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갤럭시 S5를 사용하면서 몇가지 케이스를 사용했는데 이번에는 조금 특별한 케이스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갤럭시 S5 무선충전 S뷰 커버와 S Charger를 사용했는데 며칠 사용해 보니 정말 편리하더군요. 


갤럭시 S5 무선충전 S뷰 커버  S Charger


갤럭시 S5 무선충전 S뷰 커버는 무선 충전 패드인 S Charger와 함께 사용하는데 두 제품은 세트가 아니기 때문에 따로 구입을 해야 합니다.


갤럭시 S5 무선충전 S뷰 커버


무선 충전 S뷰 커버 색상은 흰색과 검정색 두가지 중에 고를수 있는데 저는 흰색 제품을 사용중입니다. 박스 윗쪽에 갤럭시S5 전용 제품을 의미하는 흰색 숫자 5가 쓰여 있는 것을 알 수 있죠.


갤럭시 S5 무선충전 S뷰 커버


구성품은 S뷰 커버 본체와 사용 설명서가 전부입니다. 보통 설명서 내용을 잘 읽어보지 않는데 이 제품은 무선 충전 케이스이기 때문에 안전상 주의할 점이 있으니 반드시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예를 들어 무선 충전 패드위에는 무선 충전 커버 단독으로 올려 놓으면 과열이 발생해 화재가 날수도 있다고 하니 조심해야 하겠죠. 또한, 무선 충전 중에는 DMB 시청을 할 수 없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S5 무선충전 S뷰 커버


인조가죽 소재의 갤럭시 S5 무선충전 S뷰 커버는 앞면과 뒷면 가장자리에 스티치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3에 적용한 스티치 문양이 아니라 진짜 실밥이죠.


갤럭시 S5 무선충전 S뷰 커버


무선충전 S뷰 커버 안쪽을 보면 충전용 전원 단자와 Qi 무선 충전 모듈이 장착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안쪽은 방수를 위해 실리콘 실링 처리가 되어 있네요.


갤럭시 S5 무선충전 S뷰 커버


갤럭시S5의 배터리 커버를 떼어내고 장착하는 방식이라 두께는 많이 두꺼워지지 않지만 무선 충전 모듈이 들어 있기 때문에 일반 S뷰 커버를 장착했을때 보다는 조금 묵직한 편입니다.


갤럭시 S5 무선충전 S뷰 커버


갤럭시 S5 무선 충전 S뷰 커버는 이전에 살펴보았던 갤럭시 노트3 S뷰 커버와 거의 비슷한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측면이 개방되어 있고 마그네틱 홀더가 없는 것은 여전히 아쉬운 부분이지만 S뷰 커버가 본체보다 커서 측면 보호에는 별 문제가 없는 편이죠.


갤럭시 S5 무선충전 S뷰 커버


전면에는 투명 미니 윈도우가 있는데 미니 윈도우에서 할 수 있는 일이 여러가지 있습니다. 커버를 열지 않고도 시간, 날짜, 발신자 번호, 부재중 전화, 문자 메시지, 배터리 잔량 및 각종 푸쉬 알림 정보 확인이 가능하죠. 


갤럭시 S5 무선충전 S뷰 커버


전화 수신도 커버를 열지 않고 바로 할 수 있고 전화를 받기 곤란한 상황에서는 수신 거절 메시지를 바로 보낼수 있습니다. 


갤럭시 S5 무선충전 S뷰 커버


커버를 닫은 상태에서도 카메라로 사용이 가능해 좋은 순간을 놓치지 않고 빠르게 사진 촬영이 가능하죠. 이때 찍은 사진은 아래와 같이 1:1 비율로 촬영됩니다. 


갤럭시 S5 무선충전 S뷰 커버


S뷰 커버에서 찍은 사진은 CoverCamera라는 별도의 앨범에 저장되니 참고하시구요.


