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갤럭시S3 LTE는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여러가지 모션 기능 및 사용자 인식 기능이 적용되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에 못지 않게 갤럭시S3 LTE에 탑재된 카메라도 다양한 신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단순히 화소수만 놓고 보면 이전 모델과 같은 8백만 화소 카메라가 탑재되어 별다른 진전이 없는것 같이 보이지만, 실제로 사용해 보면 이전에는 보지 못했던 다양한 기능과 업그레이드된 성능들이 매우 만족스럽다는 것을 알수 있죠.

갤럭시S3 LTE

제로 셔터랙 (Zero Shutter Lag) & 버스트 샷 (Burst Shot)


갤럭시S3 LTE의 카메라에서 가장 편리한 기능은 무엇보다도 셔터를 누르자마자 사진이 찍히는 제로 셔터 랙 (zero shutter lag)입니다. 전에는 스마트폰에서 촬영을 할때 셔터를 누르고 잠시 기다려야 해서 원하는 순간을 제대로 포착할 수 없었는데 제로 셔터랙의 도움으로 원하는 순간에 원하는 이미지를 제대로 잡아낼 수 있게 된것이죠.



제로 셔터랙 기능은 갤럭시S3에 와서 버스트 샷 (Burst Shot)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는데 빠른 속도로 20장의 사진을 연속으로 촬영하는 버스트 샷 (Burst Shot) 기능은 중요한 순간을 놓치지 않고 잡아내는 최고의 기능으로 자주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버스트 샷 기능을 사용해 촬영한 사진은 위와 같이 연속으로 20장이 이어지는데 20장의 사진을 GIF애니메이션 포맷으로 만들어 보면 짧은 동영상을 보는것 같은 느낌이 들어 재미있습니다. 그래서, 움직임이 많이 있는 상황에서 버스트 샷으로 촬영을 하면 매순간 순간을 모두 포착할 수도 있고, 아래와 같이 GIF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 놓은뒤 전자 액자에 저장해 놓으면 보다 생동감있고 재미있는 사진을 감상할 수 있죠.


베스트 포토 (Best Photo)


버스트 샷 기능과 함께 베스트 포토 기능도 매우 쓸만합니다. 베스트 포토 기능은 촬영모드에서 버스트 샷 모드로 바꾼 뒤 좌측 상단의 베스트 포토 모드를 활성화 하는 버튼을 누르면 사용할 수 있죠.


베스트 포토 기능은 버스트 샷과 달리 20장이 아니라 8장의 사진만 촬영한 뒤 그중에서 가장 잘 찍힌 사진을 자동으로 찾아 주는 기능입니다. 베스트 포토는 갤럭시S3 LTE가 찾아줄 수도 있지만, 내 자신이 가장 잘 찍힌 사진을 선택할 수도 있더군요. 


베스트 포토 기능을 이용해 8장의 사진을 찍은뒤 마음에 드는 사진의 썸네일을 길게 누르거나 베스트 포토로 저장할 사진을 선택하고 완료 버튼을 누르면 그 사진은 베스트 포토로 선정되어 갤럭시S3에 저장되고 나머지 사진은 저장되지 않게 됩니다. 


베스트 포토로 선택된 사진은 아래와 같이 8장의 사진중 딱 한장만 저장이 되는데 저장된 사진 리스트를 보면 베스트 포토를 의미하는 엄지손가락을 위로 치켜든 아이콘이 사진 우상단에 작게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엄지 손가락 모습이 잘 안보이는 듯 해서 위 사진을 확대해 보았습니다. 베스트 포토의 상징인 엄지손가락 치켜든 손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죠? ^^


동영상 촬영중 스틸 사진 촬영 기능


갤럭시S3 LTE 카메라는 800만 화소 후면 카메라로 동영상 촬영시 풀HD 화질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워터파크에서 아이들이 노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보았는데 화질이 어떤지 한번 확인해 보시죠.


조금 멀리서 촬영한 동영상인데도 괜찮은 화질을 보여주는것 같더군요. 그런데, 이처럼 동영상을 촬영하다 보면 순간적으로 멋진 장면을 스틸 사진으로 찍고 싶을때도 있습니다. 전에는 동영상 촬영과 사진 촬영은 따로 해야 했지만 갤럭시S3에서는 동영상을 촬영하면서 동시에 사진 촬영도 할 수 있게 되었죠.


카메라로 동영상을 녹화하는 중에 위와 같이 녹화버튼 위쪽에 위치한 스틸 사진 촬영 버튼을 누르면 동영상을 촬영하는 동시에 정지된 스틸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됩니다. 예전부터 아쉬워했던 기능인데 갤럭시S3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버디 포토 쉐어 (Buddy Photo Share)


갤럭시S3의 재미있는 사진 기능 중 또 하나는 "버디 포토 쉐어" 기능입니다. 버디 포토 쉐어 기능은 카메라로 찍은 사진에서 얼굴을 인식해 주소록에 있는 지인의 프로필과 연결시켜 주는 기능으로 네임태그를 이용합니다.



네임 태그를 연결하는 방법은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에 나타나는 얼굴 인식 사각형을 터치하면 이름을 추가할 수 있게 됩니다. 


여기서 "이름 추가"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누르면 주소록이 열리고 주소록에서 연결할 이름을 찾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지인의 이름이 사진과 연결되어 태그로 나타나게 되죠.


이름 태그를 연결하고 나면 지인의 이름을 눌러 전화를 걸거나 문자 메시지 또는 이메일을 전송할 수도 있고 지인과 연결된 SNS앱을 열어 지인에게 사진을 보내거나 메시지를 남길 수 있습니다. 처음에 네임태그를 입력하려면 조금 귀찮긴 한데 몇 번 해보니 꽤 재미있더군요. ^^


갤럭시S3 LTE에는 이처럼 다양한 촬영 모드와 기능들로 가득찬 카메라가 스마트폰 사용하는 재미를 배가시켜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카메라 성능 역시 충실해서 일반적인 사진 촬영을 할때도 만족스런 결과물을 보여주고 있죠. 이부분은 말로 설명하는것보다 사진이 얼마나 잘 나오는지, 색감은 어떤지 직접 눈으로 확인해 보고 평가해 보는것이 좋을것 같아 갤럭시S3 LTE로 촬영한 사진 몇장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소개한 사진들은 갤럭시S3 LTE로 찍은 원본 사진을 크기만 줄여 리사이즈한 사진들입니다. 잘 나온 사진도 있고 잘못 나온 사진도 있지만 이 정도면 대체적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여주는 것 아닌가 생각되더군요. 갤럭시S3 LTE의 카메라에 대해서는 이 정도로 소개하고 다음에는 갤럭시S3를 사용하면서 느꼈던 부분을 전반적으로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0/08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