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한동안 스마트폰이 새로 출시되면 하드웨어 스펙만을 강조했었는데 갤럭시S3 LTE는 그런 분위기를 벗어나 인간 친화적인 스마트폰으로 태어났습니다. 그래서, 사용자의 움직임을 읽는 다양한 모션 인식 기능과 편의 기능이 추가되어 보다 사용하기 편리해졌죠. 갤럭시S3 LTE의 모션 인식 기능과 편의 기능은 사용자가 여러번 조작을 해야 했던 일을 단순하게 만들어 줍니다. 편리한 사용을 도와주는 갤럭시S3 LTE의 기능, 어떤것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다이렉트 콜 (Direct Call)



다이렉트 콜은 별도로 전화번호를 입력할 필요 없이 손쉽게 전화를 걸 수 있는 기능입니다. 문자 메시지 화면이나, 메신저 채팅 화면, 또는 갤럭시S3 LTE의 연락처 화면에서 상대방과 통화가 필요할 경우 곧바로 귀에 가져다 대면 자동으로 전화가 걸리는 아주 편리한 기능이죠. 


갤럭시S3에서 문자 메시지를 처음 사용하면 위와 같은 안내가 보입니다. 다이렉트 콜 기능을 위한 모션 기능을 활성화할 것인가를 물어보는 것인데 여기서 "모션 기능 사용"을 선택하면 앞으로 다이렉트 콜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요즘 영국의 축구 스타 데이비드 베컴이 나오는 광고가 TV에서 방영되고 있는데 이 광고에서 다이렉트 콜 기능을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더군요. 동영상으로 다이렉트 콜 기능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한번 보시죠.



다이렉트 콜 기능을 사용하려면 환경설정-모션 메뉴 순서로 들어가 "모션 사용" 항목에 먼저 체크를 한뒤 다이렉트 콜 사용 옵션을 켜짐으로 바꿔야 작동합니다.  혹시 아직 다이렉트 콜을 모르고 계셨다면 기억하고 있다가 앞으로 전화 걸때 꼭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다이렉트 콜은 문자 메시지 및 챗온에서도 작동합니다. 



스마트 알림 (Smart Alert)


갤럭시S3의 모션 기능중 두번째는 스마트 알림 기능입니다. 스마트 알림 기능은 잠시 자리를 비웠을때 왔던 전화나 문자를 사용자에게 알려 주는 기능이죠. 알림 기능은 일반 휴대폰이나 다른 스마트폰에 전부터 있던 기능이지만 갤럭시S3의 스마트 알림 기능은 조금 다릅니다.  


일반 휴대폰이나 스마트폰은 진동이나 소리가 일정한 시간 간격으로 계속 울리는 형태지만 갤럭시S3는 좌측 상단의 LED 램프가 반짝이는 알림 기능을 갖고 있죠. LED 램프는 아래와 같이 청색 LED가 반짝이면 사용자가 확인하지 않은 알림이 있다는 것이고, 붉은색일때는 충전 상태임을, 녹색 LED는 충전이 완료되었다는 뜻입니다. 


LED 색상이외에도
사용자가 갤럭시S3를 잡았을때 진동을 울려 메시지나 전화가 왔음을 알려주는 모션 기능이 있는데, 사용자가 휴대폰을 사용하려고 할때 알림을 제공하는 것이죠. 

여기서 갤럭시S3의 좋아진 점 하나를 언급하자면 새로운 기능에 위와 같은 연습 기능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첫번째 소개한 다이렉트 콜 역시 연습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와 같은 연습 기능은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도 쉽게 어떤 기능인지 알 수 있게 도와주고 있죠.


두번 두드리기 기능 (Tap to Top)


갤럭시S3에는 상단 부분을 툭툭 건드리면, 이메일이나 연락처 리스트등에서 가장 위로 이동되는 "두번 두드리기" 기능이 있는데 상당히 유용하더군요. 


연락처, 이메일 리스트, 그리고 내용이 긴 이메일 본문에서 잘 작동합니다. 이 기능을 설명하는 그림에서는 상단 부분을 툭툭 치라고 되어 있는데 사용하다 보니 상단 부분이 아니라 갤럭시S3 본체에 일정한 강도 이상의 진동만 주면 이 기능이 작동하더군요.

