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Apple tablet model

애플 태블릿 PC 예상 모델

애플이 아이팟 터치와 같은 형태의 태블릿 컴퓨터를 만들고 있다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애플의 넷북이라고도 할수 있는 태블릿은 인터넷, 영화, 게임등을 플레이할수 있으며 전자책으로도 활용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애플 태블릿이 출시되면 이 전자책 기능으로 전자책 리더인
킨들에겐 최대 위협이 될수 있습니다.

애플 CEO인 스티브 잡스는 이와 관련해 전용기기는 한가지 목적을 위한 몇가지 소수의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여러가지 기능을 갖춘 범용 기기가 마침내 승리한다고 믿고 있으며 그래서, 사람들은 전용기기에 돈을 지불하지 않게 될것이라고 합니다.

I’m sure there will always be dedicated devices, and they may have a few advantages in doing just one thing,” Jobs said. “But I think the general-purpose devices will win the day. Because I think people just probably aren’t willing to pay for a dedicated device.
Amazon Kindle
이는 킨들과 같은 이북(e-book) 전용 기기는 글을 읽기 위한 목적으로는 좋긴 하지만 몇가지 기능에 국한되어 있어 결국은 태블릿 같은 여러가지 기능을 갖춘 제품이 최종적으로 승리할것이라는 얘기로 해석할수 있습니다. 스티브 잡스는 애플은 전자책 시장을 그리 큰 시장으로 보고 있지 않다고 얘기하고 있으며 아마존이 얼마나 많은 킨들을 팔았는지에 대해서도 그리 큰 관심이 없는것 같더군요.

제생각도 이와 비슷한데 킨들과 같은 이북(e-book)은 글을 읽는 한가지를 위해서는 좋지만 그외에는 하루종일 들고 다니기에 거추장스러운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책을 좋아하는 사람도 하루종일 무거운 책을 들고 다니려면 한번쯤 생각을 해보게 되거든요. 하지만, 같은 크기와 무게로 여러가지를 할수 있다면 그리 큰 고민을 하지 않을것 같습니다.

물론 킨들같은 전자책은 e-ink같은 읽기에 최적화된 화면으로 노트북이나 태블릿 화면 보다는 눈에 피로감을 덜주고 글을 더 오래 읽을수 있게 하지만 시간날때마다 책을 주로 읽는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태블릿이나 넷북같은 다기능 제품이 더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는 제품인것 같습니다.

때때로 책을 읽고 게임을 할수 있으며 인터넷 검색으로 필요한 자료를 찾고 노래와 영화 감상을 할수 있는 제품이 가볍고 휴대성까지 뛰어나다면 어떤것이 더 유용할까요? 물론 가격은 태블릿이 좀더 비싸겠지만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수 있으니 1~2십만원 더 투자하는것은 그리 크다고 볼수 없을것 같습니다.

애플 태블릿이 킨들에게만 위협적인 것은 아닙니다. 넷북같은 제품도 애플 태블릿이 출시되면 영향을 받을수 있습니다. 넷북은 작고 휴대가 간편한 대신 성능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어 고성능 제품을 원하는 사람들은 넷북에 만족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정쩡한 제품을 만들지 않고 완성도 놓은 제품을 만드는 애플이 휴대성이 좋은 고성능 태블릿을 내놓는다면 넷북 판매에도 큰 영향을 줄수 있을것 같습니다.

steve jobs on 090909
덧붙임> 스티브 잡스가 지난주 수요일 (9월 9일) 아이팟 신제품을 발표했는데 발표가 끝나고 뉴욕 타임스 기자인 David Pogue와 인터뷰를 가졌습니다. 이 인터뷰에서 잡스는 애플 태블릿과 아마존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고 합니다. 인터뷰 마지막에 잡스가 자신의 건강에 대한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는 자신이 아마도 30 파운드 (약 14Kg) 정도 살이 더 쪄야 하지만 건강상태는 아주 좋다고 합니다. 그는 현재 아주 잘 (미친듯이) 먹고 있다는데, 많이 먹는게 다름아닌 아이스크림이라고 하네요. 글쎄요, 이렇게 마른 사람이 아이스크림을 많이 먹으면 살찌는데는 도움이 되겠지만 건강에는 그리 좋을것 같지는 않은데, 괜찮을지 모르겠네요.

Finally, as I left, I asked him how he’s feeling these days—another question on everybody’s mind. “I probably need to gain about 30 pounds, but I feel really good. I’m eating like crazy. A lot of ice cream,” he said with a chuckle.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블랙myth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나라도 킨들이란 것을 많이 쓰나요??
    잘 몰라서 그런데요...우리나라에서 아이팟 외에 것들은
    딴세상 얘기같아요....외국처럼 다양하게 써보고 싶은데...
    컴을 잘 모르는 보통 사람이 스티브 잡스껀 잘 못 쓰게 되는 것같아요
    이것도 컴이니까 맥처럼 우리나라에선 그리 호환성 높진 않죠??

