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한 생활을 위한 아이디어가 빛나는 IT 제품

IT 2013. 8. 27. 06:59 Posted by 와이엇  
Bookmark and Share
최근 들어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디자인으로 무장한 제품이 많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특이하고 별난 디자인, 매력적인 기능들로 가득찬 제품들을 보고 있노라면 그런 제품들을 만들어낸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일까 궁금하기도 하더군요. 특별한 디자인과 감성, 아이디어로 탄생한 아이디어 제품들, 그중에서도 우리 생활을 편리하게 해주는 IT 관련 제품 몇가지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PQI Air Pen

PQI Air Pen
PQI Air Pen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으로 
무게가 40g 밖에 나가지 않는 세계 최소형 개인 무선 액세스 포인트(AP)입니다. 이 장치는 립스틱 정도 크기로 매우 작아 주머니에 쉽게 넣고 다니며 사용할 수 있죠. 유선 LAN 케이블을 이 장치의 하단 RJ045 포트에 연결하면, 와이파이 공유기처럼 사용할 수 있고 최대 5개의 장치를 연결해 인터넷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규격은 802.11b/g/n을 지원합니다.



집에서보다는 출장이나 외근 갔을때, 그리고 휴가가서 호텔 LAN 케이블 뽑아 연결하면 사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외국 호텔에서 사용하면 좋을것 같네요. 호텔 무선 와이파이는 방 하나에 하나밖에 못 쓰는데 모바일 기기가 여러대인 경우 여러번 로그인하면서 사용하려면 아주 귀찮거든요.

PQI Air Pen
또한, 이 기기는 휴대용 무선 저장 장치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SD카드(최대 32GB까지)를 제품 측면 포트에 끼우면 SD카드에 들어 있는 파일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노트북과 연결해 확인하고 멀티미디어 파일 재생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와이파이로 최대 5개 기기까지 연결할 수 있어 데이터 공유를 쉽게 할 수 있고 휴대용 퍼블릭 클라우드 스토리지처럼 사용할 수 있죠.


PQI Air Pen은 USB 포트에 꽂아 충전과 데이터 이동시 사용하는데 평상시에는 USB 커넥터를 접어 부피를 줄임으로써 휴대성을 높였고 필요할때만 커넥터를 연결할 수 있는 독특한 디자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PQI Air Pen

별도의 USB 케이블이 필요없다는 것이 이 디자인의 장점이죠. 아쉬운 점은 충전 용량이 크지 않아 한번 충전후 3시간 정도밖에 사용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계속해서 사용하려면 노트북이나 PC에 연결해 놓고 사용해야 합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제품 소개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kr.pqigroup.com/prod_in.aspx?mnuid=1543&modid=341&prodid=599


FLAXUS CHEZZ STYLUS

FLAXUS CHEZZ STYLUS

뭔가 IT 기기처럼 보이지 않는 이 제품의 이름은 FLAXUS CHEZZ STYLUS라고 합니다. 이름이 조금 어려운데 마지막 단어를 잘 보면 어디서 많이 보던 단어죠. 바로 스타일러스 입니다.

이쯤해서 이 제품이 무엇인지 눈치채신 분들도 있을것 같은데, 바로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에서 사용할수 있는 스타일러스 펜입니다. 언뜻 보기에는 IT 제품같지 않지만 엄연히 IT DNA를 갖고 있는 제품이죠.


FLAXUS CHEZZ STYLUS

위와 같이 끝에 달린 팁으로 태블릿에 글씨를 쓰거나 터치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FLAXUS CHEZZ STYLUS

이 제품은 스타일러스펜으로 사용하다가 평상시에는 위처럼 구부려서 휴대할 수 있는 모양으로 만들수 있습니다.

FLAXUS CHEZZ STYLUS

필요할때는 스타일러스 펜으로 사용하다가 이처럼 팔찌처럼 차고 다니면 패션 아이템으로 멋지게 활용할 수 있죠.

