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빨리 종료시키기

IT 2008. 10. 31. 00:57 Posted by 와이엇  
Bookmark and Share
Make-use-of의 시스템 속도 높이기 - 1편시스템 속도 높이기 - 2편에 이어 윈도우 빨리 종료시키기를 소개합니다. (원문: How To Speed Up The Shutdown Of Your Windows)

윈도우 종료도 윈도우 시작과 더불어 매우 느린 프로세스 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사용자 설정을 바꾸면 이를 더 빠르게 변화시킬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윈도우 레지스트리를 바꾸기 전에, 만약을 대비해서 백업 레지스트리를 만들어 놓는것을 강력하게 권고합니다. 레지스트리를 백업하려면, "시작-실행"을 누른뒤, regedit라고 입력한뒤 엔터키를 누릅니다. 레지스트리 박스가 나오면, "파일-내보내기"를 누르고, 하드디스크에 저장합니다. 여기서 레지스트리를 저장하는데 몇분간의 시간이 걸립니다. 자기가 찾기 좋은 장소에 기억하기 좋은 이름으로 저장합니다.

이제 준비가 되었으면 시작해 봅니다.

윈도우 종료시 모든 프로그램 자동으로 종료시키기 (Auto-Kill All Programs at Shutdown)

사용자의 조작없이 프로그램을 빨리 종료시킴으로써 윈도우 종료 프로세스를 더 빨리 할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파이어폭스를 종료할때 나오는 "정말로 파이어폭스를 끝내시겠습니까?"등의 메시지를 자동으로 종료시키는 것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Step 1: "시작-실행"을 누르고 regedit를 입력한다.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나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tep 2: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HKEY_CURRENT_USER\Control Panel\Desktop의 위치로 찾아간다.

Step 3: AutoEndTasks를 찾아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수정(M)을 누른뒤 값을 1로 바꾼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응용프로그램의 대기시간 변경하기

어떤 레지스트리 키값은 말도 안되는 이상한 값으로 기본 세팅되어 있습니다. 여기서는 WaitToKillApp, HangAppTime, 그리고 WaitToKillServiceTimeout를 바꾸어 보겠습니다.

WaitToKillApp는 사용자가 응용프로그램을 종료시키기 전까지 윈도우가 기다리는 시간을 정하는 레지스트리이고, HangAppTime은 응용프로그램이 종료되기 전까지 대기하는 시간을 정하는 레지스트리이며, WaitToKillServiceTimeout은 윈도우가 마이크로소프트 서비스(시스템속도 높이기 1편과 2편에 나오는)를 종료시키기 전에 기다리는 시간을 정하는 레지스트리입니다.

이 시간들을 줄임으로써 사용자는 더 빠른 속도로 윈도우를 종료시킬수 있습니다.

준비되셨으면 시작합니다.

Step 1: "시작-실행-regedit"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엽니다.

Step 2: HKEY_CURRENT_USER\Control Panel\Desktop로 이동해서

Step 3: WaitToKillApp, HangAppTime, 그리고 WaitToKillServiceTimeout를 찾아서 마우스 오르쪽 버튼을 클릭하여 수정(M)을 누르고 모든 값을 1000으로 바꿉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페이징파일 지우는 기능을 생략하기

이전에 시스템 속도 높이기 - 2편에서 페이징 파일에 대하여 이야기 했는데, 윈도우를 종료할때 윈도우는 보안상 자동으로 페이징 파일의 내용을 삭제합니다. 왜냐하면, 페이징 파일은 임시파일로 실행되거나 암호화되지 않은 비밀번호같은 정보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만일 이런 정보를 없애지 않아 자신의 컴퓨터 시스템의 보안이 위험하다고 믿으면 이 방법을 쓰지 말아야 합니다.)

Step 1: "시작-실행-regedit"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연다.

Step 2: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Session Manager\Memory Management로 이동한다.

Step 3: ClearPageFileOnShutdown를 찾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수정(M)을 누른뒤 값을 0으로 고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이 작업을 하기 전에 반드시 레지스트리를 백업한뒤 작업하시길 바랍니다.
만약의 경우에 문제가 생기면 복구용으로 필요합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