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고 다니는 IPTV - Btv 모바일

SK텔레콤/BTV 2012. 9. 17. 06:45 Posted by 와이엇  
Bookmark and Share
국내에 출시되는 휴대폰에는 대부분 DMB가 탑재되어 있어 밖에서도 손쉽게 TV를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DMB의 최대 단점은 화질이 열악하다는 것이죠. DMB 화질은 320X240인 QVGA급으로 3인치 미만 일반폰 화면으로 보는데 맞춰져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요즘 나오는 4인치 이상 대화면 스마트폰에서는 제대로 된 방송을 시청하기 어렵죠.


그래서, 보다 나은 화질의 방송을 보기 위해 여러가지 모바일 TV 앱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중 최근 출시된 Btv 모바일은 화질이 뛰어나고 40개의 다양한 채널을 시청할 수 있어 요즘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Btv 모바일은 IPTV인 Btv를 서비스하는 SK브로드밴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Btv에서 제공하는 채널 일부를 시청할 수 있죠. 아직 서비스 초기 단계라 Btv에서 제공하는 채널 전부를 시청할 수는 없지만 곧 VOD 서비스를 비롯한 2차 서비스가 제공된다고 하니 기대를 해 봐야 하겠습니다.


Btv 모바일은 앱을 통해 방송을 시청하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현재 Btv 모바일을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은 갤럭시S3 LTE, 갤럭시S2 LTE, 갤럭시S2 HD LTE, 갤럭시NOTE, 옵티머스 LTE, 옵티머스 LTE2, 옵티머스 LTE Tag, 옵티머스 뷰, 베가 LTE, 베가LTE M, 베가 레이서2 LTE, 베가S5  등 총 12개 단말기입니다.


앞으로 안드로이드 기반 태블릿과 아이폰/아이패드에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단계별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는데 아이폰5의 경우 LTE 출시가 확정되었으니 조만간 사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아이폰5의 레티나 디스플레이에서 Btv모바일을 사용하면 얼마나 선명하게 볼수 있는지도 매우 기대되네요.


Btv 모바일은 하드웨어 코덱을 사용해 HD급 방송을 서비스하고 있다고 하는데 그렇기 때문에 사용할 수 있는 단말기가 정해져 있는것 아닌가 생각됩니다. 실제로 시청해 보면 화질이 매우 깨끗하다는 것을 알수 있는데 덕분에 사용할 수 있는 단말기 숫자는 적을수 밖에 없는것 아닌가 생각됩니다. 보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 아쉽기는 하지만  대신 아주 깨끗한 고화질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 되겠네요. 


고화질 방송을 시청하기 위해서는 네트워크 속도가 빨라야 합니다. 그래서, Btv 모바일을 제대로 시청하려면 LTE나 고속 와이파이로 연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사용 가능한 단말기도 모두 LTE 단말기로 정해져 있고 3G 시청은 제한되어 있죠. 만약 3G망을 이용한다면 속도가 느려 제대로 된 방송을 보기 어렵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와이브로로 연결해 시청했을때도 연결 속도가 느린 지역에서는 가끔씩 화면이 멈추는 현상이 있었는데 그보다 느린 3G에서는 화면 멈춤 현상이 계속되어 정상적인 방송 시청이 어려울것으로 생각되네요.


Btv 모바일은 현재 지상파인 KBS1, KBS2, OBS를 비롯해 tvN, Mnet, XTM, 온게임넷, 온스타일, 올리브, 스포츠 채널, 종합편성 채널등 40여개 채널을 시청할 수 있는데 아직 MBC, SBS는 시청이 안되어 조금 아쉽게 느껴집니다. 


물론 집에서 시청하는 IPTV인 Btv의 채널수와 비교하면 채널수가 많이 부족하지만 무료로 40여개 채널을 시청할 수 있다는 것은 꽤 마음에 드는 부분이죠. 게다가 이동하면서도 볼수 있어 보고 싶은 프로그램을 언제 어디서나 볼수 있다는 점이 매우 매력적인것 같습니다.


Btv 모바일을 실행시키면 상단에 실시간으로 방송되는 채널 중 하나가 화면 상단에 나옵니다. 그 아래에는 전체 채널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죠.


전체 채널 옆으로는 마이채널과 채널톡이 자리잡고 있는데 마이채널은 즐겨찾는 채널을 설정해 놓는 곳이고 채널톡은 방송을 보면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곳입니다.


방송되는 화면을 터치하면 화면 크기를 전체화면 또는 작은 화면으로 전환할수 있는 메뉴가 나타나고 네트워크 상황에 맞춰 볼수 있도록 한듯, HD화면을 선택할 수 있는 HD 버튼도 보입니다.


화면 좌측 상단에 커다란 버튼이 하나 보이는데 여기를 누르면 실시간 채널, 편성표, 올림픽때 유용하게 볼수 있었던 Go!런던, 이벤트, 환경설정, 마이채널, 예약리스트등을 확인할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보고 싶은 프로그램을 예약하려면 아래와 같이 편성표에서 오른쪽에 보이는 시계 아이콘을 누르면 예약을 할수 있습니다. 물론 다시 한번 누르면 예약이 해제되죠.


편성표는 시간별, 채널별로 구분되어 있어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시간별 편성표에는 장르별로 확인을 할 수 있게 별도 리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방송 화면을 살펴보면 아래쪽에는 재생/정지 버튼이 보이고 음량 조절 버튼과 채널 정보 버튼도 있습니다. (+) 버튼을 누르면 상세정보를 볼수 있고 채널을 마이채널에 등록할 수 있는 별(☆)표 버튼, 공유하기 버튼등이 나타납니다.


간단하게 UI에 대해 살펴보았는데 깔끔하고 편리하게 보고 싶은 채널을 찾을수 있게 되어 있는점, 마이채널 등록, 예약 기능등이 편리한것 같고, 편성표도 잘 정리되어 있어 사용하기 쉽게 되어 있어 좋은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한가지 사용팁을 알려드리면 시청중인 화면을 좌우로 드래그하면 다른 채널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시청중인 채널 앞뒤에 어떤 채널이 있는지 알고 있다면 편리한 기능인것 같은데 조금 더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화면을 터치했을때 메뉴와 함께 앞뒤 채널이 무엇인지 화면상에서 알려주면 더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Btv모바일은 현재 프로모션 기간중이라 체험쿠폰을 이용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월 24일까지 무료로 볼수 있는데 이후에는 월정액 5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Btv 고객이 아니어도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고, SKT/ST브로드밴드 상품을 사용중이라면 상품별 추가 할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현재 Btv 모바일 앱을 다운받으면 선착순 또는 SNS로 Btv 모바일을 소개한뒤 경품을 받을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포츠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중이니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씩 참여해 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링크 - B tv mobile 탄생기념 초 대박 경품 이벤트)

'SK텔레콤 > BTV' 카테고리의 다른 글

BTV 사용시 알아두면 좋은 설정 관련 메뉴들  (0) 2012.07.02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