FLAXUS CHEZZ STYLUS

또한, 위와 같이 동그랗게 말아 가방에 걸고 다니면 멋진 패션 악세사리로 활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FLAXUS CHEZZ STYLUS

색상은 총 6가지로 나와 있으니 마음에 드는 제품으로 골라서 구매하면 될것 같네요.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제품 소개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funshop.co.kr/goods/detail/24657


IRISPen6 펜타입 스캐너

IRISPen6 펜타입 스캐너

사무실에서 많은 양의 서류를 타이핑할때 스캐너를 사용하곤 합니다. 하지만 서류 중간 중간 필요한 내용만 골라서 스캔해야 할때는 스캔한 파일을 또 다시 편집해야 하죠. IRISPen6 펜타입 스캐너는 이럴때 사용하면 좋은 제품입니다.

IRISPen6 펜타입 스캐너

위와 같이 필요한 부분만 골라서 스캔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한것 같더군요. 이 제품은 빠른 스캔 속도와 함께 128개국 언어를 인식할 수 있고 이미지 인식도 가능합니다. 고급형 제품인 Executive 모델에는 필기체와 바코드 인식도 가능하고 스캔한 내용을 텍스트로 변환한 후 음성으로 출력해 주는 기능도 가지고 있더군요.


IRISPen6 펜타입 스캐너

별도의 전원없이 PC나 노트북의 USB 포트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나 책 등 다양한 내용을 스캔해서 자료를 정리할 때 사용하면 적은 노력으로 빠르게 일처리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이 스캐너를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가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제품 소개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funshop.co.kr/goods/detail/23423


펜앤프리, 노트테이커 롤롤(LoLLoL)

스마트폰, 태블릿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스마트기기는 일상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스마트기기위에 직접 그림을 그리거나, 글을 쓸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면서 스마트기기 하나로 모든 일을 처리할 수 있는 시대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종이 위에 직접 메모를 하거나, 그림을 그릴 때의 감성을 그대로 스마트기기에 재현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죠.

LoLLoL 노트테이커

펜앤프리 노트테이커 롤롤(lollol)은 이러한 점에 주목해 만들어진 제품으로 편의성과 감수성을 모두 충족시켜주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종이나 다이어리 위에 글씨를 쓰고 그림을 그리면 그 내용이 즉시 스마트 기기에 그대로 옮겨지는 기특한 제품이죠.


LoLLoL 노트테이커

사용법은 스마트기기에 연결한 롤롤 수신부를 종이에 대각선 방향으로 끼우고 글을 쓰거나 그림을 그리면 됩니다. 회의 내용을 적거나 수업시간의 필기 내용을 적는대로 스마트기기에 저장할 수 있고 발상의 전개를 마인드맵처럼 그리거나 순간적으로 떠오른 아이디어를 그림으로 표현하면 그대로 스마트기기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기기에 저장한 내용은 롤롤 전용 앱(lol note, lol letter, lol post-it)을 통해 편집할 수 있고, 이메일, 메신저, SNS로 쉽게 전송 가능합니다. 또한 클라우드 서비스도 제공해 Dropbox로 간편하게 업로드할 수 있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LoLLoL 노트테이커

색상은 레드, 라임, 화이트 총 3가지이며, 배터리를 넣어 사용합니다. 볼펜심은 다 사용한 뒤 롤롤 전용 볼펜심만 따로 구입해 교체하면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와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고 삼성, LG, 팬택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LoLLoL 노트테이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제품 소개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밖에도 기발한 아이디어가 접목된 IT 제품은 많이 있습니다만 이번 글에서는 국내에서 구입 가능한 제품들만 몇가지 소개해 보았습니다. 다음에 다시 기회가 되는대로 다른 제품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고.....

전자양초

그냥 끝내기 아쉬워 마지막으로 하나 더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요즘같은 더위에도 분위기있게 사용할 수 있는 전자양초를 소개하면서 글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전자양초라 실제로 불이 붙지 않아 
화재 위험도 없고 열기 배출도 적어 안전하기 때문에 어린아이나 노인들이 있는 가정에서 사용하면 좋을것 같네요. 

전자양초

향이 나는 제품도 있고 
일반 양초가 공기에 흔들리는 모양과 촛농이 흘러내리는 모습까지 재현한 제품도 있어 실제 촛불과 구분이 가지 않을 정도라고 하네요. 돌리거나 흔들어서 켜고 끌 수 있고 입으로 바람을 불면 불이 켜지고 다시 불면 꺼지도록 한 제품도 있다고 합니다. 

이글은 삼성 SDI 블로그, SDI 이야기에 기고한 글입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