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삼성 아티브 북9 Style을 사용하면서 빠트릴수 없는 부분이 바로 스마트폰과의 연계성입니다. 삼성 아티브 북9 Style은 삼성 링크사이드싱크라는 기능으로 다른 기기와의 경계를 쉽게 넘나들 수 있죠. 그럼 먼저 삼성 링크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아티브 북9 Style & 갤럭시 스마트폰

삼성 링크 (Samsung Link)

삼성 링크는 삼성 계정에 연결된 PC 및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 TV 등의 기기와 클라우드 서비스에 저장된 이미지와 동영상, 문서 등을 원격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삼성링크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노트북, 스마트 TV 그리고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카메라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드랍박스, N드라이브 등 클라우드 서비스도 연결을 지원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죠. 삼성 아티브 북9 Style에서는 삼성 링크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잠시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링크 Samsung Link

삼성 링크의 주요 기능은 3가지로 위와 같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당 등록할 수 있는 기기는 총 6개까지이고 총 5개의 사용자 계정과 서로 자료를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은 알아두어야 할것 같네요.

삼성 아티브 북9 Style

삼성 링크를 사용하기 위해 삼성 아티브 북9 Style에 기본 설치된 삼성링크 앱을 실행해야겠죠? 삼성링크(Samsung Link)는 삼성 전용 SW로 Samsung 카테고리에서 찾을수 있습니다. 시작화면 오른쪽 아래에서도 찾을 수 있네요.

삼성링크 Samsung Link - 연결기기

앱을 실행하면 간단한 설명이 나오고 다음 화면으로 몇번 이동하면 삼성 계정 로그인 창이 나옵니다. 회원가입을 하고 간단한 동의 절차를 거친뒤 로그인하면 삼성 링크에 연결된 기기 리스트가 나오게 되죠. 기기 등록은 각각의 기기에서 삼성 링크를 실행하고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됩니다. 저는 이미 6개의 기기를 모두 등록해 놓아서 기기 하나를 제거하고 
삼성 아티브 북9 Style을 연결했습니다. 

삼성링크 Samsung Link - 클라우드 cloud

삼성 링크는 클라우드 연결도 지원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N드라이브와 드랍박스, MS의 OneDrive, 그리고 Box.net 등 총 4가지입니다. 계정은 모두 가지고 있는데 현재 연결해서 사용중인 서비스는 N드라이브와 드랍박스입니다.

나머지 서비스도 간단한 로그인만 하면 모두 연결이 되고 보유중인 저장용량을 모두 이용할 수 있죠. 현재도 사용가능한 용량이 거의 83GB가 넘는데 OneDrive의 7GB, Box.net의 50GB를 더하면 무려 140GB에 달하는 클라우드 저장소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정도면 저장공간 걱정은 할 필요가 없겠네요.

삼성링크 Samsung Link - SNS

그리고, 페이스북, 트위터, 피카사, 플리커, 유투브 등 SNS 서비스도 계정에 로그인하면 삼성 링크에 연결할 수 있고 삼성 링크에 등록된 기기와 클라우드 서비스에 저장된 콘텐츠를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삼성링크 Samsung Link - 파일 공유

콘텐츠 공유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삼성 아티브 북9 Style을 선택하고 공유하고자 하는 콘텐츠를 선택한 뒤 전송 또는 공유 버튼을 누르면 쉽게 공유를 할 수 있죠.

삼성링크 Samsung Link - 파일 공유
삼성링크 Samsung Link - 파일 공유

사진과 동영상은 다른 원격 기기나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전송을 하거나 SNS에 공유를 할 수 있고 나머지 콘텐츠는 원격 기기나 클라우드에 전송만 가능합니다.

삼성링크 Samsung Link - 파일 공유

원격 기기나 클라우드에 있는 콘텐츠도 다룰수 있는데, SNS에 공유는 할 수 없고 삼성 아티브 북9 Style 또는 다른 기기로 전송하거나  클라우드 서비스로 전송할 수 있고 삭제까지 가능합니다.

삼성 링크 - 갤럭시 S4 파일 전송

삼성 아티브 북9 Style에 있는 사진을 갤럭시S4 LTE-A로 전송했더니 위와 같이 파일이 전송되었다는 알림이 도착해 있더군요. 반대로 갤럭시S4 LTE-A에 있는 파일을 노트북으로 가져와도 같은 알림이 나타납니다.

