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갤럭시 S5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는 부분중 하나가 바로 카메라입니다. 갤럭시S5 카메라는 전면 200만화소, 후면 1600만화소 카메라가 탑재되었는데 후면 카메라는 전보다 화소수가 더욱 높아졌습니다. 1600만 화소는 웬만한 DSLR 카메라나 미러리스 카메라와 비슷한 수준이죠.

갤럭시S5 카메라



더욱 빨라진 갤럭시 S5의 퀵 오토포커스 (Quick AF)

갤럭시S5 카메라 - 퀵 오토포커스 (Quick AF)


갤럭시 S5 카메라는 초점을 빠르게 잡아주는 퀵 오토포커스(AF)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퀵 오토포커스는 DSLR에 적용되는 하이브리드 AF로 불과 0.3초 정도만에 빠르게 초점을 잡을수 있어 소중한 순간을 놓치지 않고 담을수 있죠.



참고로 갤럭시 S5의 AF가 얼마나 빠른지 갤럭시S4와 비교한 영상을 소개해 봅니다. 먼저 갤럭시S4의 AF 속도를 확인하고 갤럭시 S5의 AF 속도를 살펴보니 확실히 갤럭시 S5의 AF가 더 빠르다는 것을 알 수 있더군요.


보고 싶은 것만 선명하게 찍는 아웃포커스

갤럭시S5 카메라 - 아웃포커스


갤럭시 S5 카메라는 피사체의 원하는 부분에 초점을 맞춰 촬영할 수 있는 아웃포커스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5 카메라 - 아웃포커스


아웃포커스 기능을 셀렉티브 포커스라고도 하는데 강조하고 싶은 부분만 선명하게 촬영하고 나머지 부분은 흐릿하게 만드는 아웃포커스 기능으로 카메라의 활용도가 더욱 높아졌죠.

갤럭시S5 카메라 - 아웃포커스


샘플 사진처럼 배경은 흐릿하도록 하고 보고 싶은 부분만 선명하게 촬영해 대상을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5 카메라 - 아웃포커스


갤럭시 S5의 아웃포커스 기능으로 촬영한 사진은 초점을 원하는 대로 바꿀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는데 꽤 재미있는 기능이더군요. 아웃포커스 기능으로 촬영한 사진을 갤러리에서 보면 사진의 좌측 상단에 포커스 영역을 수정할 수 있는 아이콘이 보입니다. 

갤럭시S5 카메라 - 아웃포커스


아이콘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포커스 영역을 바꿀수 있는 메뉴가 나타나는데 현재는 근거리 초점 상태로 가까이에 있는 마늘이 선명하게 보입니다.

갤럭시S5 카메라 - 아웃포커스


여기서 원거리 초점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가까이 있는 마늘 대신 멀리 있는 갈비가 더욱 선명하게 보이게 되죠.

갤럭시S5 카메라 - 아웃포커스


어느것을 더 강조하고자 하느냐에 따라 초점 위치를 선택할 수 있는데 마늘과 갈비 모두 포기할 수 없다면 전 초점을 선택해 음식 전체를 모두 선명하게 보이도록 할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갤럭시 S5의  아웃포커스 기능은 사진이 살아있는 느낌이 들게 만들죠. 자신이 가장 맛있게 먹은 음식을 나타내거나 가장 예쁜 꽃만 보여주고 싶을때, 아웃포커스 기능을 사용해 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되는군요.

갤럭시S5 카메라 - 아웃포커스


아웃포커스 사진을 찍을때는 찍을 대상과 50cm 이내에서 촬영하는 것이 좋고 배경과의 거리는 2배가 되도록 유지해야 아웃포커스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파일 크기가 일반 모드의 2배 이상 되기 때문에 저장공간이 적을때는 사용하지 않거나 저장공간을 늘려준 뒤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밝고 어두운 부분을 보다 확실하게 표현해주는 HDR 촬영

HDR 기능은 사진의 밝고 어두운 부분을 보다 확실하게 보여주며 디테일을 살려주는 기능으로 HDR로 촬영한 사진은 전보다 음영이 더욱 선명하게 표현되어 보다 사실적으로 보이게 되죠. 참고고 HDR 위에 OFF라고 표시되어 있는 버튼을 누르면 아웃포커스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5 카메라 - HDR


HDR 기능을 확인하기 위해 아침 출근길에 거리에 보이는 꽃을 일반 모드로 한컷, 다시 HDR 모드로 한컷 찍어 보았습니다. 아래 사진중 어느 사진이 HDR 촬영일까요?

