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검색엔진 - Middlespot.com

IT 2008. 11. 10. 13:05 Posted by 와이엇  
Bookmark and Share
Middlespot.com이라는 새로운 검색엔진을 하나 더 소개합니다. 처음 접속화면은 일반 다른 검색엔진과 다를것 없는 화면입니다. 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아직 한글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한글을 입력하면 검색결과가 없다고 나옵니다.
middlespot.com

middlespot.com 첫화면


검색창 아래에 쓰여 있는 내용을 보니 검색결과를 확대하고, 지도처럼 이동시키며 볼수 있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검색결과를 개인 workpad란 곳에 저장할수 있고, 저장한 workpad에 있는 내용을 지인들과 공유할수 있도록 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먼저 see를 클릭해 보니 검색결과를 보는 방법을 설명해 주는 슬라이드가 보입니다. 검색결과는 텍스트와 실제 웹페이지의 스크린샷을 동시에 보여줍니다. 검색결과의 웹페이지가 어떤 모습을 하고 있는지 미리 확인해 볼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보고 싶으면 텍스트나 스크린샷 아무곳이나 클릭하면 됩니다.(스크린샷은 더블클릭을 해야 열립니다.) 스크린샷위에서 마우스 스크롤을 이용해 구글맵처럼 확대해서 스크린샷을 자세히 볼수 있고 화면내에서 이동시키며 볼수 있습니다. 또한, 스크린샷이나 텍스트 중 아무거나 선택하면 관련 스크린샷 또는 텍스트가 주황색으로 하이라이트됩니다.
middlespot 검색결과

middlespot 검색결과



rename workpad
save
를 클릭해 보면 검색결과를 workpad에 저장하는 법을 보여주는 슬라이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 보이네요. 선택한 스크린샷을 개인 워크패드에 저장할 수 있고, 나중에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워크패드의 이름도 바꿀수 있고 다수의 워크패드를 만들어 놓고 원하는 워크패드에 저장할 수도 있네요. 마치 여러개의 파일 폴더에 관련 서류를 파일링 하듯이 검색결과를 저장해 놓고 볼수 있습니다. 실제 파일링을 하듯이 검색결과를 정리할 수 있어서 좋은것 같습니다.
save to workpad

워크패드 선택하여 저장하기



그리고, 저장한 각 스크린샷과 워크패드에 코멘트를 달아서 저장해 놓고 스크린샷위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코멘트가 나타나서 검색결과를 어떤 용도로 사용했는지 또는 검색날짜등을 기록해 놓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middlespot me"라는 플러그인을 설치해 놓으면 어떤 웹사이트에서도 스크린샷을 자신의 워크패드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와 IE 모두 사용가능하네요.

share를 클릭하면 검색결과를 공유하는 법에 대한 슬라이드가 나옵니다. email로 지인들에게 또는 업무관련자에게 자신의 검색결과를 URL을 통해 알려줄수 있어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자신의 워크패드를 다른사람이 몇번 조회했는지도 알수 있습니다.
middlespot.com - email workpad

이메일로 워크패드 보내기



이 검색엔진의 검색 인터페이스는 특허를 받았다고 하는데 검색 결과를 확인하고 저장하며 공유하기가 쉽게 되어 있어 제법 쓸만하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검색엔진에 온라인 지도 인터페이스와 SNS요소를 덧붙여 만든 새로운 아이디어가 높은 점수를 줄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한글을 지원하지 않는 점이 조금 아쉬운 점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