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까지 출시된 유명 웨어러블 디바이스 비교

IT 2014. 2. 25. 07:00 Posted by 와이엇  
Bookmark and Share
작년부터 불기 시작한 웨어러블 기기에 대한 관심은 올 한해 더욱 뜨거워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출시되어 있는 웨어러블 기기는 많이 있습니다. 모든 제품을 살펴볼수는 없고 그중에서 대표적인 유명 제품 몇가지를 골라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글래스 (Google Glass)

구글 글래스

현재 출시된 웨어러블 기기 중 가장 많이 알려진 제품은 구글 글래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글 글래스는 안경형 웨어러블 기기로 양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음성으로 조작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죠. 

구글 글래스를 이용하면 손을 대지 않고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을수 있고 영상 통화도 할 수 있습니다. 문자 메시지나 이메일을 보거나 작성할 수 있고 날씨 확인, 인터넷 및 구글 지도 검색도 할 수 있죠. 이 모든 것들을 음성으로 조작이 가능합니다. 

구글 글래스

구글 글래스 초기 버전은 안경알이 없는 모습으로 나왔는데 최근에 안경 사용자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나왔습니다. 구글 글래스는 구글 글래스 홈페이지에서 주문할 수 있는데 현재는 개발자용 제품만 판매중이라 가격은 $1500로 일반인이 구입하기에는 비싼 편이죠. 조만간 저렴한 일반 소비자용 제품이 출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갤럭시 기어 (Galaxy Gear)

갤럭시 기어

갤럭시 기어는 지난해 삼성전자가 출시한 시계형 웨어러블 기기입니다. 구글 글래스 다음으로 많이 알려진 제품이죠. 갤럭시 기어로는 전화 통화가 가능하고 메시지 수신, 만보기 기능, 날씨 확인이 가능하고 카메라가 탑재되어 일상의 순간을 놓치지 않고 찍을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삼성 기어2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진행중인 MWC 2014에서 여러가지 면에서 개선된 갤럭시 기어 후속작, "삼성 기어2"와 "삼성 기어2 네오"가 발표되어 주목을 받고 있는데 이에 대한 내용은 추후에 자세하게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스마트워치2 (Sony SmartWatch 2)

소니 스마트 워치2는 시계형 웨어러블 기기로 많은 안드로이드폰과 태블릿과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의 연동은 NFC 기능으로 쉽게 할 수 있죠. 디자인이 매우 깔끔하고 여러가지 색상의 손목 밴드를 구입해 교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소니 스마트워치2

기능적으로는 자체 카메라가 없어 촬영을 할 수 없지만 스마트폰의 카메라 앱을 무선으로 컨트롤해 원격 촬영이 가능합니다. 방수 기능이 뛰어나 1m 깊이의 물속에서도 30분 정도 방수가 가능하고 여러가지 전용앱도 나와 있죠. 1.6인치 LCD 화면에 해상도는 220x176으로 조금 떨어지는 편인데 배터리 사용 시간이 매우 길어 충전에 대한 부담이 없습니다.

페블 스틸 (Pebble Steel)

페블 스틸은 기존의 페블 스마트 워치에 이은 시계형 웨어러블 기기로 금속 소재로 만들어진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검정색과 은색 두가지 색상으로 나와 진짜 시계와 거의 비슷한 느낌을 주고 있죠. 금속 소재를 사용해 가격은 전보다 100달러 오른 $249에 판매됩니다.

페블 스틸 (Pebble Steel)

페블 스틸 역시 방수 기능이 있고 e잉크를 사용해 배터리 충전없이 5~7일까지 사용할 수있죠. 페블 앱스토어를 통해 안드로이드 및 iOS 앱을 다양하게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것도 장점입니다.

핏빗 (FitBit)

핏빗 (FitBit)은 팔찌형 운동량 측정기로 손목에 차고 다니며 걸음수, 이동거리, 칼로리 소비량 등을 측정해 무선으로 컴퓨터나 스마트폰에 동기화 시켜 줍니다. 동기화된 운동 자료를 통해 자신의 운동량을 확인하고 목표치와 비교하면서 운동을 계속할 수 있죠. 

핏빗 (FitBit)

핏빗은 4가지 종류가 있는데 그중에서 핏빗 포스는 시계 기능도 사용할 수 있고 하루종일 착용해도 불편하지 않아 수면시간 모니터링, 알람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나이키+ 퓨얼 밴드 (Nike+ Fuel Band)

나이키 퓨얼 밴드 역시 팔찌형 기기로 칼로리 소모량, 걸음수(만보계), 시계, 거리측정 등 핏빗과 유사한 기능을 가진 운동량 측정기입니다. 개인의 활동에 대한 정보를 LED 창을 통해 제공하죠.


나이키 퓨얼 밴드

하루 종일 착용하는데 무리 없도록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었고 사용자가 원하는 목표치를 설정하면 목표치에 가까이 도달할때마다 LED를 통해 빨간색에서 초록색으로 20단계의 변화되는 색상을 보여줍니다. 내장된 USB로 나이키 플러스 웹사이트 혹은 블루투스를 통해 무선으로 스마트폰 앱과 연동해 진행 상황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이글은 삼성 SDI 블로그, SDI 이야기 기고문을 블로그에 맞게 편집한 것입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