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갤럭시S4에는 삶을 보다 가치있게 살수 있는 웰빙 라이프 기능이 많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육체적 건강과 정신, 문화적인 풍요로움을 통해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웰빙의 개념과 삶의 동반자를 자처하는 갤럭시S4는 어떻게 보면 비슷한 부분이 많아 보입니다. 


갤럭시S4는 일상생활에서 마주치게 되는 여러가지 상황에 필요한 기능들을 많이 탑재하고 있는데, 그래서 갤럭시S4를 "Life Companion"이라고 표현하지 않았나 생각해 보게 되더군요. 갤럭시S4에서 찾아 볼 수 있는 웰빙 라이프 기능, 어떤 것들이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죠.

S헬스 (S Health)


갤럭시S4가 공개되었을때 화제를 모은 것 중 하나가 바로 건강 관련 앱 S헬스입니다. S헬스는 갤럭시S4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기본탑재 앱으로 사용자의 건강 상태 및 웰빙 정보를 체크할 수 있도록 되어 있죠.


S헬스를 사용하면 걷기 도우미, 운동 도우미, 푸드 트래커 등을 통해 칼로리를 관리할수 있고 쾌적도 알리미 기능으로 
주변 환경이 어떤 상태인지 확인할 수 있으며, 체중과 혈당, 혈압을 기록해 기본적인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걷기 도우미는 흔히 말하는 만보기 역할을 하는데 별도로 앱을 실행하지 않고 가지고 다니기만 해도 얼마나 걸었는지, 그리고 이를 통해 얼마나 많은 칼로리를 소비했는지 확인할 수 있죠. S헬스의 걷기 도우미는 갤럭시S4에 탑재된 가속도 센서를 활용하는 것으로 단말기의 이동 상태를 감지해 사용자의 걸음수를 측정하게 됩니다.


걷기 도우미는 기본값으로 하루 10000보가 설정되어 있는데, 기본값은 개개인에 맞게 설정할 수 있고 목표 걸음수를 넘어서면 목표 달성을 축하하는 메시지와 함께 소비한 칼로리를 표시해주어 운동을 지속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고 있죠. 


운동량을 기록해 칼로리 소비량이 얼마나 되는지 관리하는 방법과 함께 푸드 트래커를 통해 자신의 음식 섭취량을 기록함으로써 얼마나 많은 칼로리를 섭취했는지도 관리할 수 있죠. 음식 이름과 사진을 입력할 수 있도록 했고 음식 정보를 추가해 어떤 음식이 얼마나 많은 칼로리를 갖고 있는지 알려줌으로써 보다 구체적으로 식사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섭취한 음식을 선택하면 그 음식에 몇 Kcal가 포함되었는지 자동으로 기록해 주고 만약 음식물 데이터 베이스에 포함되지 않은 음식이 있다면 저장해 놓고 사용할 수 있어 다음부터  계속 해당 음식물의 칼로리 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S헬스에는 쾌적도 알리미 기능이 있는데 온도 센서와 습도 센서를 이용해 갤럭시S4 주위의 온도와 습도를 측정할 수 있죠. 쾌적도 알리미를 통해 얻은 환경 정보로 현재 사용자가 있는 위치가 얼마나 쾌적한지 알수 있어 운동이나 업무를 할때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삼성허브


갤럭시S4에는 그동안 삼성전자가 별도로 존재하던 뮤직 허브, 비디오 허브, 리더스 허브, 게임 허브, 러닝 허브 등 4가지 허브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한 멀티미디어 컨텐츠 스토어 삼성 허브가 새롭게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각각의 이름은 삼성 뮤직, 삼성 비디오, 삼성 북스, 삼성 게임스, 삼성 러닝 등으로 이름을 바뀌었는데 국내의 경우 삼성 뮤직을 제외한 나머지 4개의 서비스만 제공되고 있더군요. 
삼성허브는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해 사용할 수 있는데 직관적인 매거진 스타일의 UX를 통해 보다 편리하게 원하는 컨텐츠를 통합해 검색할 수 있고 쉽게 구매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비디오에서는 장르별 영화나 코미디물, 드라마같은 TV 프로그램, 그리고 애니메이션, 다큐멘타리, 독립영화까지 다양한 영상을 찾아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영화의 경우 극장 개봉작도 동시에 제공하고 있어 극장에 가기 어려운 사람들도 삼성 비디오에서 최신 영화를 다운로드해 즐길수 있죠.


