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갤럭시 S5 광대역 LTE-A는 갤럭시S 5의 특징을 그대로 가진채로 S 아몰레드 WQHD 디스플레이와 최고 225 Mbps에 달하는 초고속 데이터 전송 속도라는 날개를 달고 태어난 스마트폰입니다. 그래서, 갤럭시 S5의 특징인 방수/방진 기능, 1600만 화소 카메라, 헬스 케어, GEO 뉴스 및 GEO 라이프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들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죠.


물과 먼지에 강한 IP67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으로 생활방수 가능


갤럭시 S5 광대역 LTE-A 방수


날이 더운 여름철에는 물을 가까이 하기 쉽고 손에는 땀도 많이 납니다. 그래서, 휴대폰이 쉽게 더러워지기도 하는데, 이럴때는 휴대폰을 물로 깨끗이 씻을 수 있는 갤럭시 S5 광대역 LTE-A가 은근히 편리하더군요.


갤럭시 S5 광대역 LTE-A 방수


갤럭시S5 광대역 LTE-A는 방수방진 등급 IP67을 가지고 있어 물로 씻어도 휴대폰 작동에는 아무런 이상이 없습니다. 갑작스럽게 물에 빠지거나 물을 엎질러도 케이스와 충전 단자만 잘 닫혀 있으면 아무런 이상이 없죠. 그렇다고 물속에서 오랫동안 휴대폰을 집어 넣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IP67 등급은 수심 1m이내에서 30분간 견딜수 있는 정도의 생활 방수 기능을 제공할 뿐, 완전 방수 제품은 아니니까요~ ^^


다양한 기능의 1600만화소 카메라


갤럭시 S5 광대역 LTE-A로 일상 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기능중 하나가 사진 촬영입니다. 갤럭시 S5 광대역 LTE-A는 1600만 화소 카메라와 퀵 오토 포커스, HDR 기능 등으로 보다 고화질의 사진을 선명하게 찍을수 있죠.


갤럭시 S5 광대역 LTE-A 아웃포커스


또한, DSLR이나 미러리스 카메라에서 가능했던 아웃 포커스 기능도 탑재되어 있어 표현하고자 하는 대상을 보다 돋보이게 만들수 있습니다.


갤럭시 S5 광대역 LTE-A 아웃포커스


갤럭시 S5 광대역 LTE-A 아웃포커스


사진 좀 찍으시는 분들 블로그에 가보면 아웃 포커스 기능으로 찍은 멋진 사진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갤럭시 S5 광대역 LTE-A 역시 그런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겁니다.


갤럭시 S5 광대역 LTE-A 아웃포커스


저는 특히 음식 사진을 찍을때 아웃 포커스 기능을 많이 사용하는데, 음식이 더 맛있어 보이는 것 같아서 자주 사용하고 있죠.


갤럭시 S5 광대역 LTE-A의 아웃 포커스 기능으로 찍은 사진을 갤러리에서 열어 보면 근거리 초점, 원거리 초점, 전 초점 등 세가지 초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S5 광대역 LTE-A 아웃포커스


근거리 초점으로 보면 아웃 포커스 기능으로 찍은 사진 그대로 가까운 곳에 초점이 맞춰져 선명하게 보입니다. 신선한 간장 게장의 모습이 입안에 군침을 돌게 하네요~


갤럭시 S5 광대역 LTE-A 아웃포커스


이번에는 원거리 초점으로 선택했습니다. 그랬더니 멀리 있는 곳에 초점이 맞아 게딱지 부분이 선명하게 보이는군요. 꽃게 몸통보다는 게딱지를 강조하고 싶을때는 이렇게 원거리 초점을 선택하고 저장을 하면 다른 시각의 사진이 만들어 지게 되죠.


갤럭시 S5 광대역 LTE-A 아웃포커스


마지막으로 전 초점으로 사진을 보면 음식의 전체적인 모습을 모두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기어핏과 연동해 사용하는 헬스 케어 기능


기어핏 매니저


또한, 갤럭시 S5 광대역 LTE-A에는 S 헬스 기능과 함께 기어핏(Gear Fit)을 연결해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기어핏 매니저


기어핏은 건강관리 기능 뿐 아니라 갤럭시 S5 광대역 LTE-A의 각종 알림을 수신해 편리하게 손목에서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죠.


기어핏


심박수 측정 센서 (HRM)를 탑재해 손목에 차고 수시로 심박수를 체크할 수 있어 평상시 기본적인 건강 상태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기어핏


또한, 측정한 심박수를 기반으로 운동방법을 실시간으로 코칭받을 수 있는 기능도 갖고 있어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적절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죠.