갤럭시S5 카메라 - HDR


갤럭시S5 카메라 - HDR


첫번째 사진이 일반 모드로 찍은 사진이고 두번째 사진이 HDR 모드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HDR을 사용하지 않았을때는 나뭇잎 사이의 그늘진 곳이 어두워서 잘 보이지 않지만 HDR로 촬영하면 나뭇잎 사이의 그늘진 부분도 환하게 밝아 보이는 것을 알수 있죠.

이번에는 장미를 찍어 보았습니다. HDR 모드로 촬영한 사진을 맞춰보시죠.

갤럭시S5 카메라 - HDR


이번에도 두번째 사진이 HDR 기능을 켜고 찍은 사진입니다. 일반모드로 촬영한 왼쪽 사진을 보면 사진 윗쪽의 밝은 부분은 역광을 너무 받아 장미 줄기를 알아보기 힘들고 벽쪽은 너무 어둡게 나왔습니다. 반면에 오른쪽 사진은 역광을 잡아 주어 장미 줄기를 확실하게 알아볼 수 있고 벽쪽의 장미는 밝고 선명하게 촬영되었죠. 

마지막으로 HDR 기능을 한번 더 확인해 보도록 하죠. 이번에는 자동차인데 어느 사진이 HDR 기능을 사용했을까요?

갤럭시S5 카메라 - HDR


갤럭시S5 카메라 - HDR


이번에는 첫번째가 HDR 기능을 사용한 사진입니다. 바퀴 부분의 그늘진 곳을 보면 두번째 사진보다 더 밝고 선명함을 느낄수 있고 본네트 부분은 빛의 반사로 인한 역광이 줄어들어 조금 더 실제와 가까운 모습임을 알 수 있죠. HDR 기능은 동영상 촬영시에도 사용할 수 있어 보다 선명한 영상을 기록할 수 있으니 기억했다가 나중에 동영상 촬영시 꼭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S5에 새롭게 적용된 가상 투어 샷

갤럭시S5 카메라 - 가상 투어 샷


갤럭시 S5 카메라에는 여러가지 새로운 기능이 적용되었는데 특히 가상 투어 샷이 꽤 재미있습니다. 카메라를 들고 움직이며 촬영하면 사진 속 공간을 실제로 이동하는 듯한 재생화면을 만들어 주는 기능이죠. 


갤럭시S5 카메라 - 가상 투어 샷


길안내를 할때 가상 투어 샷으로 사진을 찍어 보내면 처음 가는 곳도 어렵지 않게 찾아갈 수 있을 것 같네요. 설명보다는 직접 보는게 나을것 같아 간단한 동영상을 마련해 보았습니다. 가상 투어 샷을 재생하면 어떻게 보이는지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밖에도 갤럭시 S5 카메라는 이전까지 지원하던 뷰티 페이스, 파노라마, 듀얼 카메라 등 다양한 촬영모드를 지원합니다. 특히, 샷 & 모어 모드는 연사 기능인 버스트 샷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효과를 사용할 수 있죠. 베스트 포토, 베스트 페이스, 드라마 샷, 패닝 샷 등 다양한 기능을 샷 & 모어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운로드 모드를 누르면 사운드&샷, 애니메이션 포토, 스포츠, 서라운드 샷, 시퀀스 샷 등 추가 기능을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전 모델까지 기본으로 들어 있던 기능들인데 이렇게 사용자가 선택해 추가할 수 있게 해 놓았네요.

아웃 포커스를 비롯, HDR, 가상 투어 샷 등 다양하고 강력한 카메라 기능이 더해진 갤럭시 S5, 점점 더 디지털 카메라가 설땅을 줄어들게 만드는 것 아닌가 모르겠습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