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SK텔레콤의 광대역 LTE-A 속도를 측정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지난주 일이 있어 잠시 들른 충주 및 충청북도 지역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측정한 광대역 LTE-A 속도를 소개해 봅니다. 이번에도 광대역 LTE-A 속도 측정은 갤럭시 S5 광대역 LTE-A로 측정했습니다.


갤럭시 S5 광대역 LTE-A 속도 측정


아침 일찍 차를 몰고 나가 고속도로를 조금 달리다가 배가 고파 식사도 할 겸 용인 휴게소에 잠시 들렀습니다. 조금 늦은 휴가철이지만 피서 인파와 차량이 은근히 많더군요. 식사를 마치고 잠시 쉬는 동안 광대역 LTE-A 속도 측정을 시도해 봅니다. 용인 휴게소에서의 광대역 LTE-A 속도는 98.4 Mbps초 측정되었네요.


갤럭시 S5 광대역 LTE-A 속도 측정


다시 고속도로를 달리다가 들른 휴게소는 여주 휴게소, 여기서도 역시 광대역 LTE-A 속도 측정을 했습니다. 이번에는 143.6 Mbps로 준수한 속도를 보여주네요.

갤럭시 S5 광대역 LTE-A 속도 측정


여주 휴게소를 빠져나와 잠시 달리다가 들른 곳은 서여주 휴게소입니다. 여기서 다시 한번 광대역 LTE-A 속도 측정을 해 봅니다. 이번에 측정된 속도는 200.7 Mbps, 대망의 200 Mbps를 넘어서는군요. 지금까지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측정한 속도 중에서 가장 빠른 속도를 기록했습니다.


갤럭시 S5 광대역 LTE-A 속도 측정


서여주 휴게소 부근에서 오후까지 업무를 보고 충청북도 쪽으로 이동을 시작했습니다. 이동중에 충주 휴게소가 보여 잠시 들러 속도 측정을 했죠. 충주 휴게소에서 측정한 광대역 LTE-A 속도는 133.7 Mbps가 나왔네요.


갤럭시 S5 광대역 LTE-A 속도 측정


잠시후 다시 휴게소가 나타났는데 괴산 휴게소라는 곳이더군요. 괴산 휴게소에서 측정한 광대역 LTE-A 속도는 180.9 Mbps로 상당히 빠른 속도가 나왔습니다.


여기서 곧바로 충주로 들어가야 했는데... 그만 더운 여름 날씨를 이기지 못하고 차에 이상이 생겨 수리를 하느라 몇시간을 허비하는 바람에 충주에는 저녁7시가 넘어 들어갔네요. 애초에는 충주시내 몇군데를 이동하면서 속도 측정을 하려고 했으나 시간 관계상 충주에서 번화하다는 성서동으로 이동했습니다.


갤럭시 S5 광대역 LTE-A 속도 측정


성서동 부근 공영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보니 앞쪽 상가에 기독교 서점이 보이는군요. 일단 여기서 충주시 광대역 LTE-A 속도 측정을 시작합니다. 충주 기돌교 서점 아래 길가에서 측정한 광대역 LTE-A 속도는 102.2 Mbps가 나왔습니다.


갤럭시 S5 광대역 LTE-A 속도 측정


사람들이 많은 곳으로 조금 이동하니 먹자골목 입구가 나오더군요. 여기서도 속도 측정은 빼놓을수 없겠죠. 충주시 성서동 먹자골목 입구에서 측정한 광대역 LTE-A 속도는 78.2 Mbps, 유동인구가 많아서인지 생각만큼 빠른 속도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시간은 벌써 밤 8시를 향해가는데 아직 저녁도 먹지 못해 근처를 둘러보니 롯데리아 충주점이 보입니다. 깔끔하고 예쁘게 단장을 해서 눈에 잘 띄더군요.


갤럭시 S5 광대역 LTE-A 속도 측정


롯데리아로 들어가 단골메뉴인 새우버거를 주문해 놓고 속도 측정을 해봅니다. 롯데리아 충주점에서의 광대역 LTE-A 속도는 97.8 Mbps, 100 Mbps에 살짝 못 미치는 속도가 나왔습니다.



간단하게 새우버거로 저녁을 마치고 충주시 성서동 거리를 지나다가 측정한 광대역 LTE-A 속도는 83.1 Mbps, 계속해서 조금 아쉬운 속도가 나오는군요. 충주시에서 조금 더 속도 측정을 해보고 싶었는데 다음날 출근도 해야 하고 해서 충주시 속도 측정은 중단하고 서울로 돌아가기로 했습니다.



다시 고속도로를 타고 서울로 향하다가 처음 만나 휴게소는 상행선 방향의 충주 휴게소, 낮에 지나왔던 휴게소는 하행선 방향이었죠. 상행선 방향 충주 휴게소의 광대역 LTE-A 속도는 기대만큼 잘 나오지 않았습니다. 51.3 Mbps로 낮에 측정한 것과는 많은 차이가 있네요.



충주 휴게소를 떠나 다시 서울로 가는 길에 근처에 있는 졸음 쉼터를 발견했습니다. 고속도로를 다니다 보면 가끔씩 눈에 띄는 곳인데 이곳에서의 광대역 LTE-A 속도는 얼마나 궁금하기도 해서 잠시 차를 멈추어 보았죠.



아무래도 고속도로 중간에 위치한 곳이라 큰 기대는 하지 않았는데 그래도 64.0 Mbps라는 속도가 나오더군요. 고속도로를 달리다가 급한 일이 있을 경우 이런 곳에 차를 세우고 광대역 LTE-A로 테더링을 해서 급한 업무를 처리할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중간에 차량에 이상이 생겨 충주시내의 광대역 LTE-A 속도 측정을 제대로 하지 못해 아쉬웠는데 대신 고속 도로 휴게소에서는 상당히 빠른 광대역 LTE-A 속도를 측정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번에 기회가 된다면 다시 한번 충주시를 방문해 봐야 할 것 같군요.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