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베스트 페이스 (Best Face)
갤럭시 노트2 베스트 페이스 갤럭시 노트2 베스트 페이스

갤럭시 노트2의 카메라 기능중 가장 재미있는 기능은 바로 베스트 페이스 기능입니다. 베스트 페이스 기능은 한번에 5장의 사진을 연사로 찍어서 그중 가장 잘 나온 사진을 골라 보관하는 기능이죠.
갤럭시 노트2 베스트 페이스 갤럭시 노트2 베스트 페이스

예를 들어 단체로 인물 사진을 찍을때 한두명이 눈을 감아 사진이 제대로 나오지 않을 경우, 모든 사람이 다시 사진을 찍을 필요없이 베스트 페이스 기능을 사용하면 눈을 감은 사람의 얼굴을 5장의 사진 중에서 눈을 감지 않은 사진으로 골라낼수 있습니다. 그러면 단체 사진을 다시 찍을 필요없이 베스트 페이스 기능으로 쉽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베스트 페이스 기능은 움직임이 많은 사람의 사진을 찍을때도 좋습니다. 예를 들어 제품 발표회 등에서 모델 분들을 찍을때 움직임이 많은 분들은 베스트 페이스 기능으로 촬영을 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갤럭시 노트2 베스트 페이스 갤럭시 노트2 베스트 페이스


젤리빈, 프로젝트 버터


갤럭시 노트2에는 잘 알려진 것처럼 안드로이드 4.1 젤리빈이 OS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젤리빈의 특징중 하나인 프로젝트 버터를 혹시 알고 계시나요? 프로젝트 버터의 특징이 그대로 녹아들어간 갤럭시 노트2는 움직임이 참으로 빠릿하고 부드러워졌습니다.

젤리빈, 갤럭시 노트2

웹브라우저나 어플리케이션을 구동할때 창이 열리고 닫히는 동작, 화면이 전환되는 움직임이 이전보다 매우 빠르고 상당히 매끄럽게 진행되는 것을 알수 있더군요. 이부분은 사진보다는 동영상으로 확인하는 것이 더 나을듯 해서 구글이 공개한 동영상을 하나 소개합니다. 약 30초 정도부터 젤리빈과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동작을 비교 시연하는 모습이 나옵니다.



구글 나우(Google Now)

구글 나우 (Google Now)

구글 나우(Google Now)는 갤럭시 노트2에 적용된 기능중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글 나우 역시 안드로이드 4.1 젤리빈의 특징 중 하나인데, 현재 나의 상태를 토대로 내가 원하는 정보를 검색하지 않아도 알아서 알려주는 기능이죠. 
구글 나우 (Google Now) 구글 나우 (Google Now) 구글 나우 (Google Now)

어떻게 보면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했던 상황 인식 기능이라고도 볼 수 있는데 약간 다른점은 하드웨어 측면이 아닌 OS 측면에서 상황 인식을 해서 정보를 푸쉬해 준다고 할 수 있겠네요.
구글 나우 (Google Now) 구글 나우 (Google Now)

조금 더 자세히 이야기 해보면 구글 나우는 평소 나의 검색 패턴 및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날씨, 교통 상황, 대중 교통 정보, 항공편, 스포츠, 일정, 번역, 환율, 시간, 그리고 주변의 주목할 만한 장소 및 즐길거리 등 사용자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알려줍니다. 
구글 나우 (Google Now) 구글 나우 (Google Now)

이때 표시되는 정보는 사용자가 검색한 이력 및 위치 정보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서 알려주는것 같더군요. 따라서, 구글 나우를 통해 제공받는 정보는 사용자 특성에 따라 서로 다르게 나타나는 것이죠.

예를 들어 제가 사무실에 있을때는 사무실 주변의 교통 정보와 날씨, 그리고 근처의 사진 촬영지 정보들도 보여줍니다. 집까지 가는 대중교통 수단도 지하철 또는 버스 중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을 알려주고 집까지 가는데 걸리는 시간도 대략적으로 알려주더군요. 

구글 나우 (Google Now)

또한 근처에 있는 극장의 상영 일정까지도 알려주어 구글 나우만 있으면 필요한 정보는 굳이 검색을 하지 않아도 알수 있을 정도네요. 따라서, 내가 있는 곳 주변에서 필요할 만한 정보는 직접 검색을 하지 않아도 구글 나우가 알아서 미리 찾아 주기 때문에 검색창에 검색어를 타이핑해서 넣는 수고가 줄어 들게 됩니다. 

구글 나우 (Google Now)


업그레이드된 알림바 (Notification)


갤럭시 노트2, 젤리빈 업그레이드 알림바

갤럭시 노트2를 사용하면서 편리한 기능중 하나로 향상된 알림바도 빼놓을수 없죠. 전에는 알림바를 내려보면 위와 같은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메시지 여러개가 오면 전화번호만 한줄에 주욱~ 나타나는 모습이었죠. 하지만 젤리빈이 적용된 갤럭시 노트2는 여러개의 메시지를 아래와 같이 펼쳐 볼수 있습니다. 펼쳐보는 방법은 두 손가락으로 메시지 묶음을 위아래로 펼쳐서 벌려 주면 아래와 같은 모습을 볼수 있죠.

갤럭시 노트2, 젤리빈 업그레이드 알림바

두 이미지의 차이점은 전화번호만 보여주는 것에서 메시지 내용을 일부 보여줌으로써 굳이 메시지를 보지 않아도 어떤 내용인지 대략적으로 파악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이 부분은 당연하게도 (?) 아래와 같이 G메일 알람에서도 제대로 작동을 하더군요.

갤럭시 노트2, 젤리빈 업그레이드 알림바

구글 플러스 사진 자동 업로드 알람도 마찬가지 모습을 보여줍니다. 처음에는 작은 크기의 사진을 보여주지만,

갤럭시 노트2, 젤리빈 업그레이드 알림바

사진을 손가락으로 펼쳐주면 커다란 사진의 모습을 미리보기할 수 있어 좋습니다.

갤럭시 노트2, 젤리빈 업그레이드 알림바


갤럭시 노트2 기본 탑재 앱 소개

페이퍼 아티스트
 

이밖에 갤럭시 노트2에는 간단한 리터칭으로 이미지에 여러가지 효과를 주는 페이퍼 아티스트 (Paper Artist)앱이 기본 설치 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2, 페이퍼 아티스트
갤럭시 노트2, 페이퍼 아티스트
갤럭시 노트2, 페이퍼 아티스트

페이퍼 아티스트앱을 이용하면 수채화 효과 및 펜+연필 효과, 태우기 효과, 마커펜 효과등 20 ~ 30여개의 효과를 주어 이미지를 색다르게 보이도록 할 수 있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드롭박스 (Dropbox)


갤럭시 노트2, 드랍박스 (Dropbox)

드롭박스는 갤럭시 노트2에 제공되는 50GB 무료 클라우드 공간으로 2년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드롭박스를 활성화 시켜 놓으면 언제 어디서나 사진을 찍으면 곧바로 드롭박스와 동기화해서 클라우드에 저장되죠. 

갤럭시 노트2, 드랍박스 (Dropbox)

드롭박스는 스마트폰에서 저장한 이미지를 별도로 직접 전송하는것 없이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만약, 갤럭시 노트2를 사용한다면 간단한 몇단계를 거쳐 50GB 클라우드 서비스인 드롭박스를 2년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니 꼭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