    2009.09.13 17:02
    • Favicon of https://logfile.tistory.com BlogIcon 와이엇  수정/삭제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킨들이 판매되지 않으므로 사용할수 없다고 보면 됩니다. 미국등 해외에서 수입해서 써도 되지만 그러는 사람은 거의 없겠죠. 그리고 킨들은 컴퓨터가 아니라 전자책이기 때문에 호환성 문제는 맥같지 않습니다. 우리나라가 윈도우 종속 국가라는 사실을 또다시 느끼게 되는군요.

      2009.09.13 21:37 신고
  2. Favicon of https://luimier.tistory.com BlogIcon 마루나  수정/삭제  댓글쓰기

    타블렛pc+와이브로쓰는 저에게는 어떤기기든 진화된다는 소식이 반갑게 들립니다.부디 MS운영체계 쪽의 H/w들도 발전을 거듭해야 할텐데요.좋은 글 잘보고 갑니다.

    2009.09.14 14:16 신고
    • Favicon of https://logfile.tistory.com BlogIcon 와이엇  수정/삭제

      MS에도 잡스같은 인물이 있으면 대단할텐데요. 그런점이 항상 아쉽더라구요. 댓글 감사합니다. ^^

      2009.09.14 22:49 신고
  3. Favicon of https://agendaking.tistory.com BlogIcon 아젠다킹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건 시장에 충격이 좀 크겠는걸요?
    이왕이면 넷북보다는 휴대성이나 사용성면에서 좋을 것 같습니다.

    2009.09.14 14:59 신고
    • Favicon of https://logfile.tistory.com BlogIcon 와이엇  수정/삭제

      이번에 3세대 아이팟 터치에 실망이 컸었는데 태블릿은 제대로 나와주면 하는 바람입니다.

      2009.09.14 22:52 신고
  4. Favicon of https://moneyamoneya.tistory.com BlogIcon 머니야 머니야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이엇님...그간 잘 지내셨나요^^
    잠수타고 놀미놀미....ㅋㅋ..이제서야 기어올라와서...인사올립니다^^
    간만에 와뵈었는데...스킨이 그대로 이신 몇안되는 복고지향 이웃이라 반갑네요..
    이웃들이 다 스킨이 바뀌신듯..으으..
    앞으로 자주 널러오겠습니다^^

    2009.09.14 15:18 신고
    • Favicon of https://logfile.tistory.com BlogIcon 와이엇  수정/삭제

      드디어, 복귀하셨군요. 이제 머니야님의 알찬 글을 다시 볼수 있겠네요. 스킨 바꾸는게 글 쓰는것 보다 더 귀찮아서요. 생각난 김에 한번 바꿔볼까요? 암튼, 반갑습니다. ^^

      2009.09.14 22:54 신고
  5. 우유땡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키보드 없는게 좀 안타깝네요....

    2009.09.16 22:19
  6. Favicon of http://lejour.tistory.com BlogIcon 매일 새롭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팟 기사에 끌려서 보다가 이것도 보게 되었네요.
    나름 애플빠여서, 애플 소식은 관심있게 보는데, 님의 글도 재밌게 보았습니다.
    중간에 잡스가 전용기기와 범용기기 이야기 하는 부분이 인상 깊네요. 왜냐면........ 초기 아이팟이 바로 전용기기의 전형이 아닌가 싶어서, 잡스의 저 이야기는 애플의 가장 큰 성공스토리와 배치되는 것 같기 때문입니다. 범용기기인 컴퓨터로 들으면 될 것을 우리는 아이팟을 사서 음악을 듣는데, 왜 책이라고 못하겠어요?

    방금 전에 와이엇님이 올리신 아이팟 변천사를 봤는데요, 거기에 잡스가 아이팟을 세상에 소개하는 프리젠테이션 동영상을 삽입하신 것도 잘 봤습니다. 그 프리젠테이션에서 잡스는 "왜 뮤직플레이어인가"를 설명하며, 모든 사람이 음악을 듣는다는 점과 마켓 리더가 없다는 점을 강조했는데, 바로 똑같은 논리가 전자책에도 적용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뭐, 사실 잡스가 학자도 정치가도 아닌데 이런 것에 크게 신경쓸 필요가 없죠. 사업가이므로 자기 회사에서 추진하는 프로젝트, 제품 선전에 집중해야 하기 때문에 저런 모순들이 생기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소니 이북리더를 가지고 있는 1인으로, 그리고 아이팟 못지않게 전자책에 만족하는 1인으로써 하는 생각입니다.

    2009.09.24 21:37
    • Favicon of https://logfile.tistory.com BlogIcon 와이엇  수정/삭제

      제가 글을 쓰느라 미처 생각 못했던 부분을 제대로 짚어주셨네요. 새롭게님이 말씀하신것을 보고 생각해보니 아이팟이 바로 전용기기였네요. 미처 깨닫지 못한것을 생각하게 해주시네요. 말씀하신대로 잡스는 사업가이기 때문에 자신의 사업에 유리한 쪽으로 얘기하게 되어 있죠.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2009.09.24 22:09 신고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1/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