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 computing 클라우드 컴퓨팅
앞으로 이 분야에서 구글이 새로운 기회를 잡을것으로 보인다는 전망이 있는데 그 기회는 요즘 떠오르고 있는 클라우드 컴퓨팅이 제공할것이라고 하는군요. 따라서, 앞으로 구글의 투자는 클라우드 컴퓨팅에 촛점을 맞추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얼마나 빠르고 강력하게 제공하느냐가 성패를 가를것이라는 것이죠. 즉,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사용자에게 제공하되 마치 사용자의 컴퓨터에서 사용하고 있는것처럼 느끼도록 사용자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구글 앱스 google apps
이때 구글의 웹브라우저인 크롬이 중요한 역할을 할것으로 보이는데 크롬을 폭넓게 보급함과 동시에 보다 우수한 리치 웹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함으로써 더 많은 사용자들을 웹으로 끌어들여 보다 많은 사람들이 웹을 더 많이 사용하도록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일련의 행위들이 구글에게 일반 소비자쪽에서는 더 많은 광고의 기회를 제공할것이고 기업쪽에서는 구글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인 구글앱스의 사용이 많아져 여기에서 생기는 수익이 늘어날것이라는 이야기입니다.

이러한 전망대로라면 구글은 앞으로 크롬 개발에 더욱 힘을 쏟는 한편 보다 강력하고 빠른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해야 할것입니다. 여기에서 보안 문제에 더욱 신경써야 함은 물론입니다. 최근에 몇번 있었던 지메일의 서비스 장애같은 사고가 앞으로 또다시 일어난다면 구글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에 대한 신뢰가 무너지면서 구글이 클라우드 컴퓨팅에서 뒤쳐질수도 있기 때문에 보안에 대한 투자야말로 구글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성공여부를 좌우하는 중요한 것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에 의하면 올해 전세계 광고시장은 작년보다 3~4% 하락할것이고 내년부터는 다시 성장세로 돌아설것이라고 합니다. 구글도 올해는 사정이 좋지 않아 인력을 감축하고 수익성 없는 사업을 접는등 좋지 않은 한해를 보내고 있습니다. 광고시장이 성장세로 돌아서는 내년부터는 세계 최고의 광고회사 구글의 위용을 다시 과시할수 있겠지만 구글이 아직 갖지 못한 기업 IT예산 99.9%, 즉 클라우드 컴퓨팅에서도 성공할수 있다면 더욱 강력한 구글제국을 구축할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