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베가 LTE-A는 여러가지 뛰어난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카메라 성능은 아주 만족스러운 편입니다. 스마트폰 카메라에서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는 것은 화소수인데 잘 알려져 있듯이 베가 LTE-A는 1300만 고화소 카메라를 탑재했죠. 

베가 LTE-A 카메라

화소수가 높다고 반드시 좋은 화질이 나오는 건 아니지만 같은 조건일때는 고화소 카메라에서 더 좋은 결과물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사용해 보니 단순히 화소수만 높은게 아니라 전체적으로 매우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더군요.

베가 LTE-A 카메라

베가 LTE-A에 탑재된 카메라는 1300만화소 BSI 센서를 적용했습니다. BSI센서는 이면조사 센서로 영어로는 Back-illuminated sensor라고 합니다. 야간과 실내 촬영시 노이즈를 줄여주기 때문에 일반 디지털 카메라와 미러리스 카메라에 많이 적용되고 있죠.

베가 LTE-A 카메라

△ 실내에서 일반모드로 찍은 사진인데도 접시 위에 있는 물방울과 음식이 노이즈 없이 잘 표현된 것을 알수 있습니다.

▶ 베가 LTE-A 카메라 메뉴 살펴보기

베가 LTE-A 카메라

△ 베가 LTE-A 카메라의 기본 UI입니다. 베가 LTE-A 카메라를 처음 실행하면 각각의 메뉴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알기 쉬운 설명이 나타납니다.  

베가 LTE-A 카메라, 당겨서 타이머

△ 가장 오른쪽 파란색 카메라 아이콘을 누르면 스틸샷을 찍을수 있고 버튼을 당기면 타이머 촬영이 시작됩니다. 바로 위 비디오 녹화 버튼, 아래쪽 나무 아이콘이 사진 보기 아이콘이죠. 그런데, 베가 LTE-A는 조금 더 쉽게 사진을 볼수 있습니다. 

베가 LTE-A 카메라

△ 화면을 왼쪽으로 밀면 촬영한 사진을 볼수 있는 것인데 이런 점에서도 팬택만의 세심한 UI 디자인을 느낄수 있더군요. 그리고, 메뉴상에는 소개되지 않았지만 최고 20장까지 버스트 샷 촬영이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베가 LTE-A 카메라

△ 화면을 미는 방식은 촬영한 사진을 볼때도 적용되지만 사진을 보다가 맘에 들지 않는 사진을 위, 아래로 밀어 쉽게 삭제할때도 사용되는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좋은 것 같더군요.

베가 LTE-A 카메라

△ 위에서 잠시 소개한 타이머 촬영 화면입니다. 최대 10초까지 타이머 설정이 가능한데 시간이 줄어들면서 파란색 카메라 아이콘이 회색 타이머 쪽으로 가까이 다가가는 애니메이션도 재미있는 부분입니다.

베가 LTE-A 카메라

△ 베가 LTE-A 카메라는 기본으로 1000만화소 16:9 와이드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1300만화소로 촬영하려면 설정에서 1300만 화소로 바꾸어야 하죠. 대신 와이드 촬영은 할 수 없고 4:3 비율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베가 LTE-A 카메라

△ 카메라 플래시는 총 4가지 중에서 선택 가능한데 라이트 모드라는 새로운 메뉴가 보이더군요. 라이트 모드는 플래시를 순간적으로 비춰주는것이 아니고 비디오 촬영할때 처럼 후면 플래시가 계속 켜져 있게 됩니다. 순간적으로 플래시를 터뜨려 촬영하는 것과는 조금 다른 결과물을 얻을수 있죠.

베가 LTE-A 카메라
△ (좌) 일반 플래시 모드 촬영 사진 vs.                       △ (우) 라이트 모드 촬영  사진

▶ 재밌는 얼굴 모드 
베가 LTE-A 카메라에는 "재밌는 얼굴"이라는 정말로 재미있는 모드가 있습니다. 

베가 LTE-A 카메라

△ 실시간으로 얼굴에 다양한 효과를 주는 것인데 얼굴을 찌그러뜨리거나 눈, 코, 입을 크거나 작게 만들어 변형시켜 주는 것이죠.

