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삼성 디지털 액자 1000W 리뷰 첫번째 포스팅에서는 외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았는데 이번에는 삼성 디지털 액자 1000W의 다양한 기능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지털 액자 1000W

우선 삼성 디지털 액자 1000W는 사진에 최적화된 4:3 비율을 가졌으며 1024x768 고해상도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1GB 내장 메모리를 제공해 많은 사진을 저장할수 있고 (3MB 크기 사진 기준 약 3,000장 이상) TOC 디자인으로 깔끔한 표면처리가 강점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만져봤을때도 표면이 매끄럽게 처리가 잘 되어 있어 저렴한 제품이라는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투명한 플라스틱 부분과 하얀색 베젤 부분을 함께 사출하는 고급 기술을 적용해 이런 매끄러운 표면처리가 가능하다고 개발팀장님이 얘기하시던게 생각나는군요. 그리고, LED 패널을 사용해 하루 16시간정도 켜놔도 한달 전기요금이 1000원 정도 밖에 나오지 않는 절전형 제품이라고 하는군요.

디지털 액자의 기능은 생각외로 많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기능인 액자 기능외에도 MP3 플레이어 기능을 이용해 음악 감상을 할수도 있고 동영상을 감상할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을 보지 않을땐 탁상 시계 대용으로 사용할수 있으며 알람기능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10.1인치 디지털 액자의 화면을 이용한 미니 모니터로도 사용이 가능하더군요. 이 경우 듀얼 모니터 환경으로 컴퓨터를 사용할수 있어 보다 편리하게 작업을 할수 있습니다.
디지털 액자로 동영상 보기디지털 액자로 음악 듣기


여러 기능중 가장 먼저 디지털 액자의 기본적인 기능인 액자 기능으로 사진 보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죠. 사실 액자 기능은 그리 어려울것 없습니다. 다른 디지털 액자처럼 PC와 연결후 사진을 액자에 저장해서 슬라이드쇼를 통해 사진을 보면 됩니다. 아래처럼 설정 메뉴에서 슬라이드쇼 효과와 속도, 모드, 순서, 감상모드등을 원하는 대로 설정하면 되죠.
여러장 보기
저는 여러장 보기 슬라이드를 한번 선택해 보았습니다. 사진상으로는 약간 어지러운 감이 있는데 실제로는 한장씩 사진이 나타나 꽤 괜찮은 슬라이드쇼가 됩니다.

그런데, 슬라이드쇼 설정화면 메뉴중
슬라이드쇼 화면 비율자동회전은 조금 설명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슬라이드 쇼 설정 화면
 
우선 슬라이드쇼 화면 비율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이곳을 눌러 보면 아래와 같이 나오더군요. 원본맞춤은 사진이 화면보다 작을경우 원본크기 그대로 보여주고 화면보다 클 경우 화면크기만큼 축소해서 보여주게 되고 자동맞춤은 사진의 비율을 유지한채로 사진을 화면크기에 맞춰 줍니다. 가로로 긴 사진의 경우는 가로가 잘리고 세로로 긴 사진은 세로의 일부분이 잘리게 됩니다. 가로 맞춤은 사진을 화면 가로 길이에 맞춰 주고 화면 맞춤은 사진의 비율에 관계없이 사진을 확대,축소하여 화면에 꽉차게 해줍니다.
Slide Fit 기능

그리고, 마지막에 있는 Slide Fit이라는 기능이 꽤 좋은 기능인것 같더군요. 이 기능은 사진의 가로 또는 세로의 길이가 화면보다 길 경우, 사진의 짧은 쪽에 맞춰 화면에 꽉 차게 사진을 확대/축소하여 사진을 가로방향 또는 세로방향으로 천천히 이동시키며 보여줍니다. Slide Fit 기능이 어떤 기능인지 동영상으로 찍어보았는데 어떤 기능인지 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동영상에서 알수 있듯이 Slide Fit 기능은 파노라마 사진이나 광각으로 촬영한 사진을 액자 크기에 맞춰 이동시키며 보여주기 때문에 마치 동영상을 보는듯한 느낌을 줘서 사진을 보는 색다른 재미를 주더군요.

그리고, 자동 회전 기능은 액자를 가로나 세로로 바꾸어도 액자에 내장된 G센서가 액자의 위치를 감지해 사진을 자동으로 회전시켜 주는 기능입니다. 이때 세로로 액자를 세워놓으면 액자 아래에 있던 "SAMSUNG" 로고가 사라집니다. 액자를 세로로 세워놓으면 액자의 왼쪽에 SAMSUNG 로고가 옆으로 누워버려 보기 싫은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 SAMSUNG로고뒤에 들어오는 라이트가 꺼지기 때문이죠. 아래 사진을 보면 액자를 세로로 세워 놓았을때 왼쪽이나 오른쪽에 있어야 할 "SAMSUNG" 로고가 사라진것을 알수 있습니다.
자동 회전

액자로 사진 보는 기능외에 음악 감상, 동영상 감상등도 디지털 액자로 할수 있습니다. 음악이나 영화등을 SD카드나 USB 메모리에 저장한 뒤 액자 뒷면의 USB 포트에 연결하면 가능합니다. 동영상은 거의 모든 포맷을 지원하고 포맷 변경없이 사용가능하다고 하는군요. 다만 일부 DivX 포맷은 지원하지 않아 제품 설명서에는 DivX플레이 부분이 빠져 있는데 많이 사용하는 DivX 포맷으로 되어 있는 동영상은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하는군요. 메모리 카드는 최대 32GB까지 지원하는데 SD, SDHC 그리고 USB 메모리만 지원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디지털 액자 메뉴 화면

또한, 디지털 액자 1000W는 시계로도 활용할수 있습니다. 위의 메뉴 화면에서 시계 모드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6가지 시계의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취향에 맞는 시계를 선택해서 사용하면 되겠죠?
시계 기능

또한, 알람 기능도 내장하고 있어 5개까지 알람 설정이 가능하니 별도의 알람 시계를 구입할 필요도 없을것 같네요.

하지만, 디지털 액자의 기능은 이게 전부가 아닙니다. 조금 더 많은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하죠. 다음 포스팅에서는 디지털 액자를 조금 더 다양하게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1/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