때문에 케이블을 이용한 MHL과는 다르더군요. 스크린 링크 동글을 이용해 무선으로 화면을 공유할 수 있어 보다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현장 분위기는 이정도로 소개하고 이제부터는 베가 S5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팬택에서 내세우고 있는 베가 S5의 특징은 아래와 같이 모두 5가지입니다. 

1) Screen : 손이 편안한 차세대 5인치
2) Strong : 스마트폰 계의 DSLR, 국내최초 1300만 화소 카메라
3) Speed & Sustain :  최고의 속도, 최고의 배터리 효율
4) Sense : Vega가 제공하는 편리 기능
5) Special Care : 새로워진 SKY 서비스

묘하게도 5가지의 특징이 모두 영문 S로 시작하는군요. 화면 크기도 5인치, 내세우는 특징도 5가지. 그래서 이름을 베가 S5라고 지었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어쨌든 괜찮게 지은 이름인것 같기는 하네요.


베가 S5는 흰색과 검정색 두가지로 출시되는데 흰색이 예쁘게 더 잘 나온것 같더군요. 화면도 화이트가 더 넓어 보이는 것이 역시 베가는 화이트가 잘 어울리는 스마트폰이라고 얘기해도 좋을 정도입니다.


베가 S5는 특히 베젤이 얇아 5인치 화면을 가졌음에도 실제 크기는 4.8인치 스마트폰과 비슷하거나 오히려 작은 정도라고 합니다.  

나중에 직접 제품을 사용해 볼 기회가 있을것 같아서 적극적으로 제품을 살펴 보지 않았는데 보다 자세한 모습은 그때 가서 다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얘기가 잠시 다른 방향으로 빠졌는데, 어쨌든 베가 S5의 베젤은 특히 얇아서 5인치 스마트폰 같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입니다. 검정색 제품에서는 이점이 잘 드러나지 않지만 화이트 색상 베가 S5에서는 얇은 베젤을 제대로 확인할 수 있죠.


베젤이 얇으면 제품 크기가 작아도 상대적으로 커다란 화면을 가진 제품을 만들수 있어 좋습니다. 베가 S5는 그런 점에서 강점을 갖고 있죠. 상대적으로 작고 손으로 쥐기 편해서 손이 작은 여성들이 선호할만한 제품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한국인 평균 손 크기인 8cm에 맞추어 엄지 손가락으로 화면 어느 곳이든 터치가 가능하다고 하는데 이점은 나중에 직접 확인해 보고 다시 알려 드리도록 하죠.


쇼케이스 현장에는 이 점을 강조하기 위해 다른 스마트폰과 그립감을 비교하는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테스트는 상자안에 있는 5인치대 스마트폰 3종류를 눈으로 보지 않고 손으로만 만져본뒤 가장 그립감이 좋은 제품을 꺼내 보는 것이었는데 대부분 베가 S5를 선택했습니다. 그것도 그럴것이 베가 S5는 가로 길이가 7cm가 채 되지 않아 한 손에 쥐기 딱 좋은 크기였기 때문입니다. 제가 직접 쥐어 봐도 역시 베가 S5가 가장 편안하게 잡기 좋은 느낌을 주더군요. 

베가 S5는 베젤이 얇아서 5인치 대화면을 가지고 있어도 별로 커보이지 않고 반면에 스크린 비율은 제품 전체의 73.7%에 달할 정도로 크다고 하더군요. 하드웨어 스펙을 살펴보아도 제품 크기는 그다지 크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타사 5인치 제품이 보통 60%대 스크린 비율을 갖고 있다고 하는데 이와 비교하면 베가 S5의 베젤이 얼마나 얇은지 짐작할 수 있을것 같네요.


연속 통화 시간은 11시간이라고 하는데 이는 세계 최초로 WTR칩을 사용해 RF 전류 소모를 줄일수 있었고 그래서 배터리 효율이 전보다 25.5% 높아졌다고 합니다.


