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지난 4월 20일 인텔코리아 본사에서 2세대 코어 vPro 프로세서 설명회가 있었습니다. 2세대 코어 vPro 프로세서는 4월 26일에 공식 발표되었는데 이에 앞서 인텔측에서 블로거들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가진것이지요. 2세대 코어 프로세서는 컨슈머용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어 어느 정도 알고 있는데 vPro 프로세서는 처음 들어보는 프로세서라 어떤것인지 궁금해서 설명회에 참석을 했습니다. 
인텔 vPro 프로세서 (i5) 인텔 vPro 프로세서 (i7)

이날 소개된 2세대 인텔 코어 vPro 프로세서는 한마디로 컨슈머용 2세대 코어 프로세서의 성능에 "보안"과 "관리" 기능을 할수있는 칩셋이 추가된 엔터프라이즈용 프로세서라고 할수 있습니다. 이 두가지를 위해 여러가지 새로운 기술들이 포함된 프로세서가 바로 2세대 코어 vPro 프로세서인 것이죠. 이날 인텔에서 vPro 프로세서와 관련해 2시간동안 얘기한 것들도 모두 이 두가지, 보안과 관리 기능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인텔 2세대 코어 vPro 프로세서 설명회에서 소개된 내용을 짧게 정리해 봅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인기가 절정인 지금, 개인용 PC 판매는 점점 줄어들고 있지만 기업용 PC 수요는 계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음.


특히 SMB로 일컬어지는 중소기업용 PC 수요는 계속 늘어나고 있고 성장세는 아무래도 데스크톱 PC보다는 이동성이 좋은 노트북이 이끌어 가고 있음.

기업용 PC의 발전 방향 역시 스마트폰과 태블릿으로 대표되는 모바일 기기로 변하고 있어 새로운 기업용 모델의 출현이 대두되고 있는 상황.

이러한 모바일 디바이스가 기업용 컴퓨팅 파워를 책임지고 있는 상황에서 기업용 PC의 프로세서로 필요한 기능은 성능, 저전력과 함께 보안, 관리 기능.

2세대 코어 프로세서의 우수한 성능과 함께 관리 기능과 보안 기능을 함께 가진 vPro 프로세서.
인텔 vPro 프로세서

액티브 매니지먼트 기술을 사용해 원격으로 전원 관리가 가능. 즉 vPro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있는 PC는 멀리 떨어져 있다고 하더라도 기업의 전산 관리 부서에서 원격으로 끄고 켜는 일을 할수 있음.
액티브 매니지먼트

PC가 Power Off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vPro 프로세서가 탑재된 PC에서는 항상 에이전트 상태를 체크할수 있어 보다 향상된 보안을 유지할수 있음.
액티브 매니지먼트

하드웨어 기반의 독립적인 복구 기능도 제공. 보다 강화된 보안을 유지할수 있음.
액티브 매니지먼트

액티브 매니지먼트 기술로 원격 BIOS 설정도 지원.
액티브 매니지먼트

원격지 PC의 OS 문제도 해결할수 있고 네트워크를 통해 OS 설치까지 원격으로 가능함.
액티브 매니지먼트

vPro 프로세서의 KVM 기능. KVM은 키보드(Keyboard), 비디오(Video), 마우스(Mouse)를 얘기하는 것으로 OS가 가동되고 있지 않아도 원격지에서 PC를 진단하고 문제를 해결할수 있음.
KVM 기능


이날 간담회에서 인텔의 2세대 코어 vPro 프로세서에 대해 처음 알았는데 일반 컨슈머용 프로세서와 가격적인 면에 있어서도 큰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기업용 PC뿐 아니라 소비자용 PC에도 vPro 프로세서가 탑재된다면 위에 소개한 여러가지 기능드로 매우 편리하고 안전한 컴퓨팅 라이프를 즐길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특히, 원격지 PC관리 기능은 다른 사람의 PC상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할수 있어 아주 유용한 기능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제 경우 부모님이 PC에 문제가 생겨 집으로 와서 봐달라는 얘기를 가끔씩 하시는데 간단한 내용임에도 이해가 잘 안되셔서 곤란한 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원격지 PC 관리 기능을 사용하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vPro 프로세서의 여러가지 기능을 탑재한 소비자용 PC가 어서 출현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컴퓨터를 만질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