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어제 저녁 청담동 한 카페에서 옵티머스 3D 큐브 블로거데이가 있었습니다. 이자리에서 신제품 옵티머스 3D 큐브가 발표되었는데 이 제품은 SK텔레콤과 LG 전자가 기획단계부터 참여해 만든 전략 스마트폰이라고 합니다. 


옵티머스 3D 큐브는 작년에 출시되었던 옵티머스 3D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얼마전 끝난 MWC 2012에서도 전시되었던 제품으로 전시회가 끝나자 마자 출시하는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네요.  


MWC 2012에서는 옵티머스 3D 맥스로 불리던 제품인데 국내에 출시하면서 이름을 큐브로 바꾸었더군요. 따라서, 옵티머스 3D 맥스는 유럽 버전, 옵티머스 3D 큐브는 국내 버전으로 이해하면 되고 스펙은 거의 동일하다고 보면 될것 같습니다. 국내 버전에는 당연히 (?) DMB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옵티머스 3D 큐브의 공식 출시는 3월 9일 금요일로 정해져 있습니다만 SK텔레콤 T리포터 자격으로 신제품 발표회에 참석해 미리 제품을 만져보고 왔습니다.


출시 가격은 정해져 있는 듯 했지만 아직 제품이 공식적으로 출시된 것은 아니어서 얼마에 출시되는지는 알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대략 80만원 중반대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제품 스펙을 보면 TI OMAP 4430 프로세서에 16GB 메모리, 4.3인치 IPS 디스플레이 (3D 지원), 5백만 화소 듀얼 카메라,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를 사용하고 있고 무게는 148g, 두께 9.6mm 입니다.


옵티머스 3D 큐브의 통신방식은 LTE가 아닌 3G 전용인데 간담회 발표 내용으로는 LG전자의 마지막 3G 스마트폰이 될것이라고 하더군요. 즉, 앞으로 LG전자가 내놓을 스마트폰은 모두 LTE폰이라는 얘기인데 과연 소비자들의 반응이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3G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분들은 반가워 할수 있을 제품이겠지만 LTE의 빠른 속도를 맛본 소비자들이 3G 속도를 감내할수 있을지... 하긴 요즘은 3G도 여러가지 속도 향상 기술에 힘입어 예전보다 빨라졌다고 하니 괜찮을것 같기도 합니다만... 이부분은 제가 한번 사용해 보고 나중에 다시 소개를 해 보겠습니다.


어제 블로거 간담회에서 소개된 옵티머스 3D 큐브의 주요 특징은 "내맘대로 아이콘"과 "NFC-LG 태그+", 그리고 3D 동영상 편집 기능과 Back up App 등으로 얘기 할수 있겠네요.


내맘대로 아이콘
내맘대로 아이콘은 SK텔레콤과 협업을 통해 만들어진 기능으로 말 그대로 스마트폰의 아이콘을 내맘대로 만들수 있는 기능입니다. 옵티머스 3D 큐브에서 처음 적용되는 기능이죠. 이 기능을 보고 가장 먼저 아이들이 좋아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요즘 아이들, 특히 여자 아이들에게 휴대폰을 잠시 맡겨 놓으면 어느새 화면이 완전히 바뀌어 마치 내 휴대폰이 아닌 것처럼 만들어 놓습니다. 폰트부터 시작해 글자 색, 배경 화면 등을 모두 자기 마음에 드는 것으로 바꿔 버리죠. 그리고 나서 며칠 지나면 또 다른 모습으로 만들어 놓는 만행(?)을 계속 저지릅니다. 이런 아이들이 내맘대로 아이콘 기능을 사용한다면 정말 세상에서 단 하나밖에 없는 스마트폰으로 금새 만들어 버릴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럼 내맘대로 아이콘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을 간단히 소개해 드리죠. 먼저 스마트폰 홈 화면에 있는 아이콘을 길게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작은 붓 모양이 홈화면 아이콘 오른쪽 위에 나타납니다. (동영상 편집기 아이콘을 주목해 주세요.) 이때 아이콘을 터치하면 아이콘을 선택할수 있는 아이콘 갤러리로 이동합니다.


