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베가 LTE-A는 폰 자체의 디자인은 평범하지만 기능적으로 독특한 기능을 많이 품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다양한 UI를 기본 제공하면서 사용자가 직접 꾸밀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죠. 

베가 LTE-A 디자인 홈

특히 "디자인홈"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런처와 비슷한 모습으로 홈화면을 만들고 자주 사용하는 앱을 홈화면에 맞춰 꾸밀수 있는 기능입니다. 폰 꾸미기를 좋아하는 학생이나 여성들이 좋아하지 않을까 생각되는 기능이죠. 디자인홈을 사용해 지구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개성있는 스마트폰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베가 LTE-A 디자인 홈

디자인홈을 사용하려면 홈화면에서 메뉴 버튼을 눌러줍니다. 베가 LTE-A는 기존에 사용하던 화면 내부의 소프트 버튼을 모두 없애고 화면밖에 터치 버튼을 적용했습니다. 개인적으로 화면 내부에 항상 보여서 눈에 거슬리던 소프트 버튼이 없어져 매우 반갑더군요.

베가 LTE-A 디자인 홈

메뉴 버튼을 누르면 위젯을 추가할 수 있는 위젯 버튼과 배경화면을 바꿀수 있는 배경화면 버튼, 그리고 오늘 소개하는 디자인홈 화면을 선택하고 꾸밀 수 있는 디자인홈 버튼이 보입니다. 

베가 LTE-A 디자인 홈

디자인홈 버튼을 누르면 하단에 VEGA 디자인탭과 내 그리드 탭이 보입니다. 먼저 VEGA 디자인탭을 살펴보면 기본으로 제공되는 디자인홈이 여러개 있죠. 디폴트로 설정된 디자인홈 화면도 좋지만 예쁘게 디자인된 홈화면이 많이 있으니 이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베가 LTE-A 디자인 홈

저는 이중에서 윈도우폰 느낌이 나는 타일 UI 디자인홈을 선택했는데 마치 윈도우폰을 사용하는 것처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타일에는 기본으로 몇가지 기능이 적용되어 있는데 화면을 길게 누르면 편집을 할 수 있고 배경 이미지와 아이콘 모양, 아이콘을 눌렀을때 작동되는 기능을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죠.

베가 LTE-A 디자인 홈

각각의 타일은 배경색도 바꿀수 있고 원하는 이미지와 사진도 넣고 바꿀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디자인홈 역시 같은 방법으로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모습으로 나만의 홈화면을 꾸밀수 있죠. 홈화면 편집 방법은 아래 커스텀 홈화면 디자인 설정 방법과 같습니다. 아래쪽 설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베가 LTE-A 디자인 홈

베가에서 제공하는 디자인홈 이외에도 "내 그리드 탭"을 선택하면 새로운 디자인홈을 만들수 있습니다.

베가 LTE-A 디자인 홈

"내 그리드 탭"
을 선택하고 추가 버튼을 누르면 여러개의 셀이 나타나는데 여기서는 원하는 크기만큼 셀을 선택해 합치거나 합쳐진 셀을 여러개로 나누어 새로운 셀을 만들수 있습니다. 또한, 셀 사이의 간격도 늘이거나 줄일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더군요. 

베가 LTE-A 디자인 홈

저는 위와 같은 모양으로 셀을 병합해 보았습니다. 

베가 LTE-A 디자인 홈

셀을 원하는 모양으로 만든 뒤에는 위에서 얘기한대로 원하는 이미지와 배경을 넣고 자주 쓰는 기능을 추가해서 나만의 홈화면을 만들면 되죠.

베가 LTE-A 디자인 홈

전통적으로 팬택의 베가 시리즈는 이처럼 세심하게 UI와 디자인을 바꿀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왔는데 베가 LTE-A 역시 디자인 홈이라는 기능을 통해 새로운 방법으로 홈화면을 디자인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죠. 위와 같이 아이콘 배치후 셀 내부에 정렬하는 옵션도 9가지나 제공할 정도입니다.

베가 LTE-A 디자인 홈

다른 스마트폰에서는 찾아 볼 수 없는 아기자기한 기능과 디자인을 제공하는데 이점 때문에 팬택의 베가 스마트폰을 좋아하는 사람도 적지 않은것 같네요.

베가 LTE-A 디자인 홈
[배경색상 지정]

베가 LTE-A 디자인 홈
[배경 이미지 지정]

베가 LTE-A 디자인 홈
[원하는 기능 추가]

각 셀에 원하는 아이콘을 넣은 뒤에는 위처럼 배경색과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고 자주 사용하는 기능까지 추가하면 커스텀 디자인홈이 완성됩니다.

베가 LTE-A 디자인 홈

제가 직접 만들어본 커스텀 디자인홈 입니다. 제가 자주 쓰는 기능만 모아서 알기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보았는데 괜찮은지 모르겠군요. 베가 LTE-A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이렇게 직접 나만의 홈화면을 디자인해서 편리하게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VEGA와 함께합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