여기에 2100mAh의 대용량 배터리, 퀄컴의 LTE 원칩 프로세서 S4 (MSM8960)을 탑재해 LTE폰중 가장 긴 11시간동안 연속 통화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베가 S5가 가진 또 다른 강점은 카메라입니다. 1300만 화소의 소니 카메라 이미지 센서를 탑재해 고해상도 촬영이 가능하죠. 1300만화소 카메라 탑재는 국내 스마트폰 최초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여기에 ICS의 특징인 제로 셔터랙 기능을 확장해 300장 연사가 가능하고 트래킹 포커스 기능을 추가해 피사체가 움직여도 초점을 제대로 맞춰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6가지 미니 윈도우를 제공해 멀티브라우징이 가능한 것도 특색 있는 기능입니다. DMB 시청 및 웹서핑, 동영상 보기, 문자 확인, 사전 찾기 그리고 메모하기까지 6가지 윈도우를 한번에 띄워 멀티 브라우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5인치 대화면 스마트폰에 쓸만한 좋은 기능이긴 한데 5인치 화면보다 큰 화면을 가진 태블릿에 적용하는 것도 고려해 보면 어떨까 생각되는군요.  
 

와이파이 디스플레이 기반의 초간편 무선 미러링 기능인 스크린 링크 기능도 기대되는 기능인데, 이 기능을 쓰려면 휴대용 라이터 크기의 작은 동글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 동글을 이용하면 스마트TV같은 대화면 스크린에서 휴대폰 화면을 미러링해서 볼 수 있고 폰투폰 화면 연동 및 듀얼 디스플레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스크린 링크 동글은 현재 막바지 개발중인데 8월경 정식 출시되면 만나볼 수 있다고 하는군요.


베가 S5에는 옵티머스 3D 큐브에 적용되었던 '내맘대로 아이콘 기능'도 탑재되었습니다. 내맘대로 아이콘 기능은 사진이나 개인이 소장하고 있는 이미지로 아이콘을 설정할 수 있어 나만의 특색있는 스마트폰을 만들수 있죠. 한국어 대화형 음성 인식 기능도 탑재해 여러가지 명령을 목소리로 내릴 수도 있더군요.

베가 S5는 서비스 차원에서도 100일이내 무상 서비스를 지원하고 시/군 이하 작은 지역까지 찾아가는 택배 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보다 새로워진 SKY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입니다. 앞으로 AS로 인한 불만이 보다 적어질수 있는 장치가 마련된 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베가 S5에 대한 설명이 모두 끝나고 간단한 Q&A 시간을 있었는데 여러가지 다양한 질문들이 나왔습니다. 팬택측에서는 제품 기획과 연구 담당 임원께서 질문에 답변을 해주셨는데 까다로운 질문에 답변하느라 수고를 많이 하셨습니다.

여기까지 해서 쇼케이스가 모두 마무리 되었고 식사가 제공되었는데 이날은 특별하게 바베큐가 제공되더군요. 조금 늦은 저녁식사였지만 색다른 메뉴가 나와 행사가 즐겁게 마무리된것 같습니다.

참고로 베가 S5의 모델은 유승호가 맡았다고 합니다. 이 사실이 공개되자 쇼케이스 현장에 참석한 여성들이 환호를 지르더군요. ^^

유승호 베가S5 모델

베가 S5는 SK텔레콤과 팬택이 6개월 이상 공동 기획해 출시된 최신 LTE폰으로 SK텔레콤을 통해서만 만날수 있습니다. 주요 스펙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분

IM-A840S

네트워크

LTE, HSPA+

CPU

1.5GHz 듀얼코어

(Qualcomm Snapdragon MSM8960)

크기

134.8x69.8x9.0mm

무게

139.8g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디스플레이

5.0” IPS HD LCD(1280X720)

메모리

RAM (1GB DDR2), 내장 (16GB), 외장 메모리 Slot 제공 (Up to 32GB)

카메라

13M AF CMOS/ Flash, 2M CMOS

배터리

2,100mAh

무선랜

Wi-Fi 802.11 a/b/g/n 2.4GHz/ 5GHz 듀얼밴드

스크린 링크

Mirroring / Phone to Phone / Dual Display(예정)

미니윈도우

Video / DMB / Music / 사전 / 노트 / BG Call

블루투스

Bluetooth 4.0

DMB

지상파 DMB, 내장형 안테나

센서

자이로 센서, 가속도 센서, 근접 센서, 조도 센서, 지자기 센서

NFC

적용

입출력단자

3.5mm 어이폰 잭, Micro USB 2.0

오디오

MP3/ AAC/ AAC+/ eAAC+/ AC3/ DTS/ WMA

비디오

MPEG4/ H.264/ H.263/ DivX/ WMV

컬러

화이트, 블랙




본 포스팅은 SKY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으로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