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지난 3편의 사용기를 통해 갤럭시 S5 광대역 LTE-A의 이모저모를 살펴 보았습니다. 갤럭시 S5 광대역 LTE-A는 기존의 갤럭시 S5의 다양한 신기능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S 아몰레드 WQHD 디스플레이의 선명함과 최고 225Mbps 속도의 광대역 LTE-A 서비스를 이용하는 멀티미디어 서비스 활용이 가장 큰 강점이라고 할 수 있죠.



또한, 갤럭시 S5 광대역 LTE-A에도 갤럭시S5에서 제공되었던 프리미엄 서비스인 갤럭시 기프트(Galaxy Gifts)가 제공됩니다. 이번에 제공되는 혜택은 전과는 조금 다릅니다. 두가지로 제공되는 갤럭시 기프트의 첫번째 혜택은 스마트폰 활용에 매우 유용한 유명 프리미엄 앱을 일정기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고, 2번째 혜택으로는 삼성 비디오에서 제공하는 영화를 매달 10편씩 9월말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갤럭시 기프트로 무료 제공되는 프리미엄 앱은 갤럭시 기프트 위젯을 누르거나 갤럭시 앱스로 들어가서 갤럭시 기프트 페이지로 이동하면 무료로 제공되는 프리미엄 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앱스에서 갤럭시 기프트로 제공되는 프리미엄 앱은 에버노트, Cut the Rope2, 블룸버그 비즈니스위크+, Wall Street Journal, 스토리 앨범, LinkedIn, Lark, 드롭박스 등으로 그동안 유료로 사용해야 했던 다양한 앱을 일정 기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죠.



에버노트, 드랍박스 등 개인적으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앱도 몇가지 있고 처음 사용해 보는 앱도 있네요. 기존에 사용하던 앱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좋고 처음 사용해 보는 앱도 업무 및 일상 생활에서 사용해도 좋은 앱들이니 이번 기회에 다운받아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써보다가 유용하다 싶으면 계속 사용해도 좋을것 같네요.



갤럭시 S5 광대역 LTE-A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갤럭시 기프트중에서 프리미엄 앱보다 개인적으로 더 마음에 드는 것은 삼성 비디오 스토어에서 매월 무료로 제공되는 영화 서비스입니다. 매월 최신 영화를 10편씩 무료로 볼 수 있어 저처럼 영화관 찾아다니는것 보다 집에서 보는 것을 선호하는 경우 매우 좋은 혜택이라고 할 수 있죠. 결혼하기 전에는 극장 다니는게 귀찮지 않았는데 요즘엔 왜 이리 다니기 싫은 건지... ㅠㅠ



갤럭시 S5 광대역 LTE-A의 삼성 비디오 앱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면서 매월 무료 영화 10편씩 감상할 수 있는 쿠폰이 발급됩니다. 이벤트는 지난 6월 20일부터 시작되어 1회차 10편을 7월까지 볼 수 있는 쿠폰이 제공되었고 현재는 2회차 10편을 볼 수 있는 쿠폰이 발급되고 있습니다. 이벤트 사실을 조금 늦게 알아서 7월말에 쿠폰을 이용해 7월 제공 영화중 몇편을 다운받아 두었습니다. 이런 이벤트는 미리 소개했어야 하는데 늦게 알아서 미처 소개하지 못했네요.



전부터 보고 싶었던 영화가 몇편 있었는데 갤럭시 기프트 쿠폰을 이용해 다운받아 두고 시간날때마다 조금씩 감상을 하고 있죠. 영화 다운 방법은 간단합니다. 위와 같이 보고 싶은 영화를 선택한 후 보고 싶은 화질을 선택하고 구매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과 같이 다운받은 쿠폰이 나타납니다. 쿠폰을 선택하고 결제 내용을 확인한뒤 구매 버튼을 누르면 바로 영화를 다운받을수 있죠. 다운받을때는 이왕이면 FHD로 다운받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갤럭시 S5 광대역 LTE-A 해상도가 WQHD로 화질이 워낙 좋기 때문에 영화는 당연히 FHD로 봐야겠죠?



FHD로 받으면 파일 용량이 꽤 크지만 광대역 LTE-A로 받으면 몇분안에 다운이 끝나니 오래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조금 더 빨리 받고 싶으면 갤럭시 S5 광대역 LTE-A에 탑재된 다운로드 부스터를 이용하면 더 빨리 받을수도 있겠네요. 모바일 네트워크와 와이파이를 동시에 이용하기 때문에 데이터 소모도 적고 더 빠르게 다운받을 수 있으니 이렇게 큰 파일을 다운받을때는 한번씩 써보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갤럭시 광대역 LTE-A는 이렇게 휴대폰을 가지고 다니다가 문득 생각나면 바로 영화를 다운받을 수 있어 좋은것 같네요. 데이터만 충분하다면 언제 어디서나 보고 싶은 영화를 고화질로 바로 다운받아 볼 수 있으니 기다릴 필요도 없고 말이죠.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한다면 데이터 걱정없이 볼 수 있는데 그렇지 않다면 위와 같이 다운로드 부스터를 이용하거나 아니면 그냥 와이파이에서 조금 천천히 받아 놓고 나중에 시간날때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위에 보이는 영화들이 지난달 제공되었던 영화들인데 이중에서 절반 정도는 아직 못 본 영화라 이번 갤럭시 기프트 쿠폰 덕에 재미있게 잘 보고 있습니다. 7월에 다운 받아둔 영화를 아직 다 보지 못했는데 8월 영화도 대박 영화가 많이 있더군요. 모두 미리 다운받아 두고 봐야 하는데 언제 다 볼 수 있을지... 8월에는 10편의 영화중 8편이나 못 본 영화라 어서 서둘러 봐야 할 것 같네요.



다행히 스마트폰에 마이크로 SDXC 64GB를 끼워 놓고 사용하고 있어 다운받을 용량 걱정은 없는데 10편의 영화중 일부는 구매가 아니라 48시간동안 대여를 하는 거라서 시간내에 봐야 하는 게 조금 아쉽네요. 대여기간이 조금 더 길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기는 하지만 최신 영화라 어쩔수 없는 것 같으니 다운받아 놓고 대여기간 동안 열심히 봐야겠습니다.



참고로 8월에 무료로 볼 수 있는 영화 10편은 위와 같습니다. 영화 가격이 1500원부터 4000원까지 되는데 금액을 따져보니 총 2만3천원 정도 되는군요. 7월에 제공되는 영화는 조금 더 비싼것 같았는데 대략 계산해 보면 9월까지 총 8~9만원 정도 되는 영화를 무료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탕웨이가 나오는 시절연인과 하정우 주연의 더 테러 라이브는 극장에서 봤는데 나머지 8편은 아직 못 본 영화라 어서 서둘러 다운받아 봐야 할 것 같군요. 앞으로 9월까지는 밤마다 어떤 영화를 봐야 할지 매일 즐거운 고민을 해야 할 듯 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1/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