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더운 여름 날씨 속에서도 매일같이 들려오는 2012 런던 올림픽 승전보에 TV앞을 떠나기 힘든 요즘입니다. 유도에서의 판정 번복, 펜싱에서 사상 최악의 오심등으로 눈물을 쏟아야 했던 아쉽고 분한 순간도 많았지만,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투혼을 발휘해 준 선수들이 정말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삼성 스마트TV는 LED 디스플레이가 제공하는 선명한 화질도 볼만하지만 역동감 넘치는 올림픽 경기를 3D로 시청하는 묘미 또한 삼성 스마트TV가 갖고 있는 장점입니다. 비록 모든 경기를 3D로 중계하지는 않지만 삼성 스마트 TV의 3D 변환 기능을 이용하면 일반 방송도 3D로 시청할 수 있어 입체감 있는 경기를 느낄수 있습니다. 


3D 변환기능은 스마트TV 리모콘의 3D 변환 버튼을 누르면 쉽게 변환할 수 있죠. 올림픽 경기를 모두 3D로 중계해 주면 좋겠지만 3D 방송 중계는 제한적으로 하고 있어 3D 변환 기능을 여러번 이용해 보았습니다. 처음부터 3D로 중계해주는 방송보다는 입체감이 다소 떨어지는게 사실이지만, 그래도 일반 화면보다는 3D로 변환해서 보니 입체감 있는 경기를 볼 수 있어 경기가 더욱 박진감있게 느껴지더군요. 


삼성 스마트TV 리모콘의 3D 변환 버튼을 누르면 TV 화면에 입체 영상을 어떻게 표현할 것인치 선택하는 옵션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2D→3D 변환을 선택하면 일반 방송이 3D 방송으로 바뀝니다.


2D 화면이 3D 화면으로 변환되면 영상이 두개로 겹쳐보여 3D 안경을 쓰지 않은 상태에서는 화면을 보기가 어지럽기 때문에 3D 안경을 써야 입체감 있고 편안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2D 영상


3D 영상


특히 100m 달리기같은 속도감있는 경기를 3D로 변환해서 감상하니 현장에 보다 가까이 있는 것 같고 원근감이 있어 직접 현장에서 눈으로 보는것 같은 느낌이 들어 볼만했습니다.

012345


지난 주말에는 특히 멋진 경기가 많았는데 양궁 개인전에서 금메달을 따낸것과 사격에서 금메달을 따낸것도 좋았지만 특히, 일요일 새벽에 벌어졌던 영국과의 축구 8강전은 정말 대단했습니다. 아쉽게도 생방송을 보려고 기다리다가 그만 깜빡 잠드는 바람에 환희의 순간을 놓치긴 했지만 삼성 스마트TV의 네이트TV 앱을 이용해 하이라이트 영상을 쉽게 시청할 수 있었죠.


네이트 TV앱은 삼성 스마트 TV의 스마트 허브를 실행하면 스마트 허브가 업데이트 되면서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만약 네이트 TV앱이 설치되지 않았다면 삼성 앱스 (Samsung Apps)에 접속해 라이프 스타일 카테고리에 등록되어 있는 네이트 TV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네이트 TV를 실행하면 현재 방송중인 TV를 그대로 시청할 수 있고 런던 올림픽 관련 인기 소식을 실시간으로 동시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 주말에 올림픽 중계를 네이트TV로 시청했는데 우리나라 올림픽 경기 관련 소식이 오른쪽 사이드바에 순위별로 나타나 여러곳에서 열리는 경기 상황을 놓치지 않고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미처 시청하지 못한 내용은 해당 소식을 선택하면 하이라이트 영상을 볼 수 있었고 현재 방송중인 On Air 탭에서는 지상파 프로그램과 잠시후 방송될 프로그램도 한 눈에 확인이 가능해 보고 싶은 방송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더군요.


참고로 방송 탭에서는 현재 방송되고 있는 인기 프로그램의 순위를 볼수 있고 영화 탭에서는 인기 영화 순위를, 동영상 탭에서는 인기 동영상 순위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각 항목을 선택해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런던 올림픽이 열리고 있는 지금 역시 가장 많이 사용한 탭은 역시 GO! 런던 이었습니다.  


네이트TV 앱의 "GO!런던"은 앱 실행시 가장 먼저 나오는데 4강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과 홍명보 감독 인터뷰 영상 등 볼만한 올림픽 관련 영상이 인기순으로 정렬되어 있어 편하게 선택해 볼수 있습니다. 아래쪽에 펜싱 에페 단체전 은메달 영상과 박태환 1,500m 4위 영상도 등록되어 있어 PC나 스마트폰에서 별도로 검색해 볼 필요없이 편하게 커다란 TV화면으로 시청할 수 있어 좋더군요.


올림픽처럼 국가의 명예를 걸고 힘든 경기를 펼치는 선수들을 보면 자연스럽게 선수들을 응원하는 마음이 생기곤 합니다. 예전에는 TV 중계를 지켜보며 힘찬 응원의 함성을 보내는것이 전부였지만 요즘에는 SNS를 통해 응원의 목소리를 선수들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되었죠. 그것도 스마트TV에서 경기를 지켜보면서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PC에서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통해서 응원의 마음을 전달할 수도 있지만 네이트 TV앱을 통해 응원을 하면 경기도 놓치지 않고 볼 수 있어 좋은것 같습니다. 네이트 TV앱에는 실시간으로 즐기는 TV톡이 있어 런던 올림픽 경기를 시청하면서 동시에 선수들에게 응원의 목소리를 전할수 있죠. 


응원은 네이트 TV 우측 하단에 보이는 "GO! 런던 응원 함께하기"를 선택하고 톡쓰기를 선택하면 TV톡 쓰기 입력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최대 140자까지 를 통해 원하는 응원 문구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응원 문구는 자신이 원하는 문구를 입력할수도 있지만 스마트TV 리모콘으로 입력하는게 어렵기 때문에 상용구 입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만의 응원 문구를 쉽게 입력하는 방법이 없는건 아니죠. 스마트폰 앱 네이트TV 검색 앱을 설치하면 보다 편리하고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네이트TV 검색 앱을 실행한뒤 트위터와 연동을 시키고 스마트TV의 모바일을 선택하면 네이트TV앱에서 모바일을 선택하면 스마트폰에서 아래와 같은 알림이 나타나면서 TV검색톡에서 응원 문구를 쉽게 쓸수 있죠. 


마침 남자 배드민턴 동메달 결정전 경기가 열리길래 응원 문구를 한번 작성해 보았습니다.


TV톡을 작성하니 바로 스마트폰의 네이트TV검색 앱과 스마트TV의 네이트TV앱에 동시에 메시지가 업로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제 응원 덕분인지 결국 대한민국 남자 배드민턴 팀이 결국 동메달을 따냈습니다. 제가응원을 해서 승리를 한 것 같아 더욱 기쁘더군요. 역시 올림픽 경기도 그냥 지켜보는 것보다 이렇게 응원도 하면서 참여하는 것이 더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 것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이밖에도 네이트TV앱은 검색 기능도 있어 실시간 검색, 지식, 사전, 이미지 검색 등 다양한 검색도 함께 할 수 있으니 올림픽 경기를 시청하며 관련 내용을 함께 검색해 보는것도 재미있을것 같습니다. 이제 올림픽 경기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 앞으로 남은 올림픽 경기는 네이트TV의 다양한 기능과 함께 응원도 함께 하며 흥미롭게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생각되는군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0/08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