기어핏


기어핏


코칭 기능을 이용해 운동을 하면 기어핏은 운동을 시작할때의 심박수를 기록하고 운동을 하는 동안에도 계속 심박수와 소모된 칼로리, 운동량을 측정하게 됩니다.


기어핏


코칭 기능으로 설정한 운동 효과에 미치지 못하는 강도로 운동을 하게 되면 기어핏에서는 위와 같은 메세지를 표시해 운동 강도를 높이라고 주문을 하기도 하네요.


갤럭시 S5 광대역 LTE-A S헬스


기어핏을 차고 운동을 하면 운동량이 자동으로 갤럭시 S5 광대역 LTE-A로 전송이 되어 자신의 운동 기록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어 다양하게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GEO News & GEO Life


갤럭시 S5 광대역 LTE-A에는 GEO 뉴스와 GEO 라이프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일상 생활시 필요한 여러가지 생활 지수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갤럭시 S5 광대역 LTE-A Geo뉴스, Geo 라이프


GEO 뉴스와 GEO 라이프는 위젯 형태로 기본 제공되는데 서비스 사용을 시작하면 사용자가 있는 지역의 날씨 및 환경, 지리 정보를 수시로 알려주고 설정해 놓은 시간마다 일상 생활에 필요한 생활 지수 11가지를 알려주는 것이죠.


갤럭시 S5 광대역 LTE-A Geo 라이프


평상시에는 GEO 뉴스에 안전하다는 표시가 나오고 GEO 라이프는 위와 같은 여러가지 생활지수를 알려줍니다. 자외선 지수, 부패 지수, 불쾌 지수, 식중독 지수 등이 표시되고 있으며 미세 먼지와 열 지수도 알 수 있네요. 여름이라 그런지 감기, 꽃가루, 동상, 동파, 체감온도 지수 등은 정보가 표시되지 않고 있네요. 


갤럭시 S5 광대역 LTE-A Geo 뉴스


평상시에는 아무런 표시가 없던 GEO 뉴스도 폭염이나 낙뢰, 강풍 특보 등이 있으면 알림을 통해 경고 메시지를 보내줍니다. 경고 메시지를 선택하면 날짜와 지역 등 자세한 소식을 볼 수 있고 히스토리도 확인이 가능하죠.


Festive UX


갤럭시 S5 광대역 LTE-A에는 명절 또는 특별한 날에 특별한 UX 효과를 제공하는 Festive UX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5 광대역 LTE-A Festive UX


휴대폰 연락처에 생일이나 각종 기념일을 등록해 놓으면 해당일에 맞추어 위와 같은 축하 알람이 표시되는데 은근히 재미있더군요. 자신의 생일인 경우에는 왼쪽 애니메이션이 알림창에 나타나고 다른 사람의 경우에는 오른쪽과 같은 알림이 표시되죠.


갤럭시 S5 광대역 LTE-A 기념일 등록


연락처에 생일이나 기념일을 등록하려면 위와 같이 다른 입력란 추가를 선택해 등록하면 됩니다. 자신뿐 아니라 연락처에 있는 다른 사람의 기념일도 같은 방법으로 어렵지 않게 등록할 수 있죠.


갤럭시 S5 광대역 LTE-A


생일이나 기념일을 등록해 놓으면 해당일에 맞춰 상단 알림바에 작은 달력 표시가 나타납니다.


갤럭시 S5 광대역 LTE-A Festive UX


이때 알림바를 내리면 위와 같은 축하 알람이 나타나면서 메시지를 보낼수 있는 기능도 추가되어 있더군요.


갤럭시 S5 광대역 LTE-A Festive UX


자신의 생일인 경우에는 위와 같이 커다란 생일 케이크가 나오는 생일 축하 알람 애니메이션이 나타납니다. 바쁘게 지내다 보면 생일이나 기념일을 잘 기억하지 못해 낭패를 보는 경우가 있는데 Festive UX로 자신의 생일도 챙기고 가족들의 생일이나 기념일도 잊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갤럭시 S5 광대역 LTE-A 방수


지금까지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갤럭시 S5 광대역 LTE-A의 다양한 기능을 살펴 보았습니다. 오늘 소개한 기능들을 제대로 알아두고 사용하면 생활이 조금 더 업그레이드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는군요. 갤럭시 S5 광대역 LTE-A를 사용하는데 있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