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Apple tablet model

애플 태블릿 PC 예상 모델

애플이 아이팟 터치와 같은 형태의 태블릿 컴퓨터를 만들고 있다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애플의 넷북이라고도 할수 있는 태블릿은 인터넷, 영화, 게임등을 플레이할수 있으며 전자책으로도 활용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애플 태블릿이 출시되면 이 전자책 기능으로 전자책 리더인
킨들에겐 최대 위협이 될수 있습니다.

애플 CEO인 스티브 잡스는 이와 관련해 전용기기는 한가지 목적을 위한 몇가지 소수의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여러가지 기능을 갖춘 범용 기기가 마침내 승리한다고 믿고 있으며 그래서, 사람들은 전용기기에 돈을 지불하지 않게 될것이라고 합니다.

I’m sure there will always be dedicated devices, and they may have a few advantages in doing just one thing,” Jobs said. “But I think the general-purpose devices will win the day. Because I think people just probably aren’t willing to pay for a dedicated device.
Amazon Kindle
이는 킨들과 같은 이북(e-book) 전용 기기는 글을 읽기 위한 목적으로는 좋긴 하지만 몇가지 기능에 국한되어 있어 결국은 태블릿 같은 여러가지 기능을 갖춘 제품이 최종적으로 승리할것이라는 얘기로 해석할수 있습니다. 스티브 잡스는 애플은 전자책 시장을 그리 큰 시장으로 보고 있지 않다고 얘기하고 있으며 아마존이 얼마나 많은 킨들을 팔았는지에 대해서도 그리 큰 관심이 없는것 같더군요.

제생각도 이와 비슷한데 킨들과 같은 이북(e-book)은 글을 읽는 한가지를 위해서는 좋지만 그외에는 하루종일 들고 다니기에 거추장스러운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책을 좋아하는 사람도 하루종일 무거운 책을 들고 다니려면 한번쯤 생각을 해보게 되거든요. 하지만, 같은 크기와 무게로 여러가지를 할수 있다면 그리 큰 고민을 하지 않을것 같습니다.

물론 킨들같은 전자책은 e-ink같은 읽기에 최적화된 화면으로 노트북이나 태블릿 화면 보다는 눈에 피로감을 덜주고 글을 더 오래 읽을수 있게 하지만 시간날때마다 책을 주로 읽는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태블릿이나 넷북같은 다기능 제품이 더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는 제품인것 같습니다.

때때로 책을 읽고 게임을 할수 있으며 인터넷 검색으로 필요한 자료를 찾고 노래와 영화 감상을 할수 있는 제품이 가볍고 휴대성까지 뛰어나다면 어떤것이 더 유용할까요? 물론 가격은 태블릿이 좀더 비싸겠지만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수 있으니 1~2십만원 더 투자하는것은 그리 크다고 볼수 없을것 같습니다.

애플 태블릿이 킨들에게만 위협적인 것은 아닙니다. 넷북같은 제품도 애플 태블릿이 출시되면 영향을 받을수 있습니다. 넷북은 작고 휴대가 간편한 대신 성능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어 고성능 제품을 원하는 사람들은 넷북에 만족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정쩡한 제품을 만들지 않고 완성도 놓은 제품을 만드는 애플이 휴대성이 좋은 고성능 태블릿을 내놓는다면 넷북 판매에도 큰 영향을 줄수 있을것 같습니다.

steve jobs on 090909
덧붙임> 스티브 잡스가 지난주 수요일 (9월 9일) 아이팟 신제품을 발표했는데 발표가 끝나고 뉴욕 타임스 기자인 David Pogue와 인터뷰를 가졌습니다. 이 인터뷰에서 잡스는 애플 태블릿과 아마존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고 합니다. 인터뷰 마지막에 잡스가 자신의 건강에 대한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는 자신이 아마도 30 파운드 (약 14Kg) 정도 살이 더 쪄야 하지만 건강상태는 아주 좋다고 합니다. 그는 현재 아주 잘 (미친듯이) 먹고 있다는데, 많이 먹는게 다름아닌 아이스크림이라고 하네요. 글쎄요, 이렇게 마른 사람이 아이스크림을 많이 먹으면 살찌는데는 도움이 되겠지만 건강에는 그리 좋을것 같지는 않은데, 괜찮을지 모르겠네요.

Finally, as I left, I asked him how he’s feeling these days—another question on everybody’s mind. “I probably need to gain about 30 pounds, but I feel really good. I’m eating like crazy. A lot of ice cream,” he said with a chuckle.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