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지난 몇편의 사용기를 통해 팬택 베가 시크릿 업(VEGA Secret UP)의 특징 및 여러가지 기능들에 대해 살펴 보았는데 오늘은 베가 시크릿 업에 적용된 새로운 기능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소개한 기능들도 있지만 정리하는 차원에서 다시 한번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시크릿 블라인드
시크릿 블라인드는 사생활 보호 기능중 하나로 볼 수 있는데 정보 보안 기능이라기 보다는 옆사람에게 내 화면을 보기 힘들게 만들어 주는 아이디어 기능입니다. 버스나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할때 사용하면 좋은 기능이죠.

베가 시크릿 업 - 시크릿 블라인드

저도 출퇴근시 주로 지하철을 이용하는데 옆사람이 내 스마트폰을 쳐다보면 괜히 신경이 쓰이더군요. 이럴때 시크릿 블라인드를 사용하면 옆사람이 내 스마트폰을 보기 힘들어 집니다.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이 기능을 사용하면 주변 사람 시선 신경쓰지 않고 맘 편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죠.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시크릿 업 상단 알림바 부근을 두손가락으로 쓸어 내리면 시크릿 블라인드가 내려옵니다.

베가 시크릿 업 - 시크릿 블라인드

시크릿 블라인드가 내려온 상태에서 손가락을 좌우로 움직이면 블라인드의 무늬를 바꿀수 있죠.

베가 시크릿 업 - 시크릿 블라인드

블라인드의 투명도 조절도 가능합니다. 블라인드가 내려온 상태에서 손가락을 위아래로 움직이면 되는데 1~10까지 총 10단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알림차단 모드

베가 시크릿 업 - 알림 차단 모드

알림차단 모드 역시 시크릿 업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으로 잠을 자거나 영화 감상, 회의 등을 할때 다른 연락이나 스마트폰 앱으로부터의 알림을 받지 않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알림차단 모드를 사용하면 공부 또는 다른 일에 집중할 수 있는 나만의 시간을 가질수 있죠. 또 혼자 뭔가 골똘히 생각해야 할 필요가 있을때 사용하면 매우 유용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베가 시크릿 업 - 알림 차단 모드

알림 차단은 수신전화 및, 앱 알림 차단이 가능하고 알람 및 타이머도 차단할 수 있으며 차단하는 시간도 예약할 수 있습니다. 

베가 시크릿 업 - 알림 차단 모드

앱 알림 차단을 할때도 전체를 모두 차단하거나 특정 앱만 선택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옵션이 있죠.

베가 시크릿 업 - 알림 차단 모드

알림차단 모드 사용중에도 중요한 전화번호나 중복 수신전화의 경우 허용하는 기능이 있어 급한 일이 있으면 전화 수신을 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고 있고 특정 어플리케이션의 알림은 허용하는 기능과 알림 차단을 미리 예약하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타일리시한 화면 꾸미기 - 스타일 테마, 아이콘 스타일 

베가 시크릿 업은 나만의 UI를 만들수 있는 스타일 테마와 아이콘 스타일을 지원해 개성있는 스마트폰을 꾸밀 수 있습니다. 홈 배경화면은 물론이고 아이콘과 키보드, 다이얼, 알림창 등 대부분의 디자인을 다양한 스타일로 제공하고 각각의 스타일은 3가지 테마로 변경할 수 있죠. 

베가 시크릿 업 - 스타일 테마

스타일 테마는 설정-> 디스플레이-> 스타일 테마를 선택하면 됩니다. 유니크, 스카이 블루, 모던 3가지 스타일 테마가 있죠. 

베가 시크릿 업 - 스타일 테마

스타일 테마를 선택하면 아이콘과 배경화면, 상태알림창의 아이콘 스타일과 전화 다이얼 디자인을 한번에 적용할 수 있어 편리하더군요. 

