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라이브 핫메일 업그레이드

IT 2009. 2. 8. 18:06 Posted by 와이엇  
Bookmark and Share
윈도우 라이브 핫메일팀이 라이브 핫메일의 몇가지 업그레이드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며칠전 윈도우 라이브 3세대 서비스의 업데이트가 완료되었다는 소식을 포스팅했는데 거짓말한게 되버렸습니다. -_-;; 아무튼, 요즘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 라이브 서비스에 드라이브를 강하게 걸고 있는 느낌이 드네요.
업그레이드 작업은 아직 진행중이라 여기에 소개되는  사항은 앞으로 몇주동안 차츰 적용될 것이라고 하는군요. 업그레이드 소식을 간단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핫메일 용량 증가
- 핫메일의 저장용량은 5GB인데 이를 늘린다고 합니다. 얼마나 늘려주는지는 정확히 나와있지 않고 사용자가 얼마나 필요한지에 따라 자동으로 늘어난다고 합니다. 이메일을 많이 사용해서 남은 용량이 별로 없을때 약간씩 늘려주는것 같은데 아직 어떤 기준으로 얼만큼씩 용량을 늘려줄지 결정되지 않은것 같네요.

POP3 지원대상국 확대
- 전에 포스팅한바 있는 POP3지원 대상국가가 확대된다고 합니다. 아직 우리나라는 지원대상국에는 포함되지는 않았네요. 우리나라가 지원대상이 될때까지는 계속 국가명 해킹방법으로 POP3를 사용해야 되겠습니다. ^^ 이번에 POP3를 지원하는 나라는 미국과 브라질입니다.

광고위치 이동
- 핫메일 상단에 나타나던 광고가 오른쪽 사이드로 이동합니다. 며칠전 블로그 서비스인 라이브 스페이스도 이와 같은 변화가 있었죠.
현재 광고 위치

현재 광고 위치


퀵애드(QuickAdd)
- 이 기능은 새롭게 추가되는 기능인데 이메일 작성시 지도를 이메일에 삽입하는 기능인것 같습니다. 지도는 당연히 라이브맵이 사용되겠죠. 이메일 화면 오른쪽 검색창에서 검색한 위치를 원클릭으로 이메일 본문에 삽입할수 있는 기능인데 아직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메일은 없는것 같네요. 이메일을 열면 지도가 자동으로 열린다고 합니다. 약속장소 알려줄때 꽤 쓸만하겠습니다. 그런데, 역시 우리나라는 아직 서비스 대상이 아니라는 점이 문제네요. 영국과 미국에서 먼저 첫선을 보이고 나머지 국가는 나중에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따끈따근한 소식이 이메일 안으로 이동
- 윈도우 라이브에 처음 접속하면 "내 온라인 인맥의 따끈따끈한 소식"이 나오고 화면 상단의 프로필이라는 항목을 누르면 "OOO님의 따끈따끈 소식"이라는 항목이 나오는데 (영어로는 "What's New!"에 해당하는 서비스), 이 내용을 핫메일 화면에서도 볼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이 "따끈따끈" 서비스 항목은 자신의 블로그나 트위터, 플리커등에 업데이트 되는 내용이 올라오는 곳이죠. 아직은 서비스되지 않고 있고 조금 기다려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핫메일 테마 추가
- 핫메일 inbox 화면의 테마가 몇가지 추가된다고 합니다.

서명추가
- 라이브 핫메일에 자신의 서명을 추가할수 있게 됩니다. 아웃룩에서도 이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요. 한가지 주의할점은 서명추가 기능은 HTML 모드에서만 됩니다.

웹메신저 업그레이드 소식
그리고 또 한가지, 공식 발표된 내용은 아니라고 하는데, 라이브 웹 메신저도 업그레드 할예정이라고 합니다. 웹 메신저는 웹브라우저에서 사용하는 무설치 버전이라 사무실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수 없는 환경에서 사용할수 있는 아주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저도 웹메신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신 버전이 아니고 너무 오래된 버전입니다. 라이브 서비스가 3세대인데 웹 메신저는 아마 1세대 서비스를 그대로 제공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이름도 아직 "MSN 웹메신저"라고 되어 있고 IE 5.0버전이상, Firefox 1.6이상을 사용하라고 되어 있으니 언젯적 서비스인지 짐작이 갈겁니다.  이 소식은 윈도우 라이브 헬프(Windows Live Help) 사이트에서 일하는 직원에게서 나왔다고 하는군요. 언제쯤 업그레이드되는지는 모르지만 현재 업그레이드 작업이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3세대 라이브 메신저 이상의 기능이 탑재되길 기대해 봅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