갤럭시 S5 무선충전 S뷰 커버


커버를 닫은 상태에서 뮤직 플레이어 컨트롤도 가능하고 DMB 시청도 가능합니다. 


갤럭시 S5 무선충전 S뷰 커버


참고로 갤럭시 S5는 DMB 안테나가 내장되어 있지 않으므로 이어폰을 연결해야 DMB가 나옵니다.


갤럭시 S5 무선충전 S뷰 커버


음량 조절은 갤럭시S5의 버튼을 그대로 이용하면 되는데 커버에 +, - 표시가 있어 버튼 위치를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갤럭시 S5 무선충전 S뷰 커버


S뷰 윈도우 배경화면도 원하는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배경 색상을 바꾸거나 원하는 이미지로 배경화면을 꾸밀수 있죠.


갤럭시 S5 무선충전 S뷰 커버


마침 여름도 되고 해서 시원한 팥빙수로 배경 화면을 꾸며 봤습니다. 작년에 갔던 유명 팥빙수집에서 찍은 사진인데 조만간 한번 들러야 겠네요.


갤럭시 S5 무선충전 S뷰 커버


옵션으로 S뷰 윈도우에서 추가로 확인할 수 있는 정보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날씨와 만보계를 선택할 수 있죠.


갤럭시 S5 무선충전 S뷰 커버


퇴근하고 확인하니 하루동안 8400걸음 움직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온은 23도, 하늘에 구름이 끼어 있는 흐린 날씨라는 것을 알 수 있네요.


갤럭시 S5 무선충전 S뷰 커버


참고로 환경설정-액세서리 메뉴로 들어가면 자동 잠금 해제, S뷰 윈도우 배경화면, 표시할 항목 선택, 오디오 출력 등 S뷰 커버와 관련된 몇가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무선 충전 패드 S Charger


무선 충전을 하려면 무선 충전용 S뷰 커버와 함께 무선 충전 패드인 S Charger가 필요합니다. S Charger는 정사각형 모양인데 와이브로 단말기인 브릿지와 비슷하게 생겼네요. 측면으로 마이크로 USB 포트와 상태표시등이 있고 아랫면은 미끄러지지 않도록 고무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갤럭시S5 무선충전 S뷰 커버, 무선 충전 패드 S Charger


충전하기 위해 무선 충전 S뷰 커버를 입은 갤럭시 S5를 무선 충전 패드 S Charger 위에 올려 놓았습니다. 충전이 되면서 S Charger 옆에 있는 상태 표시등에 녹색 등이 깜빡이는 것이 보이죠. 혹시라도 갤럭시S5 무선 충전 S뷰 커버를 제대로 인식하지 않으면 충전이 되지 않으면서 주황색 등이 깜빡입니다. 충전이 완료되면 램프는 꺼집니다.


무선 충전은 이번에 처음 접해 보았는데 정말 편리하더군요. 번거롭게 USB 케이블을 연결하려고 애쓸 필요 없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그냥 충전 패드 위에 올려 놓기만 하면 자동으로 충전이 되니 말이죠. 


충전 시간은 USB 케이블을 연결하는 것 보다 조금 더 걸리는 것 같지만 충전의 편의성으로 상쇄하고도 남는 것 같습니다. 가격이 조금 비싸긴 한데 워낙 편리해서 앞으로는 계속 무선 충전만 사용하게 될 것 같네요. 


갤럭시S5 무선충전 S뷰 커버, 무선 충전 패드 S Charger


특히 갤럭시S5처럼 방수캡이 충전 포트에 적용되어 있으면 충전시 불편할 수 있는데 무선 충전으로 불편함을 단번에 날려 버릴수 있을것 같습니다. 


갤럭시 S5를 무선으로 충전할수 있는 S뷰 커버와 무선 충전 패드 S Charger는 가까운 삼성 모바일스토어에서 체험 및 구매가 가능합니다. 제품 정보와 가까운 매장 위치는 삼성 모바일스토어 페이스북(facebook.com/samsungmobilestore)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