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 디자이어, HD2 런칭 행사 현장 스케치

기타 리뷰 2010. 5. 12. 12:41 Posted by 와이엇  
Bookmark and Share
Helmut Nawhea 헬무트 나휘

지난주 토요일 (5월 8일, 어버이날)에 HTC가 국내에 출시하는 스마트폰 2종의 블로거 대상 런칭 행사에 다녀 왔습니다. 런칭행사는 홍대입구역 근처 헬무트 나휘라는 카페에서 열렸습니다. 현장에 도착하니 많은 IT 블로거들이 모여서 런칭행사를 기다리고 계시더군요. 저도 아는 분들과 인사를 나누고 자리에 앉아 행사 시작을 기다렸습니다.

이날 행사장에는 디자이어와 HD2에 대한 높은 관심을 증명하듯이 많은 IT 블로거들이 참석했습니다. 약 50명이상의 블로거들이 열띤 모여 런칭 행사장이 후끈거리더군요. 현장에서 라이브 포스팅(?)을 하는 분도 보였구요.
HTC 디자이어 HD2 런칭행사

HTC 본사에서 나온 관계자의 제품 설명이 이어졌습니다. 영어로 진행되었지만 제품에 대해 미리 알려진 내용이 많아 그리 어렵지 않았습니다.
HTC 디자이어 HD2 런칭행사

어둠에 약한 카메라때문에 사진이 잘 나오지 않았는데 이제는 좀더 나은 성능의 디카를 새로 장만해야 할때가 온것 같습니다. 어제 발표된 소니 NEX가 아주 맘에 드는데 가격만 너무 비싸지 않다면 NEX를 지르는것도 심각하게 고려중입니다. ^^;
HTC 디자이어 HD2 런칭행사

HTC는 이전에도 터치 시리즈를 국내에 출시한적이 있지만 당시에는 인지도 부족때문인지 그다지 많은 판매를 이루어 내지 못했던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조금 얘기가 다른것 같네요. 이번에 출시하는 스마트폰은 구글 넥서스원과 쌍둥이 형제라고 불리는 디자이어와 최고의 윈도우 모바일 폰이라고 불리는 HD2가 출시되기 때문이죠.
디자이어, HD2

HTC의 터치 시리즈가 출시되었던 당시에는 국내 스마트폰 수요가 그리 많지 않았고 스마트폰이 지금처럼 대중화되기 전이었지만 지금은 아이폰으로 인해 스마트폰을 아는 사람이 많아졌고 새로운 스마트폰에 대한 관심도 많이 늘어난 상태입니다.

여기에 아이폰에 대항하기 위해 SKT가 펼친 안드로이드 알리기 작전의 영향으로 안드로이드폰에 대한 관심도 높아져 있는 상태라 터치 시리즈가 출시되었던 때와는 국내 환경이 많이 달라져 있는 상태죠. 그래서 HTC에서도 이번에 출시하는 디자이와 HD2에 대한 기대가 큰것 같아 보이더군요.

그런데, 현장에 참석한 IT 블로거들의 의견을 들어보니 두 가지 제품중 아무래도 HD2는 디자이어에 비해 관심도가 떨어지는것 같습니다. 출시된지 오래된 모델인것도 그렇지만 윈도우 모바일이라는 모바일 OS에 대한 이미지가 그리 좋지 않은게 원인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행사 시작을 기다리면서 테이블에 준비되어 있던 디자이어와 HD2를 만져보았는데 터치감이나 반응속도는 아이폰보다 그리 나빠보이지는 않더군요. 그리고, HTC가 자랑하는 센스 UI가 탑재되어 있어 넥서스원과는 또다른 맛을 느끼게 해주더군요. 현장에서 만져본 디자이어의 모습을 잠시 감상하시죠.

HTC 디자이어
디자이어의 메인 화면입니다. 센스 UI가 적용되어 있고 상단에 T로고가 작게 위치하고 있습니다.

HTC 디자이어
통화목록에 저장된 리스트가 사진과 함께 표시되고 있습니다. 친구와 회사등 원하는대로 카테고리를 만들고 변경할수 있는듯 싶습니다.

HTC 디자이어
즐겨찾기 모습도 보이네요.

HTC 디자이어
디자이어에서 트위터를 실행한 모습입니다. 사용해 보진 않았지만 3.7인치의 비교적 큰 화면에 나타나는 트윗이 제법 볼만하더군요.

HTC 디자이어 뒷모습
디자이어의 뒷모습입니다. 넥서스원과는 약간 다른 모습이지만 저는 넥서스원보다는 디자이어의 뒷모습이 더 나은것 같네요.

넥서스원 뒷모습
위 사진은 학주니님이 갖고 계신 넥서스원의 뒷모습입니다. 학주니님은 넥서스원을 직접 해외구매해 개인인증을 받아 사용중입니다. 진정한 얼리어답터라고 할수 있죠. 저와는 차원이 다른... ^^;;  디자이어와 차이점이 보이죠? 커버가 다릅니다. 디자이어는 뒷면 커버가 하나로 되어있고 넥서스원은 커버의 약 2/3만이 열리게 되어 있습니다. 형제같은 넥서스원과 디자이어지만 이런점이 약간씩 다르죠. 물론 전면 모습도 약간 다릅니다. 디자이어는 물리적인 전면 버튼이 4개지만 넥서스원은 하나밖에 없고 나머지 버튼은 터치 버튼입니다.

