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스카이 베가 레이서2는 깔끔한 화면 구성과 재미있는 부분이 많이 포함된 UI를 가지고 있어 스마트폰 사용을 재미있게 만들어 줍니다. 재미있는 요소를 많이 가지고 있는 베가 레이서2의 UI는 어떤 모습인지 한번 살펴보도록 할까요?
 
베가 레이서2

잠금해제 UI
베가 레이서2에서 가장 먼저 만날수 있는 잠금 화면을 먼저 살펴보도록 하죠. 베가 레이서2의 잠금 해제 방식은  홀드, 얼굴 인식, 패턴, PIN, 비밀번호 등 총 5가지의 잠금해제 방식중에서 하나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베가 레이서2 잠금해제

5가지의 잠금 해제 방식중 패턴, PIN, 비밀 번호는 기존에도 있던 것이고, 얼굴 인식 잠금 해제는 안드로이드 4.0에 새롭게 추가된 방식입니다. 처음에는 재미있어서 자꾸 사용하곤 했는데 사람들이 많은 공공장소에서는 사용하기 조금 쑥스러워서 패턴이나 비밀번호, 또는PIN 방식을 많이 사용하는 편이죠.

나머지 하나는 홀드 인데, 사실 홀드는 잠금 해제 방식중 가장 안전하지 못한 방법입니다. 보안성이 전혀 없죠. 하지만 그대신 베가 레이서2는 아래와 같이 다양한 4가지 방식의 홀드를 제공하고 있는데 상당히 재미있는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홀드

안드로이드 홀드

모던 홀드

모던 홀드

제스쳐 홀드

제스쳐 홀드

비주어 홀드

비주어 홀드


위의 4가지 홀드 방식중 개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홀드는 두번째 모던 홀드와 네번째 비주얼 홀드입니다. 세번째 제스처 홀드도 재미있기는 하지만 잠금 해제 할때마다 제스처를 입력해야 하는 것이 조금 귀찮아서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2번째와 4번째 방법을 많이 사용하죠. 특히 4번째 비우얼 홀드는 네가지 용도에 따라 잠금 해제를 하면 해당 기능이 자동으로 실행되어 더 유용한것 같습니다. 

심플 모드
심플 모드는 나이가 많아 작은 글씨를 잘 보지 못하는 분들이나 단순한 사용환경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인기있을것 같습니다. 간단한 화면 구성에 커다란 버튼은 스마트폰 사용을 어려워 하는 분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심플 모드로 설정해 놓고 사용하면 효도폰으로도 좋을것 같습니다.
베가 레이서2 심플 모드

베가 레이서2를 심플 모드로 바꾸려면 메뉴에서 위와 같은 심플 모드 앱을 실행시키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죠. "예"를 클릭합니다.

베가 레이서2 심플 모드

심플 모드로 실행된 모습입니다. 커다란 사각형으로 구성된 모습이 마치 윈도폰의 메트로 UI를 닮은것 같기도 하지만 약간은 다른 모습입니다. 왼쪽 위부터 시계, 날짜, 날씨가 보이고 오른쪽으로는 인터넷, 바로 걸기, 바로가기 버튼이 보이네요. 아래쪽에는 가로 방향으로 전화, 메시지, 메뉴 버튼이 보입니다.

베가 레이서2 심플 모드

먼저 시계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알람을 추가하거나 삭제 또는 변경할 수 있는 알람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베가 레이서2 심플 모드
 
날짜를 클릭하면 캘린더 앱이 실행되어 날짜 확인과 일정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구글 계정을 설정해 두었다면 구글 캘린더와 연동이 되지만 임시로 사용하는 폰이라 구글 연동까지는 하지 않았습니다.

베가 레이서2 심플 모드

날씨를 누르면 기상 정보를 볼 수 있는데 처음 사용할때는 관심지역을 추가해 주어야 합니다. 

베가 레이서2 심플 모드

관심 지역을 추가하니 아래와 같이 심플 모드 첫 화면에 "명동"이라고 지역명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다시 날씨 버튼을 누르면 간단한 기상 정보가 나타나게 되죠. 관심지역은 지역 목록을 누르면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베가 레이서2 심플 모드 베가 레이서2 심플 모드


다음으로 우측 상단의 인터넷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기본 설정되어 있는 북마크 리스트가 역시 버튼 형식으로 나옵니다. 각종 포털 사이트가 나와 있는데 개인적으로 추가하거나 삭제, 변경할 수 없는것이 조금 아쉽네요. 북마크에 없는 사이트는 검색어 또는 URL을 입력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베가 레이서2 심플 모드

오랜만에 야후에 접속해 보았습니다. 모바일 사이트도 역시 야후의 상징인 보라색으로 디자인되어 있군요.