이 기능은 웹사이트에서 아래와 같은 버튼을 누르면 해당 페이지의 가장 윗부분으로 이동하는 기능과 같다고 보면 됩니다. 그래서, 영어로는 Tap to Top이라고 부르면 될것 같네요.


하지만 이 기능은 갤럭시S3에 기본 탑재된 이메일 앱과 연락처 리스트 밖에 없다는 것이 조금 아쉽네요. Gmail 앱이나 다른 이메일 앱, 그리고 문자 메시지, 통화 목록 등에서도 지원되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패닝하여 아이콘 이동


이 기능은 갤럭시S3 홈 화면의 아이콘을 이동할 때 사용하는 기능으로 아이콘을 누르고 갤럭시S3를 좌우로 기울이면 아이콘이 옆 페이지로 이동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역시 연습 기능을 제공하는데 연습할때 배경 화면 선택이 조금 아쉽네요. 갤럭시S3를 좌우로 움직였을때 배경 화면이 확실하게 차이 나도록 만들었으면 더 이해가 잘 갔을텐데 말이죠.

사진상으로는 잘 이해가 안되지만 실제로 해보면 매우 쉽게 이해할 수 있으니 연습기능을 충분히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패닝하여 이미지 검색


패닝하여 이미지 검색은 이미지를 확대해서 볼때 사용하는 기능으로 이미지를 확대한 상태에서 이미지에 손가락을 대고 상하좌우로 움직이면 이미지를 구석구석 잘 살펴 볼수 있습니다. 말로 설명하는 것보다 동영상으로 확인하는게 나을듯 해 동영상 촬영을 해 보았습니다. 확인해 보시죠.




흔들어서 새로 고침 (기기 검색 실행)


갤럭시S3를 흔들어 뉴스나 날씨, 증권 데이터를 업데이트 할수 있고 주변에 있는 블루투스 기기를 검색할때도 갤럭시S3를 그냥 흔들기만 하면 됩니다. 이 기능 역시 간단하게 동영상으로 확인하고 넘어가도록 합니다.


뒤집어서 음소거/일시 정지


이 기능은 개인적으로 갤럭시S3에서 많이 사용하는 기능으로 매우 쉽고 유용한 기능입니다. 회의중이거나 다른 사람과 얘기중일때 사용하기 좋더군요. 이 기능 역시 모션 기능이라 동영상이 더 이해하기 좋을듯 하네요. 


위 동영상은 전화 왔을때 음소거를 하는 기능을 소개하는 것이지만 동영상을 감상하다가 뒤집으면 동영상이 일시정지되는 기능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 스테이 (Smart Stay)


스마트 스테이는 갤럭시S3의 모션 기능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유용한 인식 기능중 하나입니다. 별도의 동작없이 갤럭시S3만 쳐다보고 있으면 화면이 계속 켜져 있는 편리한 기능이죠. 보통 스마트폰은 배터리 소모를 줄이기 위해 디스플레이 조명 시간을 정해 놓고 정해진 시간에 디스플레이를 꺼지게 만듭니다.

예를 들어 조명 시간을 1분으로 설정해 놓고 1분동안 사용자가 아무런 조작을 하지 않으면 화면이 어두워지면 잠금상태로 바뀌게 됩니다. 하지만 시간을 들여 정독을 해야 할 내용이 있는 경우 화면 터치를 1분동안 하지 않으면 화면이 잠기게 되어 이를 해제하려고 비밀 번호나 패턴을 입력해 잠금 상태를 풀어야 하죠.


하지만 갤럭시S3의 스마트 스테이 기능을 설정해 놓으면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스마트 스테이 기능은  환경설정-디스플레이 순서로 들어가 "스마트 스테이" 항목에 체크를 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스테이 기능이 설정되면 위와 아래 사진처럼 일정 시간뒤 갤럭시S3 알림바에 눈동자가 나타나 사용자가 갤럭시S3를 쳐다보고 있는지를 확인해 디스플레이 조명을 꺼지게 할지 아니면 그냥 켜둘 것인지를 경정합니다.


웹서핑이나 글을 읽을 때 별도로 화면을 터치하지 않고도 상태를 유지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좋은 기능입니다.

이 외에도 이미지 확대/축소, 손으로 드래그하여 캡쳐 등 이전 모델에 적용되었던 모션 기능이 다수 탑재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