아이콘 갤러리에는 80여개의 기본 제공 App 아이콘이 있습니다. 여기서 마음에 드는 아이콘을 선택해도 되지만 만약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아래쪽의 내맘대로 아이콘 만들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사진 갤러리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마음에 드는 사진을 선택해 위치와 크기를 조절하면 새로운 동영상 편집기 아이콘이 만들어 지는 것이죠.
사진 갤러리

사진 갤러리

사진 갤러리 속 사진 선택

사진 갤러리 속 사진 선택

사진 갤러리 속 사진 선택

사진 크기 및 위치 조절


내맘대로 아이콘 완성

내맘대로 아이콘 완성


여자 아이들이 이 기능을 본다면 아주 좋아할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마음에 드는 사진을 찾아 모든 아이콘을 자신만의 아이콘으로 만들어 버릴것 같지 않나요? ^^

NFC-LG 태그+
NFC 기능을 활용한 LG 태그+는 태그 스티커와 함께 작동합니다. NFC는 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로 아직 그렇게 활발히 사용되고 있지 않지만 앞으로 떠오르는 수익 모델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기술이죠. 


옵티머스 3D 큐브에는 태그 스티커 2장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이 태그 스티커를 사용하는 방법은 LG Tag+ 앱을 실행시키고 원하는 모드를 선택합니다.


4가지 모드가 기본 제공되는데 예를 들어 자동차 모드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네가지 기능의 사용 여부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원하는 기능을 선택한뒤 태그에 쓰기 버튼을 누르고 태그 스티커에 갖다 대면 그 태그 스티커에 사용자가 선택한 기능이 저장되는 것이죠.


이렇게 태그 스티커 설정을 마친뒤 나중에 옵티머스 3D 큐브를 태그 스티커에 가까이 대면 미리 선택한 기능들이 일괄적으로 자동 활성화 됩니다. 마치 오피스 프로그램에서 매크로 기능을 사용하는 것 같다고 할까요? 

만약 사무실에서 일할때 스마트폰을 항상 진동 모드로 바꾸고 와이파이와 데이터 네트워크는 ON, 블루투스는 항상 OFF시키는 사람이 있다면 태그 스티커에 네가지 모드 설정을 저장해 놓고 사무실 책상에 태그 스티커를 붙여 놓은뒤 사무실에 들어 올때마다 스마트폰을 태그 스티커에 갖다 대는 것 만으로 원하는 모드를 한번에 설정할수 있겠죠.

모드 변경을 자주 하는 사람들에게는 꽤 편리한 기능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물론 사용자 모드도 있어 상황에 맞추어 원하는 앱을 한가지 선택해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할수도 있습니다.


3D 동영상 편집
옵티머스 3D 큐브는 3D 사진과 동영상 촬영이 가능할뿐 아니라 편집도 곧바로 할수 있습니다. 3D 동영상을 촬영한 뒤 원하는 장면만 잘라낼수 있을뿐 아니라 동영상에 원하는 음악도 삽입할수 있고 3D 사진도 집어 넣을수 있더군요.

동영상 편집 화면

동영상 편집 화면


다만 3D 영상과 사진끼리만 편집이 가능하고 2D 영상과 사진은 섞어서 편집할수는 없다고 하니 이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Back up App
이 기능을 이용하면 연락처나 다운받은 앱, 통화 기록, 문자 기록, 북마크, 그리고 게임 진도까지도 모두 외장 메모리에 저장할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자동 백업 설정도 가능해 불시에 사고를 당해 스마트폰이 고장나도 어느정도는 자료가 백업된다고 하는군요. 이 기능 역시 보험삼아 있으면 나쁘지는 않을것 같네요.


위에 소개한 네가지 기능외에도 몇가지 소개할 만한 기능이 있는데 이는 나중에 제품을 사용해 보며 천천히 리뷰를 통해 소개하도록 하죠. 옵티머스 3D 큐브는 LG전자가 지속적으로 추구하는 3D 판세를 이어나가는 제품입니다. 따라서 3D 촬영 및 디스플레이 사용 기능도 많이 업그레이드 되었고 2D 게임을 3D로 변환해주는 3D 컨버터 기능도 있어 보다 실감나는 게임을 할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배터리가 1520mAh로 용량이 작다는 점입니다. 물론 3G 전용이라 배터리 소모가 그리 심하지 않고 LG 전자측에서 배터리 관련 최적화 작업을 많이 했다고는 하더군요. 때문에 전작보다 더 밝아진 디스플레이를 채용했지만 배터리 소모는 오히려 줄어들었다고 하지만, 그래도 1520mAh는 조금 부족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암튼 보다 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소개하도록 하죠. 참, 옵티머스 3D 큐브는 SK텔레콤 전용입니다. 참고하시길...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