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스마트폰은 더 이상 우리에게서 떼어내기 힘든 필수품이 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이용자수는 점점 늘고 있고 스마트폰으로 인한 가계 통신비 지출 또한 늘어나고 있죠. 음성 통화의 비중은 줄고 있지만 그대신 늘어나는 데이터 사용량으로 인한 부담은 만만치 않은 상황입니다.


통신비를 줄이기 위해 여러가지 노력을 기울여 보지만 기존의 사용 패턴을 바꾸기는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죠. 기존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을 유지하면서 통신비를 줄이는 방법으로 생각할 수 있는 것은 MVNO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알뜰폰, MVNO


MVNO는 SKT나 KT처럼 기간 이동통신망을 직접 소유하거나 운영하지는 않지만 이들로부터 통신망을 임대해 소비자에게 이동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동통신 사업자로 "가상 이동통신 사업자" 또는 "이동통신 재판매 사업자"라고도 하는데 알뜰폰이라고 하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겠네요.

MVNO에 대해 조금 생소할지 모르겠지만 국내에는 이미 10여개의 MVNO 업체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많이 알려진 업체는 CJ 헬로 모바일인데 60만명 이상의 가입자가 헬로 모바일을 통해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CJ 헬로모바일


CJ 헬로 모바일은 KT로부터 회선을 임대받아 휴대폰 서비스를 하고 있는 알뜰폰 사업자로 KT와 동일한 이동통신망을 이용하고 있고 이동통신 품질 역시 KT와 동일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KT의 광대역 LTE는 물론이고 전국 20만개에 이르는 올레 와이파이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반면에 이용요금은 더 저렴해 요금이 많이 나오는 사용자라면 CJ 헬로 모바일에 대해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헬로모바일의 단말기 리스트는 여기를 클릭하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페이지 일부를 캡쳐해 보면 아래와 같이 최신 단말기 사용이 가능한 것을 알 수 있죠.


헬로 모바일에서 사용할수 있는 단말기는 넥서스5, 갤럭시노트3, G Pro 등 대부분의 최신 스마트폰 선택이 모두 가능합니다. 또한, 3G폰과 폴더폰도 다양하게 갖추고 있어 고급 기종부터 저렴한 기종까지 선택의 폭도 넓은것 같군요.



헬로 모바일 요금제는 크게 구분해 LTE 요금제3G 요금제USIM 요금제 등 3가지 요금제로 나뉘어져 있고 각 요금제는 다시 여러개의 세부 요금제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LTE 요금제는 총 33개의 요금제로 구성되는데 내용을 간단히 살펴보면 청소년용 윙 요금제와 일반 LTE 요금제, CGV 연계 요금제, 엠넷 연계 요금제, 무제한 요금제 등으로 다시 구분됩니다.  


워낙 요금제가 많아 전부다 살펴보기는 어렵지만 대략적으로 살펴보면, KT의 LTE요금제와 거의 비슷하게 구성되어 있고 여기에 CJ만의 특색으로 CGV와 엠넷에 연계된 요금제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CGV 연계 요금제는 CGV 예매권을 추가로 받을수 있는 요금제이고 엠넷 연계 요금제는 엠넷스트리밍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LTE 요금제의 경우 현재 52 요금제 이상에 가입하면 월 5000원을 청구할인해 주는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는데 2년동안 12만원을 절약할 수 있으니 이점도 참고할 만 하네요.
헬로 모바일의 전체 LTE 요금제는 여기를 클릭하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3G 요금제는 LTE요금제에 비해 요금이 상당히 저렴한 편인데 그중에서도 매일 5분씩만 통화하면 기본료가 0원인 완전할인 요금제가 꽤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완전할인 요금제는 기본료가 15000원으로 한달에 통화할 수 있는 시간은 총 150분인데 그 이상 통화하면 초당 1.8원이 과금되는 요금제로 통화량이 적은 사람이 사용하면 좋을 것 같더군요.


그밖에 기본료 9000원의 헬로표준 요금제와 카톡 정도만 하는 어르신들이 사용하면 좋은 기본료 15000원의 헬로세이브 요금제도 저렴한 요금제로 통신비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밖에 전체 3G 요금제는 여기서 확인할 수 있으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헬로 모바일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요금제는 USIM 요금제로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으로 사용할 수 있어 좋은것 같더군요. 단말기를 구매할 필요도 없고 약정을 할 필요도 없이 번호이동을 할수 있는 공짜폰이 있다면 USIM 요금제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조건없는 USIM LTE 21 요금제는 기본요금이 42000원인 요금제를 프로모션 기간중 50% 할인해 21000원에 사용할 수 있는데 음성 200분, 문자 200건, 데이터는 1.5GB 사용 가능하더군요. 같은 방식으로 조건없는 USIM LTE 26 요금제조건없는 USIM LTE 31 요금제는 각각 52000원과 62000원에 이용하던 LTE 요금제를 반값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요금제로 청소년용 요금제인 조건없는 USIM LTE 청소년윙34 요금제는 17000원에, 조건없는 USIM LTE 청소년윙42 요금제는 210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USIM 요금제에도 CJ만의 특색있는 요금제로 한국영화무제한 요금제가 있는데 기본료 52000원, 62000원, 72000원에 이용할 수 있는데 CGV에서 개봉하는 한국영화는 언제든지 무료로 볼 수 있고 영화를 보지 않을 경우 요금을 50% 할인받을수 있습니다.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번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단, USIM 요금제는 약간의 제약이 있습니다. LGU+ 전용 단말기는 사용이 불가하고 가입기간이 정해져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참고로 USIM 요금제 전체 리스트는 아래 주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www.cjhello.com/mv_Client/rate/rate_01_01_list.asp


이상으로 헬로모바일의 요금제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집에 굴러다니는 번호이동 공짜폰이 있다면 헬로모바일의 USIM 요금제, 특히 조건없는 USIM LTE 요금제를 살펴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새로 폰을 살 필요도 없고 약정없이 USIM만 구입해 기기변경만 하면 50% 할인까지 받을수 있으니 이처럼 좋은 요금제도 흔치 않을것 같네요.

음성통화 위주로 사용하되 통화량이 적다면 3G 요금제, 특히 기본료가 0원인 완전할인 요금제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죠. 3G폰을 가지고 있는데 통화량이 많지 않은 사용자에게 좋을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CGV와 엠넷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이들과 연계한 LTE 요금제나 USIM 요금제에 가입하면 영화를 보거나 음악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 혜택을 받을수 있다는 점도 생각해 보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단, 조건없는 USIM LTE 요금제는 올해 6월말까지만 가입이 가능하고 LGU+ 전용 단말기는 가입이 불가능하다는 점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글을 정리하면서 다시 한번 살펴보니 올해 말까지 헬로모바일 LTE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티빙 실시간 TV 무제한 상품을 볼수 있는 티빙 포인트 지급 이벤트가 진행중이네요. 티빙을 즐겨 사용한다면 역시 좋은 혜택이 아닌가 싶어 소개해 봅니다.
 

본 포스팅은 CJ 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