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OS에 대한 MS의 반격?

IT 2009. 7. 9. 14:26 Posted by 와이엇  
Bookmark and Share
구글 크롬
어제
구글이 크롬 OS 대한 개발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모두들 짐작은 하고 있었지만 실제로 내년 하반기부터 사용할수 있을 정도로 개발을 하고 있다는 눈치를 사람은 별로 없었습니다. OS개발은 시간이 오래 걸리는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구글 소식에 정통한 사람이라면 어느정도는 눈치를 채고 루머라도 있어야 했는데 그렇지 못했고 단지 "구글이 OS 준비중이다"라는 추측만 있었지요. 또한, 구글이 크롬을 구글 OS 중심으로 삼을 거라는 어떠한 실마리도 포착된 바가 없었던터라 이번 구글 크롬 OS건은 서프라이즈한 면이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구글 크롬 OS에 대한 마이크로소프트의 대응책이 기대가 되는데, 미국의 유명 IT 블로거인 Robert Scoble의 프렌드피드(FriendFeed) 포스팅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다음주 월요일에 이와 관련한 대단한 발표를 할것이라는 내용입니다. 어떤 내용인지는 그가 자세한 이야기를 할수 없다고 엠바고(embargo) 하는 바람에 알수가 없지만 크롬 OS 언급한것으로 보아 이와 관련된 이야기인건 분명해 보입니다. 아래는 그의 프렌드피드 포스팅을 캡쳐한 겁니다. 확실히 뭔가 건수가 있어 보이네요.

Robert Scoble, 프렌드피드

Neowin 따르면 다음주 월요일에 있을 마이크로소프의 발표 내용에 대해 여러가지 얘기가 있는데 그중 하나는 2009 Microsoft Worldwide Partner Conference에서 윈도우7 RTM 버전을 발표한다는 겁니다. 소식은 이미 많이 알려져 있고 어젠다에도 올라와 있어 Scoble이 엠바고를 할만큼 중요한 사항은 아닌것 같고 두번째가 관심이 가는 내용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새로운 웹 브라우저인 Gazelle을 준비중이라는데 이것을 발표하는것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그럼
Gazelle은 어떤 웹브라우저인지 궁금해지는데 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다시 정리해 보기로 하고 간단한 내용을 알아보면 Gazelle은 MS가 준비하고 있는 IE의 대안 브라우저라고 하는군요. MS에 따르면 Gazelle은 크롬을 포함한 기존의 웹 브라우저와는 다른 새로운 브라우저라고 합니다. 그런데, 재미있는 건 어제 발표한 구글 크롬 OS와 성격이 비슷하다고 하는군요. 브라우저에 OS가 포함되어 있는것 처럼 작동한다고 하는군요. 또한, 멀티 프로세스의 처리가 가능하고 웹 어플리케이션을 수행하는데 있어 보안이 강화된 브라우저라고 합니다. OS에 침투하는malicious code를 막을수 있도록 보안을 강화할수 있는 기능이 있다고 하는군요.

또다른 가설은 MS Officeweb을 발표할 것이라는 겁니다. Scoble의 프렌드피드 포스팅에 달린 댓글을 보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 있는데 여기서 얘기하는 part of the Microsoft가 웹서비스를 의미한다는 것이죠.

Josh: part of the Microsoft announcement on Monday runs on Google Chrome (and Firefox for that matter). - Robert Scoble

MS의 에반젤리스트인 Keith Coombs의 트위팅을 보면 그는 MS의 비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는데 이번주말까지는 어떤것인지 이야기할수 없다고 하고 있는데, 이것이 MS의 오피스웹이라는 얘기인데 이를MS Worldwide Partner Conference에서 발표한다는 것이죠. 

어느것이든 타당성 있는 얘기라고 하는 만약 두번째, Gazelle 브라우저가 발표되는것이라면 구글이 MS 발표내용을 미리 알고 선수를 친게 되겠네요. 만약 얘기가 맞는다면 자신들의 비밀은 지키면서 경쟁자의 정보는 미리 빼내 활용하는 구글의 정보력에감탄을 금할수 없을것 같습니다. 구글이 지금은 MS 경쟁자로, 도전자로 MS 추격하고 있지만 점점 강해지고 있는게 느껴집니다. 이대로 계속 가다간 앞으로 MS 추월하는것도 가능하리라 보이는데 나중에는 MS보다 더한 독점적 지위를 가진 기업이 되지는 않을까 살짝 걱정도 되는군요. 다음주 월요일에 나올 빅뉴스가 기대됩니다.

덧붙임) 구글 크롬 OS에 참여하고 있는 파트너사 명단이 공개되었는데 Acer, Adobe, ASUS, Freescale, HP, Lenovo, 퀄컴, TI등 쟁쟁한 IT 기업들이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크롬 OS 가격은 무료로 제공될것이라고 합니다. 일반 사용자는 물론이고 넷북 제조업체와 칩 메이커에도 무료로 제공된다고 하는군요. MS에게는 굉장한 충격이 될것 같습니다. MS는 과연 어떤 생각을 하고 있을까요?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