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Black Friday
블랙프라이데이(Black Friday)가 미국 유통업체의 매출 상승에는 확실히 도움이 된 모양이지만 앞으로의 전망은 별로 밝아보이지는 않습니다.

시장조사업체인 쇼퍼트랙은 이번 블랙 프라이데이 매출이 106억 달러로 지난해에 비해 3% 늘었다고 잠정 집계했으며 전美소비협회(National Retail Federation)은 작년에 1억4천7백만명이었던 블랙프라이데이 쇼핑객이 올해는 1억7천2백만명으로 늘어났고 1인당 쇼핑액은 평균 372.57달러로 작년 같은 기간의 347.55달러에 비해 7.2% 증가한 것으로 추정됐습니다.

게다가 12월 1일(美현지시간)은 블랙프라이데이에 근무하느라 쇼핑하지 못한 사무실 근무자들을 위해 사무실에서 온라인으로 쇼핑할수 있도록 온라인 특별할인에다 무료배송을 해주는 사이버 먼데이(Cyber Monday)로 각 유통업체들은 많은 할인을 해주어 연말 쇼핑특수를 노린다는 계획입니다.

원래 블랙프라이데이는 이날을 계기로, 크리스마스 쇼핑 시즌이 시작되면서 유통업체의 손익계산서가 적자(赤字)에서‘흑자(黑字)’로 반전된다는 뜻에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올해는 경기침체로 ‘블랙 프라이데이’가 아닌 ‘레드 프라이데이’가 될 것이라는 우려감이 커져서 미국 유통업체들은 더더욱 파격적으로 물건값을 내렸고 이는 경기침체로 주머니가 가벼워진 소비자들이 싼값에 물건을 사려는 과열 경쟁을 부추켜 결국 사고로 이어졌습니다.

Door Buster(문을 밀치고 들어가서 집는 물건), Early Bird Special(일찍 오는 사람들에게만 파는 물건)등 이른바 미끼상품을 작년보다 더 많이 준비한 미국 유통업체들의 전략에 올해는 작년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새벽부터 줄을 서서 기다렸습니다. 매장문이 열리자마자 전속력으로, 마치 100m 스프린터처럼 뛰어가 점찍어 놓은 할인물품들을 사려다가 월마트(WalMart) 직원이 쇼핑객들의 발에 밟혀 압사했고 토이저러스(Toys R Us) 매장에선 할인물품을 놓고 다투던 사람들이 서로 총격을 가해 2명이 숨지기도 했습니다.

전美소비협회(National Retail Federation)은 올해 추수감사절 연휴 매출이 작년보다 2.2%늘었지만 이는 최근 6년동안 가장 낮은 성장률이며, 경제분석가들도 이는 건전한 블래프라이데이의 신호가 아니라며 최근 10년동안 가장 황폐한 연휴 쇼핑시즌이었다고 얘기하고 있습니다. 올해 블랙프라이데이의 매출 성장은 단지 나중에 할 소비를 미리 한것으로 전체적인 매출 실적이 개선되기는 어렵다는 분석이고 추수감사절부터 크리스마스에 이르는 연말쇼핑시즌이 예년에는 32일이었지만 올해는 27일밖에 되지 않는다는 점도 악재라고 합니다. 월스트리트 저널은 올해는 블랙프라이데이가 쇼핑의 시작이 아니라 올해의 쇼핑을 끝내는 행사로 생각하는 고객들이 많았다고 합니다. 앞으로의 경기 전망은 어둡다는 얘기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 Prev 1 2 3 4 5 6 7 8 ··· 16  Next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1/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