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구글 크롬 (Google Chrome)
구글 크롬 개발자들이 구글 주식으로 백만장자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이 크롬을 개발하고 있는 엔지니어들에게 인센티브로 주식을 주었기 때문이죠. 구글의 공동창업자인 래리 페이지와 세르게이 브린은 최근 구글 크롬을 개발하고 출시하는데 기여한 팀원들에게 수백만달러에 해당하는 주식을 Founders Award[각주:1]로 주어 이들의 성과에 대한 보상을 했다고 합니다. 구글의 연구 개발담당 부사장인 Alan Eustace는 "미래는 뭔가 다른것을 만들어 내길 원하는 소수의 창조적인 사람들에 의해서 다듬어진다"며 구글러들에게 크롬팀처럼 창조적인 팀의 일원이 되도록 독려했다고 하는군요.

구글 크롬은 현재 약 3천만명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IE나 파이어폭스에 비해 아직은 적은 숫자지만, 크롬을 기반으로 개발되고 있는 크롬 OS가 출시되면 크롬은 한단계 더 도약하는 웹브라우저가 될 가능성이 아주 큽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글이 크롬 개발팀에게 큰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것은 당연한 일일겁니다.

구글은 직원들에게 많은 혜택을 주는 것으로 유명하죠. 세계 경제가 침체되었기는 하지만 아직도 직원들에 대한 혜택은 실리콘 밸리 기업중 최고라고 합니다. 그런 구글도 작년 글로벌 금융위기에는 여러가지 어려움을 겪기도 했었습니다. 신규 인원 채용을 줄이기도 했고, 지난 3월에는 마케팅과 세일즈 인원을 일부 감원을 하는 굴욕을 겪기도 했었죠.

하지만 최근 경기가 살아나는 조짐을 보이면서 구글 CEO인 에릭 슈미트는 리세션(경기침체)이 끝났다는 평가와 함께 기업 인수 합병(M&A)의 시기가 돌아왔다며 의욕적으로 인수 합병에 나설것임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마침 어제 이와 관련한 기사가 전자 신문에 나왔군요. 전자신문 기사를 위드블로그 캠페인으로 알게된 파오인으로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기사를 보면 구글은 현금 보유고만 약 26조원(220억달러)에 이른다고 하며 모바일, 검색, 광고등 다방면으로 M&A를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중 모바일 광고 회사인 애드몹(AdMob)과도 물밑 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하는데 만약 애드몹의 인수가 실제로 이루어 진다면 구글은 유무선을 아우르는 온라인 광고의 절대 지존으로의 등극하게 되는 것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트위터의 인기에 힘입어 성장하고 있는 URL 줄임 서비스 회사인 Bit.ly나 실시간 검색 기업인 OneRiot등도 구글의 인수합병 대상이라고 하며 여러 검색광고 솔루션 회사들에도 M&A의 손길을 뻗치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구글이 다시 돈을 풀어 세력을 확장하려 하고 있습니다. 이에 맞서는 다른 IT기업들의 대응은 어떤식으로 전개될지 궁금하군요. MS는 윈도우7이 출시 열흘만에 3.67%에 달하는 점유율을 보이며 순조로운 출발을 하고 있고 애플은 아이폰과 앱스토어로 계속 승승장구중입니다. 트위터는 곧 광고를 도입해 본격적인 수익 확보 및 세력 확장에 나설 예정입니다. 최근에는 "리스트"라는 새로운 서비스도 추가했습니다. 이밖에도 많은 IT기업들이 연일 새로운 사업에 뛰어들고 있으며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는 소식이 요즘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세계 경제가 회복세에 접어들며 IT기업들도 회복세에 들어서는것 같군요. IT경기가 살아나 예전처럼 활발한 움직임을 느낄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IT가 회복되어 다시 예전의 전성기를 맞을수 있을까요? 구글의 공격적인 투자에서 그런점이 많이 느껴지는군요.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다음메인에 추천되었네요. 감사합니다. ^^
  1. 구글의 Founders Award는 2004년부터 시작되었으며, 구글의 공동 창립자인 세르게이 브린과 래리 페이지가 우수한 신제품 개발이나 특별한 성과를 낸 구글 직원에게 주는 일종의 특별공로상이다. 구글직원에게는 가장 영예로운 상으로 부상으로는 구글 주식이 주어진다. [출처: wikipedia] [본문으로]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