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최근들어 보이스 피싱이나 메신저 피싱에 속아 적지 않은 금전적 손해를 입는 경우가 자주 뉴스에 보도되곤 합니다. 처음에는 단순한 방법이었지만 피싱 수법이 점점 교묘해지고 지능화되어 피셔들에게 속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것 같더군요.  


피싱은 기본적으로 온라인 사기 행위를 얘기하며 피셔는 이러한 피싱 행위를 통해 사기를 치거나 개인 정보를 취득해 신원을 도용하는 범죄자를 얘기합니다.  이들은 스팸, 악성 웹 사이트, 이메일 메시지 및 인스턴트 메시지를 사용하여 은행 계좌나 신용 카드 번호 등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유혹하는 것이죠. 


피셔는 경찰이나 공무원, 은행원, 보험회사 직원 등으로 가장해 위협 및 협박, 회유, 긴급 요청 등의 여러가지 방법을 사용해 송금을 하게 만들거나 통장 계좌 번호나 개인 정보를 요청하고 메신저나 이메일등을 통해 수신자가 악성 웹 사이트를 통해 회신하도록 유도합니다

러한 피싱 피해를 입지 않으려면 개인적으로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지만 생각지도 못한 방법으로 인한 피해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이런 피해를 입으면 보상 받을 일이 막막했지만 SK텔레콤이 최근 출시한 세이프앤조이 (Safe and Joy) 라는 부가서비스에 가입하면 피싱으로 인한 피해를 어느정도는 보상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세이프앤조이 서비스는 SK텔레콤 고객이 보이스피싱, 메신저피싱, 카드부정사용 등으로 금전적 피해를 입었을 때 최대 300만원 한도내에서 보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최대 100만원의 소송비용도 지원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이용요금은 월 990원으로 저렴한 편이라 피싱 피해에 걱정이 있다면 한번쯤 생각해 보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세이프앤조이는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의 부모가 받은 보이스피싱 등의 피해에 대해서도 같은 수준의 보상금을 지급하는데 피싱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어르신들에 대한 피싱 피해를 줄일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의 인기로 나이드신 분들도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시죠. 특히 카카오톡의 인기가 높아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어르신들이 많은데 아무래도 젊은 세대들보다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치 않다보니 보이스 피싱, 특히 카카오톡 같은 메신저 피싱 피해를 입을 확률이 높습니다. 때문에 세이프앤조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본인뿐 아니라 부모님에 대한 피싱 피해를 줄이는데도 어느정도 효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세이프앤조이에 가입한 뒤에 보이스피싱이나 등의 피해를 입게 되면 전용콜센터인 1544-6990에 전화를 걸면 보상상담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피싱 피해가 확인되면 보험사를 통해 보상심사를 거친 후 보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데 이 경우 관할 경찰서에 신고해 사기 피해가 확정되어야 한다고 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이프앤조이(Safe and Joy) 서비스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단순히 피싱 피해만 보상해 주는 것이 아니라 서비스 가입고객에게 다양한 컨텐츠도 즐길수 있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세이프앤조이 가입고객은 전용 웹사이트 (www.safeandjoy.com)에서 매월 영화 VOD 2편을 다운로드받아 볼 수 있고 <무비위크><에스콰이어><BAZAAR> 등 e매거진 3편을 무료로 볼 수 있죠.


또한, 서비스 제휴를 맺은 치과에서 고객부담금 2만원에 스케일링을 받을수 있고 인기 뮤지컬/공연 20~60% 할인권도 제공하고 있어 990원이라는 비용대비 누릴수 있는 혜택도 꽤 괜찮은 편이 아닌가 생각되는군요.


현재 서비스 제휴를 맺은 치과는 약 45개라고 하는데 연말까지 100개까지 확대할 예정이라고 하는군요.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공연은 캐치미이프유캔, 모차르트 오페라 락, 엘리자벳, 서편제, 최현우의 상상극장, 러브액츄얼리 등이라고 하니 이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이프앤조이가 제공하는 보장 내용을 다시한번 소개하면 위의 표와 같습니다. 서비스는 동부화재해상보험과 제휴로 제공되는것으로 보이는데 금전적 손실은 최대 3백만원, 소송비용은 1백만원까지 보장된다고 하는군요. 아쉬운 점은 보험 혜택은 서비스 가입기간중 1회에 한해서만 보장된다고 하는 것인데 이점은 워낙 보험료가 저렴하기 때문에 어쩔수 없는 부분이 아닌가 생각되는군요. 또한 보험 혜택을 받은 이력이 있는 경우 부가 서비스 해지후 재가입이 불가능하다고 하니 이점도 알아두어야 할것 같습니다.
 

‘세이프앤조이’서비스는 만 20세 이상 SK텔레콤 고객이면 누구나 요금제와 상관없이 가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서비스 가입은 가까운 SK텔레콤 지점이나 대리점,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보이스피싱 보험 효력은 가입일 다음날부터 바로 적용된다고 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세이프앤조이 홈페이지 (링크)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각 서비스에 대한 내용이 위와 같이 매우 자세하게 나와 있으니 쉽게 서비스 내용과 보장 내용을 이해할 수 있어 좋더군요. 관심 있다면 한번 찾아가 보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1/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