베가 레이서2 심플 모드

바로걸기 버튼을 누르면 미리 설정해 놓은 바로 걸기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총 9개의 바로 걸기 버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베가 레이서2 심플 모드 바로걸기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면 역시 미리 설정해 놓은 자주 사용하는 앱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역시 9개까지만 설정할 수 있네요.

베가 레이서2 심플 모드 바로가기

전화 버튼을 누르면 당연히 전화 걸기 모드로 변신합니다. 전화기 화면은 일반 모드와 같은 모습입니다.


메시지 버튼을 누르면 문자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데 역시 일반 모드와 같은 화면입니다.


메뉴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메뉴 화면이 나오는데 아주 심플하게 단 8개의 버튼만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버튼이 크고 복잡하지 않아 단순한 걸 좋아하는 분들이 사용하면 좋을것 같네요.

베가 레이서2 심플 모드 메뉴

상단 알림바
상단 알림바에도 다른 제품과 다른 UI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알림바가 두줄로 되어 있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죠. 스카이 스마트폰에 공통으로 적용된 부분으로 쉽게 여러가지 설정을 할 수 있어 좋은것 같습니다. 
 
베가 레이서2 알림바

두줄로 되어 있는 알림바는 좌우로 스크롤이 가능해 더 많은 메뉴를 집어 넣어 어느 화면에서나 쉽게 원하는 설정이 가능하게 도와줍니다.

베가 레이서2 알림바


설정 화면
베가 레이서2는 설정 화면 역시 조금 다릅니다. 다른 제품과 달리 커다란 버튼으로 만들어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죠. 버튼 색상도 예쁘게 만들어 놓아 여성들이 좋아할 만한 요소가 가득합니다.
 
베가 레이서2 설정 화면

메뉴 버튼
베가 레이서2는 ICS 적용으로 외부 물리 버튼이 없어지고 스크린 하단에 터치 버튼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좌측 버튼은 최근에 사용했던 어플 리스트를 보여주고, 가운데 버튼은 홈버튼으로 쉽게 알수 있고 오른쪽 버튼은 뒤로 돌아가기/취소 버튼입니다. 그리고 가장 오른쪽에는 조그만 사각형 세개로 이루어진 버튼이 하나 더 있는데 이 버튼이 바로 메뉴를 불러 내는 버튼입니다. 이 버튼은 각각의 어플리케이션마다 다른 위치에 놓여 있고 각 어플리케이션에 맞는 메뉴가 나오도록 되어 있죠. 
 
베가 레이서2

또한 홈 화면 가장 아래쪽에 4개의 버튼이 보이는데 이 부분을 좌우로 밀어 보면 추가로 바로가기나 폴더를 집어 넣을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베가 레이서2

개인적으로 몇개의 바로가기를 아래와 같이 넣어 보았는데 홈 화면에 바로가기를 많이 만들어 놓고 쓰는 분이라면 하단 부분을 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베가 레이서2

베가 레이서2의 메뉴
베가 레이서2의 메뉴는 다른 스마트폰과 크게 다를 것은 없지만 메뉴 화면 이동시 보여지는 애니메이션이 조금 독특합니다.

베가 레이서2 메뉴

메뉴 화면은 보통 여러 페이지로 되어 있는데 페이지 이동시 다음 페이지가 위로 솟아 오르거나 아래로 가라 앉는듯한 느낌으로 이동이 되는것이죠. 보다 정확한 이해를 위해 짧은 동영상을 준비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 하나, 베가 레이서2에는 다른 스마트폰에서는 찾아 보기 힘든 그룹 추가 기능이 있습니다. 그룹을 추가하려면 메뉴 하단의 작은 사각형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그룹이 나타납니다.  

베가 레이서2 메뉴 그룹추가
 
여기서 그룹이라고 쓰여진 부분을 누르면 새 그룹을 추가할 수 있고 이름과 색상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베가 레이서2 메뉴 그룹추가

예를 들어 게임 어플리케이션을 모아 놓은 그룹을 추가하려면 아래와 같이 폴더 이름을 게임으로 바꿔 주면 됩니다.

베가 레이서2 메뉴 그룹추가

그러면 아래와 같이 애플리케이션 옆에 새로운 그룹이 나타나게 되죠.
 

사실 이 기능은 다른 스마트폰의 폴더 기능을 조금 다르게 나타낸 것으로 기술적으로 크게 어려울것은 없어 보이지만 표현 방식이 조금 색다르게 느껴지더군요. 새로운 기술도 중요하지만 새로운 디자인이나 아이디어 또한 그만큼 중요하지 않을까 해서 소개해 보았습니다. 

여기까지 해서 베가 레이서2의 UI를 살펴 보았는데 아기자기하고 색다른 면이 많아 젊은 층이나 여성들이 좋아할 만한 요소가 많아 보였습니다. 이러한 작은 부분들이 모여 스카이의 경쟁력을 이루는 것이 아닐까 생각되는군요.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