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PC없이 출력가능한 신개념 프린터 출시

IT 2009. 6. 23. 10:33 Posted by 와이엇  
Bookmark and Share
HP가 PC없이 웹문서를 출력하는 새로운 개념의 프린터를 소개했습니다. 어제 미국에서 HP가 소개한 이 신개념 프린터는 무선 터치 스크린 기술을 적용한 프린터로 프린터에서 바로 웹에 접속해 PC나 웹 브라우저 없이 문서를 프린트 할수 있는 제품입니다. HP Photosmart Premium with TouchSmart Web이란 긴 이름의 이 제품은 터치 스크린에서 뉴스, 지도, 쿠폰, 영화표 등 원하는 문서를 찾아 바로 출력할수 있다고 하며 가격은 $399라고 합니다. 모습은 아래와 같이 일반 복합기와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정면에 보이는 스크린에 터치 스크린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고 합니다.
HP Photosmart Premium with Touchsmart Web


HP는 이 제품에 자사의 터치 스크린 기술인 터치스마트 기술을 적용해 사람들이 쉽고 빠르게 터치 스크린을 통해 디지털 콘텐츠를 접할수 있게 되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이 제품에 사용되는 프린팅 어플리케이션은 제품에 미리 설치되어 있는 것 외에도 여러가지가 있는데 마치 Apple 앱스토어에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는 것처럼 HP Apps Studio에서 자신의 용도에 맞게 선택해서 다운로드 하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Apple 앱스토어와는 다르게 무료로 다운로드 할수 있다고 합니다.
HP Photosmart Premium with Touchsmart Web

프린팅 어플리케이션은 프린터에서 웹 페이지를 열어 볼 수 있고 자신이 원하는 대로 프린트할수 있도록 해주는  것으로 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브라우징할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는 USA TODAY, 구글, Fandango, Coupons.com, DreamWorks Animation, Nickelodeon, Web Sudoku and Weathernews Inc.등의 파트너들로부터 주문형 콘텐츠 (content-on-demand) 형식으로 전달받아 확인후 프린팅이 가능하다고 하는군요.

즉, PC에서 웹브라우저를 통해 콘텐츠를 찾아 프린트 하는 방식이 아닌 프린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파트너들이 제공하는 콘텐츠만을 브라우징하고 프린트 할수 있는 방식인것 같습니다. 즉, 여기에 제공되는 콘텐츠는 HP와 파트너 회사들이 상의해 사람들이 많이 필요로 하는 뉴스, 지도, 쿠폰,  영화표, 레시피, 개인 일정등을 프린터에 장착된 터치 스크린을 통해 확인하고 출력할수 있다는 얘깁니다.

또한, 이 제품으로 자신의 Snapfish라는 계정에 접속해서 사진을 보고, 프린트하며 업로드도 할수 있는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또한, HP Creative Studio를 통해 자신이 업로드 해둔 프로젝트에도 접속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HP Apps Studio는 올해 연말부터 사용이 가능한데 어플리케이션을 자신의 용도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할수 있고 이를 공유할수도 있다고 하네요.

이 제품은 4.33인치의 터치 스크린을 장착하고 있는데 프린터에 달려 있는 LCD 스크린중에서는 가장 큰 크기라고 하며, 복합기 기능을 갖춰 프린트는 물론이고 팩스, 복사, 스캔등을 레이저 프린터 품질로 출력해 주며 사진도 뛰어난 품질로 출력할 수 있다고 하는군요.

인터넷 연결은 유선과 무선을 모두 지원해서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으며 블루투스도 지원해 무선 인터넷 PC와 연결해서 사용할수도 있고 아이폰이나 아이팟 터치에서도 HP iPrint Photo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자동 양면 프린팅 기능도 있어 여러가지로 쓸모 있는 제품인것 같습니다.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