베가 시크릿 업 - 아이콘 스타일

스타일 테마와 함께 아이콘 스타일도 함께 사용하면 스마트폰을 더욱 예쁘게 꾸밀수 있죠. 홈 스크린에서 홈버튼 왼쪽을 터치하고 홈설정을 선택하면 아이콘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스타일과 함께 아이콘 레이블, 그리고 런처 바 스타일을 고를 수 있죠. 

베가 시크릿 업 - 아이콘 스타일

아이콘 스타일은 총 4가지를 기본 제공하는데 베가 앱스플레이에서도 추가적으로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죠.

베가 시크릿 업 - 아이콘 스타일

아이콘 스타일로 리미티드를 적용해 보았는데 깔끔하고 심플한 모습이 괜찮아 보이는군요.

베가 시크릿 업 - 아이콘 스타일

베가 앱스플레이에서 추가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아이콘 스타일은 현재 총 9가지입니다. 기존의 아이콘에 식상해 새로운 아이콘을 사용하고 싶다면 한번씩 다운받아 이용해 보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간편 화면 on/off 기능

간편 화면 on/off 기능은 전원버튼을 이용하지 않고도 화면을 쉽게 켜고 끄는 기능입니다. 간편 화면 off 방법은 2가지인데 첫번째는 상태 알림바를 톡톡~ 두번 두들겨 더블 터치하면 됩니다. GIF 애니메이션으로 사용방법을 간단하게 만들어 보았으니 참고하세요.

베가 시크릿 업 - 간편 화면 on/off

케이스를 닫은 상태에서도 간편 화면 off가 가능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케이스의 미니창을 톡톡~ 연달아 더블 터치하면 화면이 꺼지는 것이죠.

베가 시크릿 업 - 간편 화면 on/off

화면을 켤때는 전원키보다는 베가 시크릿 업 뒷쪽의 지문인식키를 살짝 클릭하면 화면이 켜집니다.

베가 시크릿 업 - 간편 화면 on/off

간편 화면 on/off 기능은 버스나 지하철에서 한손으로 조작할 때 사용하면 매우 유용한 기능으로 알아두면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멀티 윈도우, 미니 윈도우

베가 시크릿 업 - 멀티 윈도우

멀티 윈도우 기능은 창을 여러개 띄워서 멀티 태스킹을 할 수 있는 기능으로 홈버튼 오른쪽을 길게 누르면 멀티앱 서랍이 화면 가운데로 나타납니다. 

베가 시크릿 업 - 멀티 윈도우

멀티앱 서랍에 있는 앱을 선택하면 멀티 윈도우 기능이 실행됩니다. 예를 들어 이메일을 쓰거나 읽을때 전자사전을 같이 열어 단어의 스펠링이나 뜻을 찾아 확인할 수 있는 것이죠.

베가 시크릿 업 - 멀티 윈도우

멀티 윈도우 중간에 위치한 조절 버튼을 위아래로 드래그하면 창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베가 시크릿 업 - 멀티 윈도우

또한, 앱 사이에 위치한 바를 터치하면 중간에 멀티 윈도우 옵션이 보이는데 탭 종료, 창 전환, 전체 종료 등 3가지 버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베가 시크릿 업 - 미니 윈도우

미니 윈도우 기능 역시 멀티 태스킹 기능중 하나로 왼쪽 메뉴 버튼을 길게 누르면 여러가지 앱이 보이는데 여기서 원하는 앱을 선택하면 작은 창이 튀어 나옵니다.

베가 시크릿 업 - 미니 윈도우

총 11가지 앱을 미니 윈도우로 사용할 수 있는데 여러개의 미니 윈도우를 동시에 열어 놓고 사용해도 됩니다.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DMB를 보면서 계산기와 달력을 열어 놓고 V노트로 메모를 할 수도 있죠.

지금까지 베가 시크릿 업에 새롭게 적용된 기능을 살펴 보았습니다. 이밖에도 베가 시크릿 업에는 사운드 케이스, 모바일 안전 결제, 시크릿 기능, 디자인 홈 등 다양한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는데 관련 내용에 대해서는 이전에 소개한 바 있으니 아래 글목록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VEGA와 함께합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