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팬택 본사에서 열린 베가 아이언2 발표회에 다녀왔습니다. 베가 아이언2 (VEGA IRON2)는 지난해 출시되어 호평을 받았던 베가 아이언의 후속작으로 베가 아이언과 마찬가지로 정교하게 가공한 엔드리스 메탈 프레임이 가장 큰 특징인 프리미엄 스마트폰입니다.
베가 아이언2의 메탈 프레임은 코팅 방식이 아니라 실제 메탈을 가공했다고 합니다. 모서리의 각이 잘 잡혀있어 손으로 쥐어보면 날렵하고 단단함을 느낄수 있죠. 메탈 프레임의 세부 제작 공정은 수백 단계로 이루어진다고 하는데, 특히 보석 세공에 사용되는 다이아몬드 컷 기술로 가공을 해 메탈 본연의 광택과 질감을 극대화시키고 아노다이징 공법으로 메탈 프레임에 투톤 컬러를 입혔다고 하더군요.
베가 아이언2의 투톤 메탈 프레임은 화이트바디 계열(샴페인 골드, 로즈 핑크, 샤이니 실버) 3가지와 블랙바디 계열(골드컷, 레드컷, 실버컷) 3가지 등 총 6가지로 출시됩니다. 이렇게 많은 컬러 옵션을 가진 스마트폰 신제품도 없을것 같네요.
메탈 프레임은 팬택이 세계 최초로 선보인 엔들리스 메탈 안테나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안테나 역할도 하는데 기존보다 더 많은 주파수 밴드를 지원함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안테나 성능을 보여준다고 하는군요.
베가 아이언2의 주요 스펙을 살펴보면 크기는 144.2×73.5×7.9mm, 무게는 152g이고, 5.3인치 풀HD AMOLED 디스플레이(1920×1080)를 탑재했습니다. 2.3 GHz 퀄컴 스냅드래곤 801 프로세서, 3GB RAM, 1300만화소 카메라가 탑재되었고 OS 버전은 안드로이드 4.4.2 킷캣입니다.
3GB RAM을 탑재해 여러개의 앱을 동시에 실행해도 무리가 없을것으로 보이고 교체가 가능한 탈착식 배터리가 팬택답게 깔끔하게 탑재되어 있습니다. 배터리는 스마트폰 중에서는 최대 용량인 3220mAh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배터리 충전은 전류와 전압을 동시에 올려 충전하는 팬택만의 고속 충전 기술로 110분만에 완전 충전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배터리 충전은 전류와 전압을 동시에 올려 충전하는 팬택만의 고속 충전 기술로 110분만에 완전 충전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또한, 다양한 촬영모드를 지원해 재미있고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고 F2.0의 밝은 조리개 값을 가진 렌즈가 탑재되었습니다. 베가 아이언2의 카메라로 찍은 사진이 어느 정도인지는 조만간 제품을 입수하는대로 소개해 보도록 하죠.
외형을 살펴보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홈키는 물리 버튼으로 바뀌었고 우측 상단 모서리의 삼각형 LED 램프는 그대로 유지되었습니다. 전작인 베가 아이언에서는 끊김없는 메탈 프레임을 위해 내장 DMB 안테나를 없앴지만 베가 아이언2에는 DMB 안테나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LED 알림 표시 램프는 부재중 전화와 메시지 수신, 배터리 상태 등 중요한 사항을 알려주는데 총 7가지의 알림을 표시할 수 있고 사용자가 직접 설정도 할 수 있게 되어 있더군요.
엔들리스 메탈 프레임 좌측 하단 모서리에는 L자형 커브드 스피커를 적용했는데 비대칭적인 아름다움을 느낄수 있습니다. L자형 스피커는 스마트폰을 어떻게 놓아도 뚜렷한 음을 들을 수 있는 특징이 있다고 하는데 기존의 스피커와 어떤 차이가 있는지도 추후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보며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베가 아이언2에는 라이브 스크린이라는 기능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사용자가 휴대폰을 들어올리거나 주머니에서 빼면 시간과 알림등 간단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을 보여주는 라이브 업, 매시 정각에 감각적인 화면으로 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라이브 타임, 두번 두드려 화면 끄기 등으로 구성된 기능으로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죠.
Today라는 기능도 새로 추가되었는데 그날의 일정이나 할 일, 기념일, 날씨 등을 정리해서 보여주는 일종의 개인 비서 역할을 하는 기능입니다.
키보드에 이미지를 넣어 나만의 UI를 꾸미는 베가 키보드의 키보드 스타일도 독특한 모습이고,
뮤직 플레이 배경화면을 기울이게 하는 등 팬택의 새로운 UX 실험은 이번에도 여지없이 계속되었죠.
베가 아이언2와 더불어 다양한 전용 케이스도 소개되었습니다.
특히, 베가 아이언2 자체에는 지문 인식 버튼이 없지만 지문인식 센서를 탑재한 전용 케이스를 통해 지문 인식 기능을 구현하죠. '베가 아이언2'에서는 베가만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해치지 않기 위해 지문 인식 버튼을 뺐다고 하는데 '시크릿 케이스'를 통해 지문인식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팬택은 초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시크릿 케이스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베가 아이언 2 역시 프리미엄 각인 서비스인 시그니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사용자가 웹이나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직접 폰트, 글자, 패턴 등을 만들어 베가 아이언 2에 각인할 수 있는 서비스죠.
시그니쳐 서비스를 통해 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베가 아이언2를 만들어 보는 것도 재미있지 않을까 생각되는군요.
"본 포스팅은 VEGA와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