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자드 팩토리 런칭 파티 후기

IT 2008. 10. 11. 00:45 Posted by 와이엇  
Bookmark and Share
오늘(10월 10일) 저녁에 있었던 위자드 팩토리 런칭파티 후기를 작성해 볼까한다.  지난 10월 2일 위자드닷컴 추천 블로그에 선정되어 위자드닷컴에서 런칭하는 위자드팩토리 런칭 파티에 참석해 달라는 초청장이 왔다. 개인적으로 이런자리에 가는것은 처음이라 갈까말까 망설이다가 분위기가 어떤지 한번 알아볼겸 해서 참석을 했다.

저녁 7시부터 시작한다고 해서 시간 맞춰 간다고 일찍 나섰는데, 차가 막혀 약 10분쯤 늦게 런칭 시연회 장소인 연세대학교 연세공학관에 도착했다. 환영부스에서 홍보팀 냥이님께서 너무 반갑게 맞아주고 직접 안내까지 해주어서 마치 VIP같은 느낌이 들었다. 준비가 늦어져 시작시간이 좀 늦춰진다고 한다. 위자드 직원분들이 직접 타준 커피를 마시며 주위를 둘러보는데 아는 사람도 없고 이런곳은 처음이라 약간 어색한 기분이 들었다. 잠시후 진행을 맡은 아리따운 여성분이 마이크를 잡으셨는데 나중에 위자드 표철민 대표가 소개하길 모 케이블 방송의 뉴스 앵커라고 한다.

전면에 위자드웍스를 후원해주고 있는 후원사들의 로고가 걸려있어 한방 찍어보았다. 맨처음에 기네스 맥주(?)가 보이고, 드림위즈, 다음등이 보인다. 후원사에서 제공하는 2부순서의 맥주 파티에 참석하지 못해 아쉬웠다. 다음날 아침 일찍 가족행사가 있어 일찍가야 하고 운전을 해야했기 때문에 2부 맥주파티는 눈으로만 구경하고 와야했다. 특히 기네스 맥주를 마셔볼 좋은 기회였는데 어쩔수 없이 놓쳐서 못내 아쉬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잠시후 표철민 대표의 위자드닷컴 소개 및 프리젠테이션과 위자드 팩토리 시연회가 시작되었다. 표철민 대표의 재미있는 말솜씨가 썰렁했던 분위기가 웃음바다가 되며 어색했던 분위기가 많이 풀어졌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자드 웍스의 사업방향은 3가지로 이루어진다고 한다. 정확히 기억나지 않지만 위자드 스튜디오는 위젯을 개발하는 플랫폼이라고 했던것 같고, 위자드 팩토리는 개발된 위젯을 모아 유통시키는 역할을 하며 위자드닷컴은 개인화된 포털이라고 설명한 것으로 기억한다. 그외에도 몇개의 슬라이드가 더 있었는데 설명을 듣느라 사진을 찍지 못했는데 나중에 다른 분들이 올릴것으로 생각되는 블로그에서 한번 다시 찾아봐야겠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자드팩토리 런칭 시연회에서 여러가지 위젯을 소개했는데 몇가지 쓸만한 것도 보였고 위젯을 블로그에 넣는 새로운 방법이 눈길을 끌었다. 회원가입을 하고 위젯을 선택한 후 블로그주소를 입력하면 내 블로그 화면에 위젯이 오버랩되며 내블로그에 어울리는지 미리보기처럼 확인도 가능하고 크기도 마우스 드래그로 조정이 가능하다.  매우 참신한 아이디어인 것 같다.

위자드팩토리 시연이 끝나고 옆방에서 2부 맥주파티가 시작되었는데 맛있는 기네스 맥주와 맛있어 보이는 부페음식을 먹을수 없어 아쉬웠다. 나가는 길에 환영부스에서 위자드측에서 준비한 기념품을 주어 고맙게 가져왔다. 벨류어블 디자인랩(www.vdlab.com)을 운영하며 위자드웍스 위젯 기술 연구소 객원 연구원으로 활동한다고 시연회 초기에 설명한 노주환님이 쓴 "웹 패러다임을 바꾸는 Widget"이라는 책과 여러가지 기념품들, 특히 왼쪽의 다음에서 준비한 것으로 보이는 톡톡 캘린더는 수동이지만 날짜를 바꾸는 방법이 아주 재미있었다.

런칭파티에 초대해주고 좋은 기념품까지 준비해
준 위자드웍스에 감사드리며 다음 기회에 위자드웍스의 위젯을 리뷰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한다. 그리고, 블로그 초기에 넣었으나 블로그 레이아웃 정리할때 빠진 W위젯 및 다른 위젯도 이번 기회에 다시 한번 넣어봐야겠다. 앞으로 위자드웍스가 많이 발전하여 우리나라 대표 위젯서비스 회사로 성장하길 바란다.

P.S.> 참 그리고, 냥이님 처음에 너무 친절하게 맞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음식먹으라고 권해주셔서 그럴려고 했는데 줄이 너무 길어 다음 일정때문에 그냥 가야해서 아쉬웠네요. 주차권은 나갈때 다른분이 주셔서 잘 받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prnyangi.tistory.com BlogIcon 냥이 >o<  수정/삭제  댓글쓰기

    Wyatt니임!!
    어머나~ 이렇게나 신속하게 리뷰를 작성해주시다니..ㅠ_ㅠ
    감사할따름이지요!!
    한분한분 모든 분들께 신경을 써드리고 싶었지만...
    제가 아직 너무 많이 부족해서 흑흑..ㅠ_ㅠ
    많이 신경도 못써드렸는데 이렇게 좋은 말씀 남겨주시니
    앞으로는 더욱더 노력하는 냥이가 되겠습니다!!
    위자드팩토리 많이많이 사랑해주세요 >o<
    감사합니다!!!!!!!

    2008.10.11 01:19
  2. 알 수 없는 사용자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프모임에서는 인사 못드린 것 같은데 이렇게 인사드립니다. 다음에 기회가 있다면 그떄는 인사했으면 좋겠네요 ... 같은 공간에 몇시간을 같이 있었는데 ... 스쳐 지나가기만 했네요 ... 그래도 반가웠습니다. ^^

    2008.10.11 01:21
  3. Favicon of http://pennyway.net BlogIcon 페니웨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냥이님의 환대에 대해서는 모두가 한마디씩 해주시는군요^^

    2008.10.11 08:09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2/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