HTC 디자이어 vs. 넥서스원

HTC 디자이어 날씨 위젯
디자이어에 포함된 날씨 위젯입니다. 행사당일 서울의 날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HTC 디자이어 구글 뉴스
구글 뉴스 위젯으로 뉴스도 볼수 있구요.

HTC 디자이어
익스체인지 싱크도 있는걸로 봐서 디자이어에서도 회사 이메일을 볼수 있는것 아닌가 합니다. 물론 자세히 확인을 해봐야 하겠지만요...

HTC 디자이어
센스 UI를 빠져나와 어플 리스트를 살펴본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센스 UI가 좀 더 나은것 같네요.

HTC 디자이어 플래시 구동모습
웹브라우저를 통해 제 블로그를 살펴봤습니다. 랭킹위젯이 플래시로 되어 있는데 디자이어에서는 제대로 볼수 있군요. 아이폰에서는 볼수 없는 부분이죠.

HTC 디자이어
넥서스원과 디자이어를 나란히 놓아 비교해본 모습입니다. 넥서스원은 칫솔님이 협찬해 주셨습니다.


이번에는 HD2를 살펴보겠습니다. HD2는 몇대 없어서 제대로 만져볼 시간이 없어 사진을 몇장 못 찍었습니다.

HTC HD2
디자이어보다 커다란 화면이 시원하게 느껴지는군요. 화면만 놓고 보면 보다 큰 HD2가 더 나은것 같습니다.

HTC HD2
윈도우 모바일 6.5의 벌집 UI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카메라가 좋지 않아 제대로 구별이 안되는군요. -.-;;

HTC HD2
HD2의 뒷모습입니다. 넥서스원과 비슷해 보이는군요. 묵직한 감이 느껴지는게 HD2는 여성들 보다는 남성들이 더 좋아할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패드
이날 현장에서 또 하나의 좋은 물건을 만났는데 바로 아이패드입니다. 네이버 블로거 블루오션님이 가져 오셨는데 디자인이 확실히 깔끔하고 좋더군요. 아직 쓸만한 어플수가 많이 없고 한손으로 들기에는 조금 무거운게 흠이지만 하나 있으면 좋기는 할것 같네요.

스마트폰 3종 세트
아이패드에 스마트폰 3개를 올려놓고 촬영을 했는데 이때 취재 경쟁(?)이 너무 심해서 제대로 된 사진을 찍지 못했네요. 왼쪽부터 아이폰, 디자이어 그리고, 갤럭시A의 모습입니다. 갤럭시A는 bruce님이 협찬해 주셨습니다.

스마트폰 3종 세트
아이패드위의 스마트폰 3종 세트를 옆에서 찍어보았는데 두께는 갤럭시A가 가장 두꺼운 모습이지만 그리 큰 차이는 나지 않는 모습입니다.

행사중에 여러가지 질의 응답 시간이 있었는데 주요 질의 내용 몇가지를 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Q: 디자이어와 HD2의 UI가 모두 같은 센스 UI라고 하는데 실제로는 다르게 보인다. 왜 다른지?
A: OS가 틀리기 때문에 다를수 밖에 없다. HD2보다 디자이어의 UI가 더 높은 완성도를 가지고 있다.

Q: HTC의 AS가 문제될것 같은데 어떤 AS 대응방안을 가지고 있는지?
A: 기존 30여개의 HTC AS센터외에 SKT AS센터 70여곳에서도 HTC제품의 AS가 가능해 약 100여개의 AS센터가 있다고 보면 된다.

Q: 안드로이드 2.2로 업그레이드가 제공되는지?
A: 안드로이드 2.2가 나오면 전세계적으로 동시에 업그레이드가 제공될 예정이다.

Q: 국내 출시가격이 해외보다 상당히 높다. 이유는?
A:해외는 출고가로 표시되고 국내는 소비자가로 알려지기 때문이다. 그래서 국내 판매가격이 높아 보이지만 실제로는 경쟁력있는 가격으로 만날수 있을것이다.

Q: 디자이어에 SKAF(스카프)가 탑재되어 있나?
A: SKAF는 탑재되어 있지 않다. TMap, 멜론 등의 서비스는 이용할수 없지만, 어플리케이션 마켓에서 앱 형태로 제공될것이다. 차후에 다운로드할수 있다.

이상으로 HTC 스마트폰 런칭행사를 살펴보았습니다. 행사 마지막부분에 디자이어와 HD2를 한대씩 추첨을 통해 주는 럭키 드로우가 있었는데 아쉽게도 저는 받지 못하고 다른 분들이 가져가셨네요. 저는 다음 기회를... ^^

이날 런칭 행사는 기자 대상 런칭 행사보다 무려 3일이나 늦게 열리는 바람에 관련 정보가 거의 알려진뒤라 신선한 맛이 적었습니다. 오늘 포스팅도 너무 늦게 올려 신선한 맛이 적은것 같네요. 다음부터는 좀더 부지런 떨어서 빨리 올려야겠습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