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같은 모바일 기기의 단짝 중 하나는 이어폰이나 헤드폰 같은 음악 감상용 악세사리 제품들입니다. 그중에서도 요즘 인기가 높은 제품이 바로 블루투스 헤드셋인데 최근에 새로 출시된 기어 서클(Gear Circle)도 이러한 블루투스 헤드셋의 일종이라고 볼 수 있죠.


기어 서클


기어 서클의 모습은 요즘 인기있는 넥밴드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제품으로 블루투스 이어폰이 목걸이 형태로 되어 있는 넥밴드 양쪽에 붙어 있어 언뜻 보면 다른 제품들과 크게 다를 것 없는 모습이죠.

기어 서클


그런데, 기어 서클에는 다른 블루투스 헤드셋에는 없는 재미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스마트 마그네틱 컨트롤이라는 독특한 기능인데, 말 그대로 헤드셋에 자석이 포함되어 있어 이를 통해 간단한 조작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기어 서클


자석은 헤드셋 양쪽 본체 부분에 들어 있는데 어느 정도 거리가 가까워지면 떨어져 있던 헤드셋이 서로를 잡아 당겨 붙어 버립니다. 단지 이렇게 붙는 기능만으로도 헤드셋을 목에 걸고 다니기 쉽도록 되어 있죠. 

기어 서클


그런데, 기어 서클에 탑재된 자석은 그냥 자석이 아니라 마그넷 센서입니다. 기어 서클에 탑재된 마그넷 센서는 음악을 듣거나 전화 통화중에 헤드셋 양쪽을 붙이면 음악 재생이 멈추거나 전화 통화가 끊어지고 붙어 있는 상태에서 전화가 오면 헤드셋을 분리해 전화를 받거나 멈추었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죠.

기어 서클


현재 사용중인 갤럭시 노트 엣지에 기어 서클을 연결해 음악을 듣다가 기어 서클 양쪽을 붙여 놓았더니 자동으로 음악이 멈추었습니다. 스마트 마그네틱 컨트롤 기능은 기어 서클의 핵심 기능으로 다른 블루투스 헤드셋과 구별되는 기능이고 사용하기에도 편리합니다. 


목에 걸고 있는 이어폰을 단순히 귀에 꽂는 자연스러운 동작으로 전화를 받을수 있고 음악이 자동으로 재생되는 기능, 이러한 직관적인 기능이 바로 스마트한 제품이 가지는 특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기어 서클


기어 서클은 위와 같은 깔끔한 박스에 담겨져 있습니다. 박스의 모습은 일반적인 종이 상자의 모습이지만 앞쪽에 자석이 붙어 있어 뚜껑을 열고 닫을때 찰싹 달라붙는 느낌이 좋더군요.

기어 서클


뚜껑은 위와 같이 앞쪽에서 들어 올려 열면 됩니다. 박스 안쪽에는 기어 서클의 모습이 바로 보이고 아래쪽에 다른 공간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죠.

기어 서클


박스 아래쪽 공간에는 기어 서클 사용을 위한 몇가지 구성품이 있습니다. 충전기와 이어팁이 보이는데 투명한 플라스틱 고리같은 것도 3개 들어 있군요.

기어 서클


3개의 플라스틱은 "넥가이드"라는 것으로 기어 서클의 넥밴드 부분을 끼워서 외부 활동시 기어 서클을 착용하기 편하게 해주는 도구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넥가이드는 S/M/L 등 3가지 사이즈로 제공되기 때문에 체형에 따라 알맞은 크기를 사용하면 됩니다. 


기어 서클


기어 서클의 충전단자는 목에 거는 넥밴드 부분을 살펴보면 찾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충전 단자와 동일한 규격으로 어디서나 쉽게 충전이 가능하죠.


기어 서클


제품 박스 뒷면에는 몇가지 주요 스펙과 설명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왼쪽에는 기어 서클 주요 부분의 동작이 그림과 함께 설명되어 있고 오른쪽 부분에는 기본적인 작동법과 스펙 등이 설명되어 있는데 여기서 한가지 주의해서 보아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기어 서클은 헤드셋 양쪽에 자석이 탑재된 제품으로 의료기기를 이식받은 경우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의사와 상담하기 전까지는 기어 서클을 사용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심장 박동기, 인슐린 펌프 등 이식 받은 의료기기가 기어 서클로 인해 문제가 생긴다면 환자의 생명이 위험해질 수도 있으니 이 부분은 반드시 숙지해야 합니다.


기어 서클


기어 서클의 특징과 전체적인 모습을 살펴 보았으니 이번에는 직접 기어 서클을 사용해 보도록 하죠. 전원을 켜고 스마트폰의 블루투스를 활성화 시키면 기어 서클이 보이고 손쉽게 페어링이 가능합니다. 

기어 서클


페어링이 진행되면서 기어 서클을 사용하는데 도움을 줄 기어 매니저가 자동으로 설치되는데 이 방식은 갤럭시 기어나 기어핏과 같은 방식이죠. 만약 갤럭시 기어나 기어핏, 기어 S등을 사용중이라면 기어 매니저 설치 부분은 생략될 수 있습니다.

기어 서클


기어 매니저 설치가 끝나고 기어 서클과 연결중인 모습입니다. 잠시 기다리면 연결이 마무리 되죠.