베가 LTE-A 카메라

△ 얼굴을 변형시키는 강도는 왼쪽의 바를 이용해 조절할 수 있는데 (+)로 갈수록 변형되는 강도가 심해집니다.

베가 LTE-A 카메라

△ "재밌는 얼굴" 기능으로 촬영한 사진 샘플입니다. 예쁜 얼굴을 이렇게 만들어 버려서 죄송하지만 효과만큼은 제대로 잘 나오는 것 같네요. ^^

▶ 뷰티 모드, 노트 모드

베가 LTE-A 카메라

△ 뷰티 모드는 얼굴을 환하게 만들어 주고 피부 잡티를 보정해 주는 기능입니다. 특히 여성분들이 좋아하는 기능이죠. 노트 모드는 필기한 내용을 여러가지 방법으로 촬영해 보관할 수 있어 학생들에게 좋을 것 같습니다. 수업 시간에 필기하느라 수업 내용을 따라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면 3가지 노트 모드를 사용해 필기를 대신하고 수업에 집중하는 것이 낫지 않을까 생각되는군요. 

▶ 리모트 모드
 

베가 LTE-A 카메라

△ 베가 LTE-A 카메라에는 리모트 기능이 있는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더군요. 연결하려는 스마트폰의 NFC 기능을 켜고 뒷면을 맞대면 상대편 스마트폰에 VEGA 리모트샷 앱 (구글 플레이 연결 링크)을 설치하게 됩니다. 

베가 LTE-A 카메라

△ VEGA 리모트샷 앱을 설치한 뒤 다시 뒷면을 맞댄 뒤 화면을 터치하면 리모트 샷이 연결되어 상대편 스마트폰에서 베가 LTE-A의 카메라를 조작할 수 있게 되죠. 여러가지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 후면 셀카 모드
 

베가 LTE-A 카메라

△ 후면 셀카 모드 역시 여성분들이 좋아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보통 셀카는 전면 카메라를 이용하는데 전면 카메라는 210만 화소로 화질이 그다지 좋지 않아 아쉬운 부분이 있죠.  자신의 예쁜 얼굴을 고화질로 남기고 싶을때는 베가 LTE-A의 후면 셀카 모드로 촬영하면 더욱 선명한 고화질 셀카를 찍을수 있습니다. 셀카를 쉽게 찍을수 있도록 화면 아무곳이나 눌러도 촬영이 되니 버튼 위치를 미리 알아둘 필요도 없고 좋습니다.

▶ 스피드 모션
 

베가 LTE-A 카메라

스피드 모션은 움직이는 물체를 원래보다 빠르게 녹화하는 기능입니다. 아이폰5S에 적용된 슬로우 모션과 정반대되는 기능이죠. 일반 모드로 촬영한 동영상과 스피드 모션으로 촬영한 동영상을 소개하니 차이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반 모드 동영상 촬영]

[스피드 모션 동영상 촬영]

▶ 베가 LTE-A의 다양한 촬영 효과

베가 LTE-A 카메라

△ 베가 LTE-A는 총 9가지의 다양한 촬영효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맞도록 촬영 효과를 설정해 다양한 느낌의 사진을 촬영해 보는 것도 좋을 듯 싶네요. 베가 LTE-A의 촬영 효과를 적용해 촬영한 사진을 소개해 봅니다. 

베가 LTE-A 카메라
[수채 색연필 / 컬러 포스터 / 흑백 포스터]

베가 LTE-A 카메라
[컬러 도트 / 흑백 도트 / 엠보싱]

베가 LTE-A 카메라
[그레이 / 세피아 / 아쿠아 ]

이상으로 베가 LTE-A 카메라의 다양한 촬영 모드와 기능, 효과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여러가지 촬영 모드와 기능도 쓸만하지만 베가 LTE-A 카메라의 기본 성능이 좋아진 것이 개인적으로는 가장 마음에 들더군요. 사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일반 모드 촬영인 만큼 카메라의 기본 성능이 가장 중요하겠죠. 그리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화면을 밀어 사진을 보거나 마음에 들지 않는 사진을 삭제하는 등 편리한 UI도 카메라를 자주 사용하게 만드는 요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본 포스팅은 VEGA와 함께합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