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어제 소개해 드린 갤럭시S3 3G 모델 (링크)에 이어 갤럭시S3 LTE 모델도 곧 공식 출시될 예정입니다. 갤럭시S3 LTE는 3G 모델과 거의 흡사한 모습을 갖고 있어 겉으로 보면 쉽게 구별하기 힘듭니다. LTE 모델과 3G 모델을 쉽게 구별하려면 뒷면을 살펴 보면 됩니다.


뒷면에 위와 같이 4G LTE라고 쓰여 있는 로고(SK텔레콤 출시 제품인 경우)가 보인다면 LTE 모델이고 아래와 같이 그냥 T로고만 보인다면 3G 모델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또 한가지 두 제품을 구별하는 방법이 있는데 바로 DMB 안테나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위와 같이 뒷면 왼쪽 모서리 윗부분에 DMB 안테나가 보이면 LTE 모델이고, 그렇지 않고 아래와 같이 매끈하게 마무리 되어 있으면 3G 모델이라고 보면 됩니다. 


갤럭시S3 3G 모델 판매가 시작된지 열흘이 지난 뒤 집계된 판매량은 무려 12만대에 달한다고 합니다. [관련 기사 링크 - 대박 난 갤럭시S3 3G…딱 10일만에 '싹쓸이'] 애초에 LTE 모델이 곧 출시될 것인데 3G 모델이 많이 팔리겠느냐며 우려가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그러한 우려는 기우에 불과했다는 것을 보여 주고 있죠.

그동안 국내 스마트폰에 필수 요소로 여겨졌던 DMB가 빠졌고 가용램(RAM)도 1GB로 LTE 모델에 비해 절반에 불과함에도 갤럭시S3 3G 모델이 잘 팔리는 이유는 단 하나, 3G 올인원 요금제를 통해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국내 스마트폰 트렌드는 음성 통화보다 데이터 사용에 촛점을 맞춰야 한다고 보는데 이번 갤럭시S3 3G 모델이 이점을 잘 대변해 주고 있다고 보이는군요.


하지만 갤럭시S3 LTE 모델은 3G 모델과 비교해 보면 여전히 스펙상 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위에 언급한 가용램 (RAM) 과 DMB 탑재가 바로 그것이죠. 최근 들어 DMB 사용이 많이 줄어들고 있기는 하지만 아직도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의 DMB 선호도는 꽤 높은 편이고 하나의 킬러 앱으로 여겨지고 있기 때문에 DMB가 있는 것과 없는 것의 차이는 여전히 존재합니다.

가용램 (RAM) 2GB 역시 LTE 모델의 가장 큰 경쟁력 중 하나입니다. 가용램이 높다는 것은 어플리케이션 실행시 그만큼 여유로운 작동을 할 수 있다는 얘기로 이와 관련된 실험은 LG 옵티머스 LTE2에서 이미 확인한 바 있죠. 갤럭시S3 LTE는 옵티머스 LTE2보다 뛰어난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기 때문에 더 빠르고 여유롭게 어플리케이션 실행이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여기에 한가지 더 기억해야 할 사항은 SK텔레콤이 지난 7월 1일부터 세계 최초로 상용화해 서비스하기 시작한 멀티 캐리어 LTE 서비스입니다. 멀티 캐리어 (MC: Multi Carrier) LTE 서비스는 SK텔레콤이 보유하고 있는 800MHz 대역과 1.8GHz 대역의 주파수를 모두 사용해 LTE를 서비스 하는 것이죠.

여기서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방법으로 애니메이션을 잠시 감상해 보는것도 괜찮을것 같네요. "1루수가 누구야?" 라는 애니메이션으로 유명한 "흥해라흥 픽쳐스"가 제작한 애니메이션입니다.



애니메이션을 보면 알 수 있듯이 1개의 고속도로보다 2개의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그만큼 교통 체증도 줄어들고 주행 속도도 빨라지게 됩니다. 멀티 캐리어 LTE 서비스 역시 같은 원리로 두개의 주파수를 모두 이용하면 그만큼 안정적이고 빠른 속도의 LTE 서비스를 누릴수 있습니다.


