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갤럭시 기어

갤럭시 노트3와 함께 출시된 갤럭시 기어(Galaxy Gear), 삼성전자가 내놓은 최초의 스마트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손목시계형 디바이스로 휴대가 편하고 시계 이상의 사용성을 제공하는 갤럭시 노트3의 훌륭한 벗이라고 할 수 있죠.

갤럭시 기어 연동

갤럭시 기어는 갤럭시 노트3와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사용합니다.
갤럭시 노트3 하나만 사용할때 보다 편리한건 확실한데 과연 이 부분을 얼마나 가치있게 생각하느냐가 갤럭시 기어에 있어 풀어야 할 숙제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조금 더 유연한 사용 환경을 제공해 주고 갤럭시 기어만 독립적으로 사용했을때도 충분히 쓸만하다고 생각되도록 기능적인 부분을 더 업그레이드 해 준다면 갤럭시 기어의 가치가 지금보다 많이 높아지지 않을까 생각되기도 하네요. 

갤럭시 기어

약 2주동안 갤럭시 기어를 사용해 보았는데 충분히 만족스러운 기기는 아니었지만 갤럭시 기어가 필요한 경우가 분명히 있더군요. 2주동안 사용으로 갤럭시 기어를 100% 활용했다고는 얘기할 수는 없겠죠. 하지만 앞으로 계속 사용하다 보면 오늘 소개한 것보다 더 다양한 방법으로 갤럭시 기어를 활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핸즈프리콜, 문자메시지 확인

갤럭시 기어를 사용하면서 가장 편하게 느꼈던 부분이 바로 "핸즈프리콜"과 문자메시지 확인 기능이었습니다. 운전중 통화는 위험하니 잘 하지 않는 편이지만 피치 못할 경우 전화 통화를 해야 할 경우가 있더군요. 이때 갤럭시 기어의 핸즈프리 콜 기능이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죠.
 

갤럭시 기어 - 핸즈프리 콜

물론 자동차에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할 경우 이같은 기능이 필요없을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스마트폰을 들고 통화를 하는것보다는 차라리 갤럭시 기어의 핸즈프리 기능이 훨씬 안전한 운전을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폰을 들고 운전을 할 필요없고 무언가를 쳐다볼 필요도 없으니까요. 하지만 이때도 통화는 간단히 하고 끝내야겠죠.

갤럭시 기어 - 문자 확인

개인적으로 핸즈프리보다 더 편하다고 생각하는 기능이 바로 문자 메시지 확인인데, 이렇게 문자 내용을 갤럭시 기어에서 바로 볼 수 있어 매우 편했습니다. 회의를 하거나 일을 하는 중에도
갤럭시 노트3를 꺼낼 필요 없이 갤럭시 기어만 있으면 되니까 말이죠.

갤럭시 기어 - 문자 확인

특히 스팸문자나 카드결제내역 안내 문자 같은 것은 갤럭시 기어로 간단하게 확인하고 잊어버리면 되기 때문에 더욱 편리한 것 같더군요.

갤럭시 기어

물론 필요한 경우에는 갤럭시 기어에서 바로 통화를 하거나 S Voice를 이용해 답장을 할 수도 있습니다. 

알림 & 스마트 릴레이

갤럭시 기어 - 알림

갤럭시 노트3에 나타나는 대부분의 알림은 
갤럭시 기어에서도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알림이 오면 갤럭시 기어의 화면이 켜지면서 알림 갯수가 숫자로 나타나더군요.
 
갤럭시 기어 매니저

하지만 모든 알림이 기어로 전송되면 수시로 울려대는 알림때문에 정신이 없겠죠. 그래서, 위와 같이 갤럭시 기어를 관리할 때 사용하는 "기어 매니저(Gear Manager)"를 통해 알림을 갤럭시 기어로 전송할지 여부를 정할수 있습니다.

갤럭시 기어 - 알림
갤럭시 기어 - 구글 플러스 (Google Plus) 알림

갤럭시 기어 - 알림
갤럭시 기어 - 페이스북 (Facebook) 알림

갤럭시 기어 - 알림 보관함 목록
갤럭시 기어 - 알림 보관함 목록

각각의 알림은 위와 같이 어떤 앱에서 온 알림인지 아이콘을 통해 알려주고 알림 보관함에서도 어플리케이션 목록이 나타납니다. 

갤럭시 기어 - 카카오톡 알림

대부분의 스마트폰 유저가 사용하는 카카오톡도 알림이 오긴 하더군요. 그런데, 카카오톡 알림은 다른 앱과는 다르게 메세지 내용이 바로 나타나더군요. 뭐, 이것까지는 편하고 좋은데 알림 보관함 목록에 카카오톡은 보이지 않습니다. 알림에 대한 일관성이 없다고 해야 할까요? 차후 업데이트할때 이런 부분은 꼭 개선을 해주었으면 합니다.

갤럭시 기어 - 스마트 릴레이

문자의 경우는 위에서 살펴본대로 알림이 오면 갤럭시 기어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지만, 페이스북이나 구글플러스 같은 경우는 갤럭시 기어에서는 확인이 어렵죠. 

갤럭시 기어 - 스마트 릴레이

대신 알림을 확인하고 갤럭시 노트3를 집어들면 자세한 내용을 페이스북이나 구글 플러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스마트 릴레이 (Smart Relay) 기능인데, 갤럭시 기어로 업데이트가 있음을 확인하고 이를 갤럭시 노트3에서 바로 볼수 있어 꽤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기어

평소에는 손목시계처럼 사용하다가 스마트폰과 연동해 스마트폰을 더욱 편하게 해주는 갤럭시 기어, 스마트폰 하나만 사용해도 좋지만 갤럭시 기어와 함께 연동시켜 사용해 보니 스마트폰 사용이 더 편리하고 자유로워진 느낌이 듭니다. 없을때는 몰랐지만 일단 쓰기 시작하니 앞으로 갤럭시 기어 없이 스마트폰 사용하는 일이 조금 불편해질것 같아 살짝 걱정이 들기도 하네요.

갤럭시 기어 연동 스마트폰

얼마전 안드로이드 4.3, 젤리빈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갤럭시 S4와 갤럭시 S4 LTE-A도 갤럭시 기어와 연동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갤럭시 기어와 연동이 되는 스마트폰은 갤럭시 라운드를 포함해 총 4개로 늘어나게 되었죠. 다음 순서는 갤럭시 S3와 갤럭시 노트2라고 하는데, 업그레이드 속도와 범위가 조금 더 빨라지고 늘어났으면 좋을것 같네요.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