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최근 출시한 삼성 TV 모니터 TC570은 PC와 연결해 모니터로 사용하는 것은 물론 TV 시청까지 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 제품입니다. 하나의 제품으로 여러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적은 공간에서도 알차게 사용할 수 있고 풀HD 화질과 슬림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갖고 있죠. PC 작업과 TV 시청 두가지 모두 놓치고 싶지 않은 젊은 세대에게 잘 어울리는 제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TC570 스펙
TC570 모니터를 사용해 보니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에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 새로 모니터를 장만해야 한다면 한번쯤 생각해 보아도 좋을만한 제품이 아닐까 생각되더군요. 먼저 TC570 모니터의 간단한 스펙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모델명 T23C570KD)
스펙은 삼성전자 홈페이지(링크)에 소개되어 있는 것을 가져왔는데 스펙을 살펴보니 다양한 내용을 알 수 있네요. 디스플레이는 ad-PLS LED 패널을 사용했고 1920x1080 풀HD 해상도의 58cm (23형) 화면 사이즈를 갖고 있습니다. 특히 시야각이 수평/수직 모두 178도로 넓어 어느 위치에서 봐도 제대로 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DTV 튜너가 내장되었으며 크기와 무게, 디자인, 전원 등 기본적인 정보 이외에도 입출력 및 연결성, 기능, 액세서리에 대해서도 알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C570 외형
TC570은 스탠드가 붙어 있는 모니터 본체와 넓은 받침대 부분으로 나누어 지는데 모니터 본체를 지지해 주는 스탠드 아래 부분을 받침대에 끼워 넣고 작은 볼트를 조여주면 쉽게 조립이 됩니다.
모니터를 지지해 주는 스탠드 부분은 투명한 크리스탈로 되어 있어 튼튼하고 주위의 색상에 따라 보기 좋은 분위기를 연출해 주기도 하죠.
모니터 스탠드는 작업 환경에 따라 상하 20° 틸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위치에서 화면을 바라볼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모니터 뒷면에는 여러가지 입출력 포트가 있어 PC와 다른 장치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죠. 기본적인 D-Sub포트와 컴포넌트 포트는 물론, TV용 안테나 입력 포트도 보입니다. 특히 HDMI 입력 포트가 2개 탑재되어 있는데 HDMI1은 PC 화면을, HDMI2는 스마트폰과 연결해 MHL 기능으로 스마트폰 화면을 모니터에서 볼 수 있게 해줍니다. USB 포트는 PC를 켜지 않고도 사진, 음악, 동영상 등을 감상할때 사용합니다.
모니터 아랫쪽에는 작은 버튼이 있는데 전후좌우로 움직여 각종 설정을 하거나 외부 기기 선택, 전원 버튼으로 사용할 수 있어 혹시라도 리모컨을 잃어 버렸거나 배터리 방전등으로 리모컨을 사용할 수 없을때 사용하도록 되어 있더군요. 별도의 표시가 없어 처음에는 찾지 못할수도 있으니 미리 알아두면 좋을것 같네요.
TC570 기능
TC570의 모습을 살펴본 뒤 PC와 연결을 해 보았습니다. 별도의 설치 작업은 필요없고 HDMI/DVI 케이블을 PC와 연결하면 넓고 시원한 화면이 나타납니다.
모니터 기능을 확인했으니 TV 기능도 확인해 봐야겠죠. TV를 보기위해 모니터 뒷편에 안테나를 연결합니다.
안테나를 연결하고 TV 화면으로 변경하면 잠시 채널 검색을 하고 지상파 5개 채널이 모두 잘 등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V와 PC 화면은 리모컨의 우측 가장 위에 있는 TV/외부입력 버튼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은 한손에 쏙 들어가는 아담한 사이즈로 위와 같은 모습이죠.
TV/외부입력 버튼을 사용하면 화면 상단에 선택할 수 있는 장치가 표시되고 여기서 선택한 장치로 화면이 전환됩니다.
USB 메모리카드를 모니터 뒤에 있는 USB 포트에 연결하면 메모리카드에 저장된 멀티미디어 소스를 재생할 수 있죠.
USB 메모리 카드를 연결하면 위와 같은 알림창이 자동으로 화면에 나타나는데 여기서 원하는 사진이나 동영상, 음악을 선택해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대로 TC570 모니터는 MHL 케이블을 연결해 스마트폰 화면을 화질 저하없이 모니터의 큰 화면으로 볼수 있습니다.
TC570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별도로 MHL 케이블을 구해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아래와 같이 게임도 모니터를 보면서 보다 실감나게 즐길수 있죠.
TC570 모니터는 PC 작업을 하면서 동시에 TV 시청을 할 수 있는 동시화면 (PIP모드) 기능도 지원합니다.
중요한 스포츠 경기나 놓치지 말아야 할 TV 프로그램을 동시 화면 기능으로 PC 작업을 하면서 시청할 수 있어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죠.
TC570 모니터는 스포츠 경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해 스포츠 경기에 최적화된 스포츠 모드도 지원합니다.
스포츠 모드는 리모컨 메뉴 버튼을 눌러 어플리케이션 항목에서 설정할 수 있는데 보다 선명한 화면과 실감나는 음향을 즐길 수 있더군요.
지금까지 TV모니터 TC570에 대하여 전반적인 모습과 기능을 살펴 보았는데 선명한 화질과 다양한 외부 장치와의 연결성, 그리고 심플한 디자인이 매력적인 모니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PC 작업을 하지 않을때는 TV로도 사용할 수 있어 보다 폭 넓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드는 제품이죠. 특히 풀HD 화면에 넓은 시야각을 가지고 있어 모니터는 물론 고화질 TV 방송을 볼때도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더군요.
개인적으로 이렇게 다양한 기능을 가진 제품을 선호하는 편인데, 하나의 제품으로 여러가지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TC570은 그런 부분에서 참으로 매력적인 제품이 아닐수 없습니다. 모니터 하나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 TC570,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조금이나마 편리한 생활을 제공해 준다는 점에서 쓸만한 제품이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삼성전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다 큰 화면을 원하는 이들을 위한 초대형 패블릿, 갤럭시 메가 (0) | 2013.09.13 |
---|---|
삼성 모바일 언팩 2013 & 프레스 컨퍼런스 생중계 방송 (0) | 2013.09.04 |
파워풀한 성능의 아웃도어용 무선 포터블 오디오 DA-F61 (0) | 2013.06.10 |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 삼성 ECS-K200BEG 리뷰 (0) | 2013.05.28 |
독서모드와 TV 리모컨 기능으로 활용도 높은 갤럭시 노트 8.0 (8) | 2013.05.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