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브라우저 커스터마이징 리소스 25선

IT 2008. 10. 10. 23:26 Posted by 와이엇  
Bookmark and Share
여러종류의 웹브라우저가 있지만 자기가 주로 사용하는 브라우저는 정해져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몇년전에는 웹브라우저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만 생각했고, 더 오래전에는 넷스케이프가 있었다. 그러나, 지금은 선택의 폭이 넓어져서 자기 취향에 맞는 브라우저를 골라서 자기가 쓰기 좋게 설정하여 커스터마이징해서 쓸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이 많이 있다.

인터넷 사용이 늘어나면서 브라우저의 기본 기능에 쉽게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는 확장기능인 애드온, 플러그인, 툴바등이 개발되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주고 있는데, 그중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사파리, 오페라, 크롬등의 인기 웹브라우저의 설정방법, 확장기능 사용법, 툴바사용법, 커스터마이징 방법등을 모아 놓은 사이트를 정리해 놓은 포스팅이 Mashable에 올라와서 소개한다. 연결된 링크로 가보면 영어로 되어 있지만 그리 어려운 영어가 아니니 인터넷을 조금 아는 사람들은 한번 읽어보면 대충 감을 잡을수 있을것같다.

Internet Explorer

ie Tips -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자기 취향에 맞춰 설정하도록 도와주는 팁이 많이 있다.

Official Browser Settings -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숨겨진 설정법을 알려준다.
자신이 알지 못했던 수많은 에러의 원인을 알 수 있고,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다.

Official IE Developers Blog - 개발자들이 만들며 새로운 팁과 소식이 공유되어 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공식 블로그이다.

Internet Explorer Toolbar -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툴바에 대한 정보를 다루고 있다.

Top 11 ie Add-ons -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추가하여 사용하는 애드온을 모아 놓은 사이트를 리스트해 놓았다.

Firefox

Customize Firefox themes - 파이어폭스의 모습과 느낌을 바꾸어주는 새로운 테마 모음집.

Mozilla’s Official Way to Customize Firefox - 모질라 공식 사이트로 파이어폭스를 커스터마이징하는 여러가지 방법과 위젯등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How to Use GreaseMonkey - 유명한 그리스몽키 스크립트 사용법을 알려주는 사이트

Office Firefox Add-on Library - 파이어폭스 확장기능 사용법을 스크린샷과 함께 알려줌.

Mashable’s List of 30+ Firefox Extensions - Mashable에서 선정한 꼭 사용해야 하는 30가지의 파이어폭스 확장기능 모음.

Safari

How to Customize Safari Beyond All Reason - 사파리를 사용하면서 공통적으로 생기는 골치아픈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제공하며 사파리 활용 팁도 제공한다.

How to customize the Safari Toolbar - 사파리 툴바를 커스터마이징하는 법에 대해 다루고 있다.

SafariStand - 사파리 추가기능들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다룬 사이트.

eHow’s How to Customize Safari - 기본적인 사파리 설정법을 12단계로 설명하고, 팁과 주의사항을 알려준다.

YouTube video - 사파리 툴바를 커스터마이징하는 법을 알려준다.


Opera

Opera Mini - 모바일인터넷에서 많이 사용되는 오페라 미니를 설치하고 설정하는 법을 알려주는 사이트

Official Opera Tutorials - 오페라를 커스터마이징하는 법을 알려주는 오페라 공식 사이트

Opera Widgets - 오페라 위젯을 커스터마이징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알려줌.

Extending Opera - 오페라 사용에 대한 거의 모든것을 알려주며, 파이어폭스와 달리 오페라는 애드온이나 플러그인이 인터넷에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데 이에 대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정리해 놓았다. 오페라 유저라면 꼭 알아두어야 할 듯.

Opera Mail Tutorial - 오페라 메일 시스템과 인터페이스에 대해 그림과 함께 제대로 설명해 놓은 사이트.


Chrome

Google Chrome Forums - 크롬을 사용하는데 있어 필요한 팁과 확장기능, 테마등 구글 크롬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가 있는 웹보드.

Digital Streets - 구글 크롬을 커스터마이징하는 여러가지 멋진 팁을 소개.

Custom Search Engines - 크롬에서 검색엔진을 자기 취향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Customized Chrome Themes - 크롬의 스킨 테마를 바꾸는 여러가지 방법을 제공.

GreaseMetal - 파이어폭스의 그리스몽키와 같은 그리스메탈을 설명하고 다운로드 할 수 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