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애니웹 프린트
오늘은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에서 사용할수 있는 애니웹 프린트라는 기능에 대해 얘기해 보겠습니다. 지난 포스팅 말미에서 잠깐 얘기한 애니웹 프린트라는 기능을 기억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웹페이지를 프린트할때 불필요한 부분을 제외하고 원하는 부분만 골라서 프린트할수 있는 기능이었죠.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삼성 애니웹 프린트 사이트에서 애니웹 프린트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합니다.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삼성 애니웹 프린트 사이트가 나타나는데 화면 가장 아래에 보이는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삼성 애니웹 프린트 사이트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은 Samsung AnyWeb Print 아이콘이 웹브라우저에 생깁니다. 그런데, 이 아이콘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만 나타납니다. 파이어폭스나 크롬등 다른 웹브라우저에서는 사용할수 없는점이 아쉬운 점이네요. 우리나라의 IE 편중 현상을 여기서 또 한번 보게 되는군요.
애니웹 프린트 아이콘

애니웹 프린트를 이용해 무엇을 만들어 볼까 하다가 금요일 MBC 스페셜에서 본 호주의 대보초(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Great Barrier Reef)가 생각이 나더군요. 방송내용은 지구 온난화로 인해 대보초의 산호들이 죽어가는 백화현상을 우려하는 내용으로 마감을 했지만 방송에서 본 대보초의 모습이 너무 멋져 언젠가 대보초로 여행을 떠났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언제 갈지 모르는 여행이지만 미리 여행 준비를 하는셈 치고 애니웹 프린트 기능도 활용해 볼겸 호주 대보초에 대한 여행 가이드를 간단하게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여기저기 호주 대보초에 대한 정보도 찾아보고 여행 관련 웹사이트를 뒤져서 대보초를 들어가기 위한 관문도시인 케언즈에 대한 정보도 찾았습니다. 이것 저것 찾아본뒤 애니웹 프린트를 이용해 만들어낸 결과물이 첨부한 pdf 문서입니다. 그리 깔끔하게 정리된 문서는 아니지만 웹사이트에서 원하는 정보만 쏙 빼서 원하는 형태로 만들수 있다는 점이 애니웹 프린트의 장점인것 같네요.

저장할수 있는 포맷은 아래와 같이 3가지를 제공합니다. pdf는 다들 아시겠고, tif는 그림 파일 포맷중 하나죠. W2P는 애니웹 프린트 프로그램에서 기존에 저장했던 내용을 불러올수 있는 포맷입니다. w2p 포맷으로 저장된 파일을 애니웹 프린트를 통해 불러오면 캡쳐된 내용이 수록된 원래 웹사이트가 어딘지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애니웹 프린트상의 캡쳐된 부분을 더블 클릭하면 원래 웹사이트로 이동하게 되더군요.


페이지수는 그리 많지 않았는데, 생각보다 만들기가 쉽지는 않았습니다. 애니웹 프린트를 이용해 원하는 자료를 갖다 붙이는 건 쉬운데 갖다 붙인 자료를 원하는 데로 편집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작업 특성상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여러개 띄워서 캡쳐해야 했는데 한쪽 창 또는 탭에서 캡쳐한 내용이 다른 창이나 탭에서 동기화가 안되서 창과 탭을 오가며 작업할수 없어 수시로 저장을 해야 했습니다.

게다가 편집하는중 원인모를 현상으로 2시간 가량 만들었던 자료가 날아가는 일도 생기기도 했네요. 제가 사용법을 제대로 몰라서 그런것도 있겠지만 프로그램상의 버그도 있는듯 합니다. 개인적인 자료를 만들때는 괜찮지만 남에게 보여주거나 전문적인 자료를 만들기에는 기능이 제한적이고 편집하는데 어려움이 있는것 같네요. 기능이 조금더 개선되어야 사용하기 편할것 같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작업한 내용을 자동으로 저장하는 기능도 필요한것 같구요. 그래도, 새로운 기능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볼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질수 있던게 나름의 수확이었던것 같습니다.

아래는 애니웹 프린트를 이용해 대보초 관련 여행 가이드를 만드는 장면을 일부 캡쳐한것입니다. 애니웹 프린트를 사용하는 모습이 궁금하신 분들은 참조하시면 좋겠구요. 자세한 작동방법은 삼성 애니웹 프린트 사이트 (링크)에서 동영상을 제공하니 링크된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애니웹 프린트 편집 화면
애니웹 프린트 편집 화면


애니웹 프린트 저장 옵션
애니웹 프린트 저장 옵션: 저장옵션은 3가지가 있습니다.
W2P는 애니웹 프린트 프로그램에서 기존에 캡쳐한 내용을 불러올수 있는 옵션입니다.

애니웹 프린트를 전체화면 문서로 설정한뒤 2개열 보기로 설정한 모습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