현재 출시된 제품중 멀티캐리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단말기는 스카이의 베가레이서2가 유일하지만 곧 출시될 갤럭시S3 LTE 모델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멀티 캐리어 LTE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하는군요. 자세한 내용은 SK텔레콤 블로그 포스팅(링크)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밖에 SK텔레콤은 올해 4분기부터는 LTE망과 와이파이 망을 묶어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HIS(Hybrid Network Integration System)' 기술을 상용화 할 계획이고 내년에는 서로 다른 주파수 대역을 하나로 묶어 데이터 전송 속도를 두배로 향상시키는 CA(Carrier-Aggregation)을 상용화한다고 합니다.

HIS 기술은 현재 LTE 망보다 약 70% 빠른 최대 127Mbps(LTE 75 Mbps + 와이파이 52 Mbps 기준) 속도의 무선 데이터 이용이 가능한 기술입니다. CA는 800Mhz와 1.8GHz 대역이 각각 낼수 있는 속도 75Mbps를 합쳐 최대 150Mbps 속도가 가능하게 만들어 주는 기술로 1.4GB 영화 한편을 다운받는데 75초 정도면 충분하다고 합니다. 계획대로 된다면 올해 안으로 LTE보다 더 빠른 속도로 갤럭시S3를 사용하는것이 가능해질테니 또 다른 차원의 LTE 서비스를 경험할수 있을것 같네요.


이처럼 빠른 속도를 이용하려면 관련 컨텐츠 또한 충분해야 하는데, SK텔레콤에서는 일전에 소개했던 T Freemium 서비스 (링크)도 이용할수 있어 빠른 LTE 속도에 맞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찾는다면 참고해도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추가로 갤럭시S3 LTE를 사용하는 모습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관련 내용을 사진과 동영상으로 간단하게 소개해 보겠습니다. 아직 출시되지 않은 제품이라 제가 촬영한 것은 아니고 SK텔레콤으로부터 자료를 전달받아 소개한다는 것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에서 소개되지 않은 부분은 차후에 갤럭시S3 LTE가 출시되면 보다 자세한 내용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S3 LTE의 홈 화면입니다. 이제는 많이 익숙해진 모습이죠?   


먼저 갤럭시S3 LTE를 사용하는 모습을 간단한 동영상으로 보겠습니다.



아래는 갤럭시S3 LTE에서 DMB를 사용하는 모습인데 DMB 화면 오른쪽 위에 작은 창이 하나 보입니다. 이곳을 누르면 팝업 플레이가 실행되는 것이죠.


갤럭시S3 LTE에서 재미있는 기능중 하나가 바로 팝업 플레이인데 DMB 화면도 팝업 플레이가 가능하다니 신기하네요. 홈 화면에 DMB 화면이 팝업플레이로 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팝업 플레이는 웹 브라우저로 인터넷을 이용하면서도 즐길 수 있죠.


DMB 팝업 플레이 모습을 동영상으로 확인하면 어떻게 사용하는지 더 잘 알수 있습니다. 한번 감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으로 카메라 찍을때 대기시간이 거의 없는 제로 셔터랙 기능을 볼텐데요, 대기 시간이 없을뿐 아니라 AF를 빠르게 잡는 모습도 인상적입니다.



마지막으로 갤럭시S3 LTE 카메라 기능중에서 베스트샷도 재미있는 기능이라 소개해 봅니다. 베스트샷은 여러장 사진중에서 가장 잘 나온 사진을 골라 주는 기능이죠.


이렇게 해서 갤럭시S3 LTE 모델에 대해 몇가지 내용을 알아 보았습니다. 위에서 언급한대로 이 글에서 소개하지 못한 내용은 나중에 직접 사용하게 되면 조금 더 상세히 알려드리도록 하죠. 갤럭시S3 LTE 출시, 곧 된다고 하니 잠시만 기다리면 될듯 합니다. ^^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