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 아이언, 디자인에 올인하다

팬택/베가 아이언 2013. 4. 20. 23:13 Posted by 와이엇  
Bookmark and Share
베가 아이언

지난 4월 18일 서울 상암동 팬택 R&D 센터에서 "베가 아이언"이 공개되었습니다. 베가 아이언은 무엇보다도 디자인적인 면에서 가장 큰 특징을 갖고 있는 제품이죠. 가장 눈에 띄는 점이라면 기존 베가 시리즈에서 볼 수 없었던 각진 형태의 디자인입니다. 여기에 엔드리스 메탈(Endless Metal) 케이스를 사용해 세련된 느낌을 주었습니다. 극도로 얇게 처리된 얇은 베젤은 베가 아이언을 한층 날렵하게 만들어 주는 것 같더군요. 우측 상단 모서리에서 각종 알림이 오면 여러가지 색으로 알려주는 쥬얼리 라이팅도 베가 아이언의 디자인을 빛나게 해주는 센스있는 포인트입니다.


베가 아이언

베가 아이언이라는 이름은 엔드리스 메탈 케이스라고 부르는 금속 재질 테두리를 사용한데서 나왔다고 합니다. 금속 테두리를 사용해 오랫동안 사용해도 변함없이 새것 같은 느낌을 줄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하는데 직접 만져보니 매끈하게 잘 가공되어 행사 참가자들로부터 평이 좋더군요.
베가 아이언 베가 아이언

엔드리스 메탈 케이스는 이음새가 없는 하나의 링처럼 테두리를 메탈 유니바디로 만들었다는 뜻입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외관도 멋있어졌고 견고함도 더해지게 된것이죠.
베가 아이언 베가 아이언

메탈 케이스의 소재는 스테인레스 스틸이라고 부르는 SUS를 사용했으며 
테두리 전체를 안테나로 사용해 수신율도 좋아졌다고 합니다. 

베가 아이언

베가 아이언의 베젤은 확실히 얇아졌습니다. 베젤 두께가 2.4mm라고 하는데 메탈케이스와 조합하니 제로베젤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얇은 베젤은 거의 없는 것처럼 메탈 케이스만 보이더군요. 팬택은 베가 아이언의 화면 비율이 세계 최고인 75.5%라고 하는데 베젤 부분이 얇으니 확실히 세련된 멋을 더해주는 것 같았습니다. 

베가 아이언 스냅드래곤 600

CPU는 1.7 GHz 스냅드래곤 600을 탑재했습니다. 기존대비 24% 성능이 향상되었다고 하는데 잠시 사용해 보니 빠릿한 느낌이 좋더군요. 자세한 테스트는 하기 어려웠는데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한번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베가 아이언은 현재 대부분의 스마트폰이 지원하는 802.11.n을 넘어서는 기가 와이파이 802.11ac를 지원합니다. 아직 기가 와이파이를 서비스하는 곳을 찾기는 쉽지 않지만 SK텔레콤이 시범적으로 일부 T월드카페에 설치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고 지난 3월부터 서울역을 시작으로 장비 구축을 시작했다고 하니 어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기가 와이파이의 최대 속도는 이론적으로 1.3Gbps정도 나온다고 하고 일반적으로는 430Mbps정도의 다운로드 속도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하죠. 이정도 속도라면 영화 한편 다운받는데 6분 정도밖에 안걸린다고 합니다.

베가 아이언 배터리

배터리는 2150mAh로 조금 작지만 고속충전을 지원하고 전류 소모를 줄여 사용시간은 다른 제품과 비슷하다고 하는군요. 내부 테스트 결과 대용량 배터리를 채용한 베가 R3나 베가 넘버6보다 약 37% 정도 전력 소모가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이는 베가 아이언에 적용된 인셀 디스플레이 방식때문이라고 하더군요.

베가 아이언 인셀 LCD

베가 아이언에 적용된 5인치 크기의 인셀 LCD (In-cell LCD)는 풀HD보다는 해상도는 떨어지지만 빛 투과율이 94%까지 되기 때문에 기존 LCD 대비 5% 밝고 선명하다고 합니다. 실제로 화면 비교를 해보니 약간 더 밝은 화면을 볼 수 있는 것 같더군요.

베가 아이언 인셀 LCD

베가 아이언에는 우츨 모서리 부분에 쥬얼리 라이팅이 적용되어 있는데 상당히 예쁘더군요.

베가 아이언 쥬얼리 라이팅

보석같은 느낌을 준다고 해서 그런 이름을 지어 주었다고 하는데 중요한 알람이 오면 불빛이 들어와 멋과 함께 실용성도 더해줍니다. 부재중 전화나 메시지, SNS 알림, 배터리 상태 등을 7가지 색상으로 알려 줍니다.

베가 아이언 쥬얼리 라이팅

7가지 
7가지의 색상은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부재중 전화는 빨간색, 문자는 파랑색 등으로 정할 수 있다는 얘기죠. 또한, 특정 번호에 색을 지정할 수 있어 잘 활용하면 화면을 보지 않아도 누가 연락을 한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 소프트 메뉴
베가 아이언 소프트 메뉴 - 펼침 하단바

베가 아이언은 사용자 인터페이스도 많이 개선시켰습니다. 베가 시리즈의 특징인 하단 소프트 버튼을 4가지 디자인 중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해서 새로운 느낌을 갖도록 했습니다. 베가의 소프트 버튼은 개인적으로 만족스럽지 못한 부분인데  4가지 하단바 중에서 펼침 하단바와 이동 하단바는 그런대로 괜찮은 것 같더군요.

베가 아이언 소프트 메뉴
베가 아이언 소프트 메뉴 - 이동 하단바

베가 아이언

메뉴 디자인도 미니멀한 블랙 & 화이트 픽토그램을 적용해 보다 세련된 멋이 느껴지도록 했는데 이 부분도 매우 마음에 들더군요.

베가 아이언 시선 인식

이밖에 9가지 촬영모드를 지원하는 인텔리전트 카메라(Intelligent Camera)와 음성 인식 기능, 시선 인식 기능 등으로 무장해 기능면에서도 다른 최신 스마트폰에 뒤쳐지지 않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V 프로텍션(Protection) 이라는 스마트폰 분실시 원격 제어 서비스를 통해 잠금 및 해제, 데이터 초기화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강력한 보안기능을 탑재해 개인 정보가 악의적으로 사용되는 것도 방지해 준다고 합니다.

베가 아이언

다양한 기능과 UI로 무장한 베가 아이언, 무엇보다도 디자인에 올인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새로운 디자인이 눈에 띄는 제품입니다. 베가 아이언은 아직 출시일과 가격이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빠르면 4월말, 아니면 5월초에 정식 출시될것으로 예상됩니다. SK텔레콤, KT, LG U+ 등 통신 3사로 나오는 것으로 되어 있으며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로 출시됩니다. 개인적으로는 검정색 아이언이 조금 더 마음에 드는데 여러분은 어떠신지 모르겠네요. 마지막으로  베가 아이언 티저 광고와 스펙 영상을 소개하니 잠시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베가 아이언 스펙이 궁금하신 분들이 계신것 같아서 팬택에서 배포한 스펙을 첨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베가 아이언 스펙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