삼성 링크 - 갤럭시S4 LTE-A 멀티미디어 파일 보기

삼성 링크는 와이파이를 통해 스마트폰에 있는 멀티미디어 파일을 볼때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죠.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을 여러명이 함께 볼때 이 방법을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삼성 링크

가지고 있는 기기를 삼성 링크로 연결해 놓으니 파일 이동이나 공유할때 매우 편리하더군요. 가능하면 보유하고 있는 모든 기기를 삼성 링크로 연결해 놓고 사용해 보세요. 얼마나 편한지 금방 알게 될테니까요.

사이드싱크

사이드 싱크는 삼성 아티브 북9 Style과 스마트폰을 연결해 화면, 키보드 및 마우스를 공유해 사용할 수 있고, 가상 휴대폰을 이용해 삼성 아티브 북9 Style과 스마트폰간의 파일 전송, copy & paste 등을 드래그&드랍으로 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싱크

사이드싱크는 삼성 아티브 PC를 가지고 있다면 모두 사용할 수 있죠. 최근 출시된 아티브 PC에는 모두 기본 설치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에는 사이드싱크 앱을 설치합니다. 

이때 사이드싱크와 폰스크린 쉐어링 (Phone Screen Sharing) 앱을 같이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이드싱크 앱은 마우스와 키보드를 공유하는 것만 가능하고 가상 휴대폰을 이용하는 것은 폰 스크린 쉐어링 앱을 이용해야 하기 때문이죠. 앱은 삼성앱스에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사이드싱크

사이드싱크를 이용하기 위해 먼저 삼성 아티브 북9 Style과 스마트폰의 사이드싱크 앱을 실행해 서로 연결해야 합니다.  

사이드싱크

연결은 USB 케이블이나 와이파이로 할 수 있는데 저는 와이파이로 연결해 보았습니다.

사이드싱크 - 마우스 공유

사이드 싱크 연결이 되면 갤럭시 스마트폰을 삼성 아티브 북9 Style의 터치패드와 키보드를 이용해 조작할 수 있죠. 스마트폰 화면에 있는 마우스 포인터가 보이시나요? 바로 사이드싱크로 삼성 아티브 북9 Style의 마우스를 공유하고 있는 겁니다. 문자 작성시에도 키보드를 이용하면 훨씬 더 빠르게 타이핑을 할 수 있습니다. 한번 해보세요. 엄청나게 편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이드싱크 - 마우스, 키보드 매핑 설정

스마트폰 조작시 홈, 메뉴, 이전 버튼 등의 기능은 마우스와 키보드 매핑 설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된 매핑을 사용하거나 
자신이 원하는대로 정할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이드싱크 - 폰스크린 쉐어링

사이드 싱크의 또 다른 기능인 폰 스크린 쉐어링도 재미있는 기능이죠.
스마트폰 화면을 삼성 아티브 북9 Style에서 볼 수 있도록 하는 가상 스마트폰 기능입니다. 진짜 폰과 노트북의 가상 폰 화면이 동기화되어 있어 어느쪽에서도 스마트폰을 작동시킬 수 있죠.

사이드싱크 - 폰스크린 쉐어링 (파일 복사)

이 기능을 사용하면 폰화면을 공유할 뿐 아니라 노트북에 있는 파일을 폰으로 쉽게 전송이 가능합니다. 사진 하나를 선택한 뒤 드래그해 폰으로 옮기면 사진이 갤럭시S4에 복사되는 모습을 볼 수 있죠.


복사가 된 파일 정보는 가상 휴대폰 화면에 나타나고, 폴더를 열어 확인할 수 있도록 링크도 제공해 줍니다.

사이드싱크 - 폰스크린 쉐어링 (파일 복사)

폴더를 열어 복사된 파일을 열어보니 삼성 아티브 북9 Style에 저장되어 있던 파일이 맞습니다. 전송된 파일은 갤럭시S4의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됩니다. 

개인적으로 삼성 링크와 사이드싱크, 폰스크린 쉐어링 기능은 모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노트북에서 작업하던 파일을 데스크탑이나 스마트폰, 태블릿 등으로 전송할때 메모리 카드나 블루투스 등을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오늘 소개한 삼성 링크와 사이드싱크로 전송하는 것이 더 편할때가 많더군요. 

삼성 아티브 북9 Style - 삼성 링크

특히, 삼성 아티브 북9 Style에 저장된 파일을 클라우드로 백업할때는 삼성링크로 작업하면 손쉽게 작업을 끝낼수 있어 자주 이용하는 편이죠. 여기까지 삼성링크와 사이드싱크 기능을 소개해 보았습니다. 삼성 아티브 북9 Style에는 기본 탑재되어 있으니 편리하게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