기어 서클


기어 서클과의 연결이 끝나고 이렇게 기어 서클 사용법이 나타나면 사용준비가 완료된 것이죠. 여기서 아래쪽의 더보기를 선택하면...

기어 서클


사용 설명서가 나옵니다. 기어 서클 사용에 대한 기본적인 사용법이 나오는데 한번씩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이때 화면 윗 부분의 알림바를 보면 동그란 모양의 기어 서클 아이콘이 보이며 기어 서클과 연결이 되었다고 알려줍니다.

기어 서클


기어 서클이 연결된 상태의 기어 매니저의 모습입니다. 깔끔하게 정돈된 모습이죠. Gear Circle과 연결되었다는 표시가 보이고 오른쪽에 배터리 모양의 아이콘은 기어 서클의 배터리 잔량을 표시해 줍니다. 아래쪽으로는 기어 사운드 얼라이브 (Gear SoundAlive)와 알림, 설정, 사용 설명서 등 기어 서클 관련 메뉴가 보이는군요.


기어 서클


기어 서클의 사운드 얼라이브는 기존 갤럭시S, 갤럭시 노트 시리즈와 같은 기능으로 음악에 맞는 음향 효과를 자동 설정해 주며 사용자가 음향을 직접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기어 서클


고급 설정을 누르면 이퀼라이저를 직접 조절하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저는 손댈 일이 별로 없겠지만 고급 사용자들에게는 필요한 기능이겠네요.

기어 서클


기어 서클에는 스마트폰을 열지 않고도 기어 서클에 연결된 스마트폰에 걸려온 부재중 전화, 메시지, 이메일 등이 있을 경우 음성으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음성 알림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스마트폰을 사용중일때는 그럴 필요가 없겠죠. 알림 제한에 체크를 하면 스마트폰 사용시 기어 서클에 알림이 오지 않습니다. 


기어 서클


또한, 알림 관리 메뉴를 누르면 기어 서클에서 음성 알림을 받는 앱을 선택할 수 있죠. 중요한 알림이 있다면 선택해서 늦지 않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겠네요.


기어 서클 설정


기어 서클


기어 서클 메뉴의 설정에서는 착용제어, 음성 제어, 음량 모니터 등 몇가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착용 제어는 체크를 하면 자석으로 된 기어 서클 양쪽 헤드셋을 갖다 대면 통화를 종료하거나 미디어를 일시 정지 하는 기능이죠. 이때 세부 설정에서 일시 정지 및 계속 재생을 선택하면 헤드셋을 분리할때 다시 미디어가 재생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기어 서클


음성제어는 음성 명령을 사용해 전화를 받거나 거절하는 기능으로 S보이스를 사용해 제어합니다. 손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사용하면 좋겠네요. 음량 모니터는 기어 서클 사용시 발생할 수 있는 청력 손상 수준을 확인하는 기능으로 일일 권장령 대비 큰 소리에 얼마나 노출되었는지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기어 서클


기어 서클을 이용해 며칠동안 음악을 들어 보았는데 음질이 상당히 깨끗하고 괜찮았습니다. Apt-x와 삼성 HD 코덱 등을 지원해 좋은 음질을 느낄 수 있지 않나 생각되는군요. 

기어 서클 착용 샷

기어 서클


기어 서클 리뷰를 마무리하며 제품을 착용한 모습도 몇장 소개해 봅니다. 우선 목에 걸고 양쪽 헤드셋을 붙인 모습입니다. 목걸이 같은 느낌이 들어 포인트를 주고 싶을때 악세사리로 활용해도 좋을 것 같네요.


기어 서클


오른쪽 귀에 착용한 모습은 이렇습니다. 오른쪽 헤드셋에는 동그란 통화/재생 버튼과 터치형 음량 조절 버튼이 있습니다. 음량 조절시 표시된 부분을 손으로 가볍게 위아래로 문질러 주면 볼륨을 쉽게 조절 할 수 있죠. 


기어 서클


왼쪽 부분에는 아무런 기능이 없습니다. 대신 아래쪽에 전원 버튼이 자리하고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라구요. 저도 착용해 보았는데 처음에는 너무 가벼운 느낌이 들어 혹시 떨어지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귀에 잘 맞는 형태로 되어 있어 웬만한 움직임에는 잘 빠지지 않았습니다.


기어 서클


넥가이드에 기어 서클을 끼우고 착용한 모습입니다. 처음에는 넥가이드가 왜 필요할까 의문을 가졌는데 며칠 사용해 보니 땀으로부터 보호도 되고 기어 서클이 여기저기 마음대로 돌아다니지 않도록 하려면 넥가이드가 꼭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죠.


기어 서클


지금까지 기어 서클에 대해 여러가지 부분을 자세하게 살펴 보았는데 착용감이나 음질 등 아웃도어에서 활용하기에 부족함 없는 제품이 아니었나 생각되네요. 여기에 스마트 마그네틱 컨트롤을 이용한 착용제어와 음성 알림 등 편리한 기능을 갖춘 제품으로 쓸만한 블루투스 헤드셋을 찾는다면 고려해 볼 만한 제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제품의 스펙 및 기타 사항은 삼성전자 기어 서클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