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지난 24일 팬택이 강남역 M스테이지에서 미디어데이 행사를 갖고 올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인 베가 (Vega) R3를 공개했습니다. 베가 R3는 SK텔레콤, KT, LG 유플러스 등 통신 3사를 통해 출시되는데 출시 전부터 팬택의 자신감은 대단했습니다. 스마트폰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삼성, 애플과 당당히 맞서겠다는 출사표를 내던진 제품이라 과연 어떤 제품인지 매우 궁금했죠. 


신제품 출시 행사가 열린 강남역 11번 출구 부근 M스테이지에는 많은 인파가 모여 있어 행사장 찾는일은 매우 쉬웠습니다. 그동안 스마트폰 출시 행사는 일부 언론과 블로거 등만 참석해 일반인들은 신제품을 만나려면 휴대폰 판매점으로 찾아가는 수 밖에 없었지만 이번 베가 R3는 미디어데이 행사를 공개적으로 열었고 대형 콘서트도 여는 등 신제품 출시 초기부터 일반 사용자들도 신제품을 빠르게 만나볼 수 있도록 준비한 점이 색달랐습니다.


신제품 체험도 M스테이지 옆에 마련된 장소에서 하루종일 할수 있도록 해 많은 사람들이 베가 R3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죠. 실제로 이날 체험존에는 기자와 블로거들 뿐 아니라 근처를 지나시던 나이가 지긋한 어르신이 베가 R3를 직접 체험하고 궁금한 점을 물어보시는 장면을 볼수 있었는데, 최근 불고 있는 스마트폰 열기가 얼마나 많이 전파되었는지 알수 있는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제품 공개 현장에서 만나본 베가 R3의 첫모습은 전작인 베가 S5와 크게 달라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조금 자세히 보니 몇가지 달라진 점이 눈에 띄더군요. 일단 화면의 선명함이 이전보다 크게 향상되었다는 것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베가 R3는 샤프의 최신 5.3인치 내추럴(Natural) IPS Pro LCD를 국내 최초로 도입했는데 확실히 이전보다 더 밝고 선명한 화질을 구현해 주더군요. 화질만 놓고 본다면 지금까지 본 제품중 가장 좋은 화질을 구현해 주는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기에 제로 베젤 (Zero Bezel) 기술을 적용해 5.3인치의 넓은 화면에도 불구하고 한 손에 쥐는데 큰 불편은 없습니다. 한국인의 손 크기에 최적화된 5.3인치로 최적의 그립감을 제공한다고 하는데 실제로 만져본 결과 그립감이 상당히 우수함을 느낄수 있었죠. 베가 R3의 스크린 비율은 73%로 매우 큰 편입니다.


또한, 베가R3는 국내 최대라는 2천600mAh 배터리를 갖고 있는데다가 2포트 충전기를 제공해 스마트폰과 충전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더군요. 스마트폰 사용시 가장 큰 불만 사항중 하나인 배터리 충전 문제를 매우 쉬운 솔루션으로 해결한 셈입니다.

언뜻 보면 그리 특별할것 같지 않지만 2포트 충전기를 사용함으로써 2개의 배터리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게 한 아이디어는 작지만 매우 신선한 충격으로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충전기 자체도 일반 충전기의 두배에 달하는 2A 전류를 공급해 급속 충전을 할 수 있어 완전 충전시까지 100분이면 충분하다고 얘기하더군요.


베가 R3의 두뇌인 AP는 퀄컴의 1.5GHz 쿼드코어 스냅드래곤 S4 Pro를 사용해 보다 빠른 처리 속도를 보여 주었고 RAM도 2GB를 적용해 많은 어플리케이션을 함께 구동해도 움직임이 둔해지지 않았습니다. 


기능적인 면에서 베가R3에 탑재된 여러가지 새로운 기능은 스마트폰 사용을 매우 편리하게 해주는 또 하나의 요소입니다. 베가 S5에 적용되었던 6가지 미니 윈도우 (링크 - 베가S5의 6가지 미니 윈도우 활용 방법은?) 기능 탑재는 여전히 재미있는 요소라고 생각되고, 비록 현장에서는 테스트해 보지 못했지만 VoLTE 기술을 적용한 HD Voice는 매우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또한, 텍스트 액션 기능이라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어 손글씨로 쓴 내용을 이메일,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검색, 알람 설정 등과 접목했는데 이 기능을 사용하면 별도의 앱을 찾아다닐 필요가 없어 편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됩니다.




캔버스 톡 기능은 이미 다른 스마트폰에 적용되어 있는 기능으로 아주 새로운 기능은 아니지만, 베가 R3에서도 손글씨로 쓴 메모를 바로 다른 스마트폰으로 전송할 수 있게 되어 반갑게 느껴집니다.



베가 R3에 적용된 기능중 특히 재미있었던 것은 감정 인식 메시지 기능인데 문자 메시지의 단어를 분석해 메시지에 담긴 감정을 다양한 모습의 말풍선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메시지 설정 부분에 아래와 같이 감정 버블 사용을 켜 놓아야 사용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베가 R3는 13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해 높은 수준의 사진 촬영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 새로운 기능인 베스트 페이스 기능으로 보다 잘 나온 사진 한장을 고를수 있게 되어 보다 높은 품질의 사진을 기대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하반기에 기대할 만한 스마트폰 또 하나가 공개되었는데 고려해야 할 제품이 또 하나 늘어난 만큼 선택의 고민은 더 어려워질 듯 합니다.


PS> 이날 베가 R3 출시 행사는 2NE1, 톡식, 세븐, 거미 등 여러 유명 가수들이 축하 공연을 할 만큼 큰 런칭쇼가 열렸습니다. 


국내 정상급 가수들이 출동해 분위기를 고조시킨 반면 신인 걸 그룹 글램은 행사장 포토 모델로 활동해 상큼함을 더해 주었죠. 이들의 모습을 찍은 사진 몇장을 소개합니다.





본 포스팅은 SKY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으로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0/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