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7월 3일부터 7월 5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이른 여름휴가를 갔다 왔습니다.
올여름에는 8월부터 9월까지 시간내기가 쉽지 않을것 같아 약간 한가한 기간에 가기로 했습니다.
붐비지 않아서 성수기가 아니라 비용부담 줄어서 좋고, 뭐 일석이조라고 할까요.
첫째날은 집을 출발해 경남 통영에 있는 충무 마리나 리조트를 숙소로 정했습니다.
그리고, 이틀째는 거제도로 가서 외도와 해금강을 구경하고 전남 보성 녹차밭으로 가서 하룻밤을 보낸뒤 셋째날 보성 녹차밭을 구경하고 낙안 읍성 마을을 거쳐 송광사를 끝으로 7월 5일 밤에 돌아오는 일정을 짰습니다.
저보다 이런일을 잘하는 제 집사람이 일정 짜는 일을 거의 전담해 주어서 저는 맘 편히 운전만 하면 되었습니다.

일단 아침에 출발해서 약5시간 정도 걸려 충무에 도착했습니다. 충무에 온김에 원조 충무김밥을 먹어야 나중에 후회가 없을것 같아 원조집을 찾아가는데 그 많은 충무김밥집이 전부 원조 간판을 걸고 있어서 진짜 원조집을 찾는데 약간 시간이 걸렸습니다. 약, 5분정도 돌아다닌끝에 오리지널 원조집을 찾아 들어갔는데 평일이라 그런지 손님은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원조집 충무김밥 충무김밥의 유래 원조 충무김밥지 외관

식사를 마친 뒤 바로 앞 여객선 선착장에 있는 거북선 모형에 들러서 이것 저것 구경하였습니다.
이 거북선은 한강에 있던 것을 2005년에 통영시장이 당시 서울 시장이던 이명박 대통령에게 통영으로 보내달라고 요청하자 당시 이시장이 이를 허락하여 서해 바다를 통해 통영까지 옮겨졌다고 합니다.
0123456
거북선 구경을 마치고 근처 남망산 전망이 좋다는 아내의 말에 남망산에 올라 구경을 했습니다. 여기서 충무공 동상도 만날 수 있었고 전망 좋은 팔각정에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주변 경관을 구경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우리 숙소인 마리나 리조트도 멀리 보이네요.
충무공 이순신 동상 남망산 팔각정 충무 마리나 리조트

숙소에 짐을 풀고 저녁식사 전까지 돌아다니기로 하고 먼저 수산과학관에 들렀는데 생각보다 전시물이 충실하게 준비되어 있더군요. 말로만 듣던 쌍글이어선이 무엇인지 제대로 배웠네요. 그리고, 통영 바다전망이 제대로 보이는 펜션을 발견하고 다음에 오면 여기서 묵기로 하고 사진 한방 찍어 보관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달아 공원으로 갔는데 공원자체는 너무 작고 볼품이 없어서 그냥 왔는데 여기서는 일몰경관이 멋지다고 하더군요. 암튼, 다시 숙소로 돌아와 미리 봐두었던 다찌집으로 가기전에 콘도뒤편 산책로로 나갔는데 사람들이 몰려 있어서 무슨 일인지 봤더니 방송국에서 드라마를 찍고 있었습니다. 여자 배우는 박솔미였고 남자 배우는 박정철이었는데 약 30분 정도 촬영하는 것 같더군요. 다리끝과 중간에 분홍색 티셔츠 입은 사람이 박솔미인데 너무 멀리서 찍어 잘 안보이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녁식사는 통영에서만 맛볼수 있다는 다찌를 먹기로 하고 통영다찌란 곳에 갔는데 한상차림이 5만원인데 푸짐한 해산물과 생선회, 그리고, 술은 여러가지중에 선택할수 있는데 우리는 설중매 2병과 천년약속을 골랐는데 나중에 가격을 알아보니 술값만 1만원 정도 되는것 같더군요. 다찌는 이렇게 해산물을 넉넉히 주는 대신에 추가로 술을 시킬땐 1병당 1만원을 받는다고 합니다. 해산물 안주는 무제한 준다는데 우리는 기본상만으로도 배가 너무 불러 그럴필요가 없었습니다. (검색엔진에서 통영다찌를 검색하면 더 자세히 다찌에 대해서 알수 있습니다.)
01234
식사후 숙소로 돌아오는 길에 본 재미있는 간판, 디젤(diesel)을 듸젤이라고 표시한 게 넘 재미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까지 통영에서의 여름휴가 첫째날이었습니다.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