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이제 스마트폰은 대부분 하나 이상씩 사용하고 있는 필수품이 된지 오래다. 또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거의 이어폰을 사용하고 있다. 이어폰은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편이라 (물론 엄청나게 비싼 이어폰도 많이 있다) 여러개의 이어폰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다. 개인적으로도 용도와 특성, 성능에 따라 여러가지의 이어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오늘은 북유럽 스웨덴에서 온 수디오 (Sudio) 바사 (VASA) 이어폰을 소개하고자 한다. 



수디오 VASA 이어폰을 살펴보기 전에 먼저 수디오(Sudio)라는 이름에 대해 잠시 얘기해 보는것도 재미있을 것 같다. 수디오라는 브랜드 네임은 우연한 사건은 통해 만들어 졌다고 한다. 수디오 창립자 중 한 사람이 뉴욕에서 뮤지션 필 콜린스 (Phil Collins)와의 작은 에피소드가 있었고 이를 통해 필 콜린스의 노래 "Sussudio"에 대한 오마주로서 Sudio라는 브랜드 네임이 탄생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개인적으로 필 콜린스라는 가수를 매우 좋아해 이어폰 리뷰를 할 때면 꼭 그의 노래를 들으며 리뷰를 하는데 필 콜린스와 관계된 수디오 이어폰을 리뷰하게 되다니 이것도 인연이라면 인연이 아닌가 생각된다. 



수디오 VASA 이어폰은 수디오에서 나오는 이어폰 중 가장 최상위급 이어폰으로 그 아래로 수디오 KLANG, 수디오 TVA 등이 있다. 수디오 VASA는 로즈골드-화이트, 로즈골드-블랙, 블루, 핑크 등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개인적으로 로즈골드-화이트 색상을 사용중이다.



박스를 열면 다시 작은 종이 상자 2개가 나온다. 윗 부분에 이어폰이, 아래쪽에는 가죽 케이스와 액세서리, 사용자 매뉴얼 등이 들어 있다. 박스 옆면 VASA라고 적혀 있는 부분에 자석이 들어 있어 박스를 닫혀 있는 상태로 보관하기에 용이하다.



상자 2개를 꺼내보니 바닥에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udiosweden)인스타그램 (https://instagram.com/sudiosweden) 주소가 적혀 있다. 팔로우하면 수디오 이어폰에 대해 보다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수디오 VASA 이어폰은 위와 같이 이어폰 본체, 추가 이어팁, 가죽 케이스 그리고 정품 보증카드와 매뉴얼로 구성되어 있다. 매뉴얼은 정품 시리얼 번호가 적혀 있는 검정색 보증카드 아래에 있다.



이어폰 본체에는 3개의 버튼이 있는 리모컨이 달려 있다. 가장 위와 아래가 볼륨 버튼이고 가운데 버튼은 음악 재생시 플레이/정지 버튼으로, 전화 통화시에는 전화를 받거나 끊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리모컨 반대쪽에는 전화 통화를 할 수 있도록 마이크가 탑재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어폰 케이블에 좌측과 우측을 구별하는 표시가 되어 있다. 그러나 좌우 대칭이기 때문에 실제로 착용할때는 좌우측의 차이는 크지 않다. 케이블 길이도 좌우가 같다.



수디오 로고가 음각되어 있는 이어폰 수납용 가죽 케이스는 이어폰과 같은 색상으로 되어 있다. 여성들이 좋아할만한 디자인이다.



그러나, 예쁜 파우치가 있어도 남자들은 아무래도 이렇게 그냥 가지고 다닐 듯....



추가 이어팁은 4개가 더 제공되어 조금 더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넓혔고 이어폰 케이블을 옷에 고정시킬수 있는 클립도 제공하고 있다. 



이어폰 케이블이 플랫형이라 고정용 클립을 아주 타이트하게 만들어 놓은 것 같은데 케이블을 끼워 넣기가 조금 힘들었다.



마지막으로 이어폰에 있어 가장 중요한 음질을 테스트해 보았다. 음악은 역시 필 콜린스를 오마주한 만큼 Sussudio로 테스트했다. 앞서 말했듯이 개인적으로 필 콜린스의 비트 있는 락음악을 매우 좋아하는 편이다. Sussudio와 함께 필 콜린스와 필립 베일리가 함께 부른 Easy Lover도 테스트 해 보았는데 음질이 깨끗하고 시원하게 들리는 것이 꽤 괜찮은 소리가 난다. 또한, 잡다한 소리가 잘 들리지 않는 것으로 보아 노이즈를 제거해 주는 노이즈 정류 (noise rectification) 기능이 있는 듯 하다.



수디오 VASA 이어폰은 기능적으로도 꽤 만족스러운 이어폰이다. 아이폰 전용 이어폰은 이전부터 볼륨 조절이 되는 리모컨 탑재 제품이 많았는데 안드로이드용 이어폰은 볼륨 조절이 가능한 리모컨이 탑재된 제품을 찾기가 매우 어려웠다. 수디오 VASA 이어폰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최적화 모델을 각각 내놓고 있다. 현재 사용중인 안드로이드 최적화 모델은 리모컨으로 볼륨 조절이 가능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매우 만족스럽다. 마지막으로 수디오 VASA 이어폰의 리모컨 조작 영상을 소개한다. 리모컨으로 볼륨 조절을 자유자재로 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은 스웨덴 수디오로부터 VASA 이어폰을 제공받아 직접 사용해 보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할인코드: logfile15 (공식사이트 www.sudiosweden.com에서 구매시 15% 할인, 중복 사용 가능)

*가격 - VASA: 89,000원/ KLANG: 79,000원 / TVA: 49,000원

*국내 오프라인 판매처: 프리즈비,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관련링크: www.sudiosweden.comfacebook.com/Sudioswedeninstagram.com/sudiosweden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