또한, 매달 십여편에 달하는 무료 영화도 제공하고 있어 부담없이 영화를 즐길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때 갤럭시S4에 탑재된 삼성 링크 (구 올쉐어 플레이)를 사용해 대화면 TV에 연결해 보면 더욱 실감나는 영상을 즐길수 있겠네요.


삼성 북스는 이전 갤럭시 시리즈의 전자책 플랫폼인 리더스 허브를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소설, 시, 에세이 등 다양한 장르의 도서와 만화, 잡지, 신문 등 다양한 컨텐츠를 다운받아 전자책 형태로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삼성 북스에 등록된 수많은 컨텐츠는 기존에 출판된 컨텐츠와 최신 컨텐츠를 유료 또는 무료로 다운받아 볼 수 있어 reading을 좋아하는 사용자들에게 환영받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이 가운데 신문은 정기구독이 가능한데 1달 구독료가 종이신문보다 저렴하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삼성 북스를 통해 제공되는 신문은 일간 및 주간을 합쳐 현재 총 13종인데 앞으로 계속 늘어날것으로 기대됩니다. 


게임의 경우는 삼성앱스의 게임 카테고리와 연결되어 있어 실행시키면 곧바로 삼성앱스로 이동되더군요. 대부분의 컨텐츠 서비스가 모두 삼성 허브로 모여들었지만 어플리케이션 장터인 삼성앱스는 아직까지 별도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이 삼성 허브내로 들어와 자리를 잡고 있는 만큼 삼성 앱스도 삼성허브와 통합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을것 같네요.


러닝 허브의 뒤를 이은 삼성 러닝은 어린이 교육 카테고리인 키즈 메뉴를 시작으로 어학, 코칭, 교양, 과학, 교과서 및 자격증, 고시 강의까지 대부분의 교육 컨텐츠를 담고 있습니다. 러닝만 잘 이용해도 학원에 다닐 필요가 없을 정도로 수많은 강좌를 찾아 볼 수 있더군요.


러닝 스토어에서 강좌를 구입하면 내 강좌에 등록되어 어떤 강의를 얼마나 수강했는지 강의 진행 상황도 체크할 수 있습니다. 학원에 다니기에는 시간이 부족하거나 혼자서 차분히 공부하려고 한다면 삼성 러닝을 이용해 보는것도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는군요.

Adapt Display
갤럭시S4에는 Preload된 기능으로 Adapt Display (화면 최적화)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Adapt Display 기능은 사용자가 직접 설정하고 조작할 필요없이 환경에 맞게 기기 스스로 디스플레이를 설정해 주는 기능이죠. 즉, 어떤 앱이 사용되느냐에 따라 가장 적합한 상태로 디스플레이의 특성을 조정해 주는 기능이 바로 Adapt Display, 즉 화면 최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4 이전까지는 선명한 화면, 표준 화면, 전문가 사진, 영화 화면 등 4가지 모드에서 사용자가 선택하도록 되었는데 갤럭시S4부터는 화면 최적화 모두가 추가된 것이죠. 


화면 최적화를 선택하면 전자책을 보고 있을때는 가독성을 높여주는 방향으로, 카메라를 실행시키거나 갤러리를 실행시키면 사진을 보다 자연스럽게 보여주는 등 사용하는 앱에 따라 밝기뿐 아니라 컬러 밸런스까지 조절해 줍니다. 사용자가 일일이 설정을 바꿀 필요가 없기 때문에 편리할 뿐 아니라 상황에 맞는 최적의 상태로 디스플레이가 자동 설정되기 때문에 보다 자연스럽고 뛰어난 화면을 만나볼 수 있죠. 이렇게 최적으로 세팅된 화면을 계속 본다면 우리 눈의 건강도 적지 않은 도움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렇게 해서 갤럭시S4에 탑재된 기능들 중 웰빙과 관련된 기능들을 살펴보았습니다. 갤럭시S4를 사용함으로써 육체적 건강 관리를 하는데도 도움을 받을수 있고 정신, 문화적 풍요로움도 누리는 웰빙 라이프가 계속 함께 하기를 바랍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