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삼성전자가 최근 출시한 초대형 패블릿 갤럭시 메가를 잠시 사용해 보았습니다. 갤럭시 메가는 지금까지 나온 삼성전자의 스마트폰과 패블릿을 통틀어 가장 크죠. 지금까지 나온 가장 큰 제품은 작년 이맘때 발표된 갤럭시 노트2로 화면 크기가 151.1 mm 였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나온 갤럭시 메가는 무려 159.7 mm 대화면을 자랑합니다. 인치로 표시하면 6인치를 넘어 6.3인치 정도 되는 거대한 녀석이죠.

갤럭시 메가

갤럭시 메가의 모습은 위와 같습니다. 외형적으로는 지금까지 봐온 스마트폰과 별다를것 없는 모습이죠. 이렇게 봐서는 갤럭시 메가의 크기가 어느 정도인지 구분이 가지 않기 때문에 다른 모습을 한번 살펴 보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갤럭시 메가

이렇게 보면 갤럭시 메가의 크기가 어느 정도인지 조금 이해가 될까요? 아마 눈치 빠른 분들은 이쯤에서 알아차렸을 것 같은데, 그래도 잘 모른다는 분들이 있을지 몰라 하나 더 보겠습니다.

갤럭시 메가

갤럭시 메가의 메뉴 화면을 보여드리고 있는데 이제는 눈치 채셨을까요? 가만히 살펴보면 세로로 6줄의 아이콘이 배치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죠. 지금까지 나온 가장 큰 패블릿인 갤럭시 노트2도 최대 5줄이었는데 갤럭시 메가는 아이콘을 6줄까지 늘어 놓을 수 있을 정도로 큰 화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 메가

그럼 다른 스마트폰과는 얼마나 차이가 날까요? 이번에는 갤럭시 S4와 크기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왼쪽이 갤럭시 메가, 오른쪽이 갤럭시 S4 입니다. 갤럭시 S4도 결코 작지 않은 스마트폰이지만 갤럭시 메가 앞에서는 왜소함을 감출수 없네요.

갤럭시 메가

갤럭시 메가위에 올라탄 갤럭시 S4의 모습이 왠지 가냘퍼 보이기까지 합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갤럭시 메가의 모습을 보면 전체적으로 갤럭시 시리즈의 모습을 그대로 이어 받았습니다. 제품의 전체적이 아웃라인이나 버튼 모양, 부분적인 세부 모양까지 거의 동일한 모습이죠.

갤럭시 메가

이번에는 갤럭시 메가의 뒷모습을 한번 비교해 보도록 하죠. 뒷모습은 갤럭시S4 LTE-A와 비교해 봅니다. 뒷 모습 역시 크기를 제외하면 전체적으로 갤럭시 S4 LTE-A와 동일하죠. LTE-A가 아닌 LTE 로고가 들어간 것이 다를뿐입니다. 

갤럭시 메가

뒷부분의 크기는 이 정도 차이가 난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죠. 갤럭시 메가의 크기가 어느 정도인지 이제 조금 감이 잡힐것 같네요.

갤럭시 메가

갤럭시 메가의 화면이 크다보니 한 화면에서 볼 수 있는 내용도 매우 많죠. 우측은 나름 화면이 크다고 하는 갤럭시 S4인데 화면에 나타나는 내용과 글자의 크기가 많은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갤럭시 메가

DMB 시청시에도 이렇게 더 큰 화면으로 더 크게 볼 수 있어 좋더군요.

갤럭시 메가

참고로 갤럭시 메가에는 스마트 DMB앱이 기본 탑재되어 있어 꽤 볼만한 화질을 제공해 줍니다. Full HD만큼 선명한 화질은 아니지만 기존 DMB보다는 나은 화면을 볼 수 있죠. 현재 방송 중인 DMB 방송외에도 TV 다시보기, 영화 콘텐츠 등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메가

S플래너도 시원하게 한 화면에서 한달 일정을 확인할 수 있어 화면을 이리저리 움직이지 않아도 됩니다.

갤럭시 메가

카메라로 사진을 촬영할때도 커다란 화면이 있으니 사진 촬영후 리뷰할때 보다 세밀한 리뷰가 가능하죠. 참고로 갤럭시 메가의 카메라는 8백만 화소를 지원합니다. 갤럭시S4의 1300만화소 카메라보다는 화소수가 적지만 결코 나쁘지 않은 결과물을 보여주는 편이죠.

갤럭시 메가

그러면 이렇게 큰 화면을 가진 갤럭시 메가는 어떻게 활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이처럼 평소에 사용하던 세로모드 그대로 사용하는 것보다는 아래와 같이 가로 모드로 사용하면 조금 색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메가

갤럭시 메가를 가로로 돌려 놓았는데 홈스크린도 가로로 바뀌면서 스마트폰과는 조금 다른 느낌을 주고 있죠.

갤럭시 메가

메뉴 화면도 가로 모드로 놓을수 있는데 이렇게 보니 마치 태블릿을 사용하는 듯한 느낌이 드네요.

갤럭시 메가

위젯 화면도 가로 모드로 놓고 보면 원하는 위젯의 모양을 실제 모습 그대로 확인하면서 찾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메가

전화 다이얼 패드 화면을 가로 모드로 놓고 보니 이런 모습으로 바뀌는군요. 세로 모드와는 조금 색다른 맛이 있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 메가

이번에는 가로모드에서 유투브 화면을 본 모습인데 갤럭시 S4와 갤럭시 메가의 화면 크기가 확연히 느껴지는군요. 

갤럭시 메가

화면이 크면 배터리 소모량도 많기 때문에 갤럭시 메가는 320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습니다. 

갤럭시 메가

배터리를 확인하다 보니 마이크로SD 메모리 카드 슬롯 위치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 이처럼 심카드 바로 위에 넣으면 됩니다. 참고삼아 알아 두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메가

지금까지 국내 최대 화면을 가진 갤럭시 메가의 이모저모를 살펴 보았습니다. 기존 갤럭시 시리즈의 특징적인 기능을 대부분 담고 있으면서 가로 모드와 대화면의 장점을 살릴수 있는 제품이죠.

갤럭시 메가

갤럭시 메가는 갤럭시 노트2보다 큰 대화면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손으로 다루기는 조금 어렵고 불편할 수 있지만 큰 화면으로 전자책이나 이메일, 웹페이지를 보거나 동영상 또는 사진 등을 감상하기에는 좋은 점도 많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시력이 나쁘거나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에 불만을 갖고 있거나 그런 이유로 스마트폰과 태블릿 또는 패블릿과 태블릿 사이에서 고민하고 있다면 조금 더 큰 화면을 가진 갤럭시 메가를 고려해 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